페이스북을 위협하는 SNS “핀터레스트” – 핀터레스트에 대하여 알아보자

0

목차

이미지 기반의 SNS, 핀터레스트. SNS 1위 페이스북을 위협하다? 핀터레스트의 위력

전 세계인이 자주 사용하는 페이스북. 페이스북을 위협하는 SNS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바로 “핀터레스트”라는 이미지 기반의 SNS인데요. 핀터레스트는 트위터와 플리커를 합쳐놓은 듯한 느낌의 새로운 SNS서비스 입니다. 텍스트에서 벗어나 이미지 위주의 업로드를 하다보면 트래픽의 발생량은 높아질 수 밖에 없으며, 용량의 제한 없이 원본 이미지들을 모두 업로드 할 수 있는 SNS입니다. 

핀터레스트

트위터의 팔로잉, 팔로워 개념과 전체 카테고리를 검색하고 볼 수 있는 카테고리 서비스가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핀터레스트를 처음 접하는 유저라도 쉽게 다양한 이미지를 보고 즐길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가족 사진을 붙여놓는 라이프스타일에서 따온 컨셉을 이용하여 만든 SNS 핀터레스트.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으로써 문자 보다 직관적이라는 장점으로 찍고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SNS입니다. 신기한점은 이 핀터레스트의 사용자 대부분이 2-30대 여성이라는 점입니다. 

핀터레스트

출처 : 콤스코어

주목할만한, 주목해야하는 핀터레스트는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는데요. 미국 기준 페이지 방문자 수치를 따져 본다면 2011년 11월 1,942만명에서 2012년 2월 7,122만명으로 증가 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사이트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주 사용자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2030세대 중 여성의 비율이 약 70%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PC 또는 아이폰에서만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하여 사용 할 수 있었던 핀터레스트가 이제는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패드용 앱이 출시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입방식도 개방형으로 바뀌어서 더욱 더 다양한 사람들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라는 SNS가 아직은 낯설게 느껴지지만, 발빠른 기업들에서는 이미지 기반의 이 SNS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때문에 다른 SNS보다 감각적인 홍보 효과를 보여 줄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용어에 대하여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핀터레스트 용어 설명>

  • Pin it : 핀터레스트 로그인 후 웹서핑 도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Pin it 버튼을 클릭하여 수집(Pin)할 수 있습니다.

  • Pin : 이미지를 선별하여 개인 그룹·게시판에 올리는 기능입니다.

  • Pin Board : 개인 계정에서 관심사별로 나누어 그룹,게시판을 생성하여 핀한 이미지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폴더)

  • Repin : 공유하기 기능으로 이미지 정보를 팔로워들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쉽게 전송도 가능합니다.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는 무엇보다 이미지에 최적화 되어 있는 이미지 기반 플랫폼이라는 점과 주 사용자가 2030세대 및 여성이라는 것이 타 SNS보다 명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답니다. 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페이스북 사용자 중 약 9백만명이 핀터레스트로 유입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결과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핀터레스트 간의 상호교류가 일어나고 있다는 점이겠지요. 이것은 핀터레스트에 분명한 메리트가 있다는 것 입니다.

핀터레스트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2025년 9월 대규모 유튜브 업데이트: 마케터가 놓치면 후회할 4가지 핵심 변화

“OTT 공룡 맞손?” 넷플릭스와 아마존, 왜 파트너십을 체결했을까?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