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투고의 홍보효과

0

목차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투고의 홍보효과

 

206A1C4B50C5645222

 

 

페이스북은 미국 시간 12월 6일 지역 기업(로컬 비즈니스)이 개설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관한 새로운 통계를 발표했습니다.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 중 약 2%는 페이스북이 홍보(Promoted Post)로 이용되고 있다고 하는 통계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유한 지역 기업이 10월 결산 발표 시 전화 회견에서 보고된 1280만사에서 1300만사로 증가했으며, 그 중 30만개 회사가 250만 건 이상의 투고를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투고를 홍보에 활용하는데 따른 요금을 지불하고 보다 많은 페이스북 유저에게 투고를 노출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페이스북이 2012년 뉴스 피드(News Feed) 알고리즘를 변경하여 투고를 홍보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과연 홍보 효과가 있을지가 관건이었습니다. 또한 의도적으로 유저에게 투고를 전송함으로써 항의를 받을 확률이 높다는 지적이 많았죠. 페이스북은 이런 알고리즘 변경은 단순히 스팸메일 대책이라고 설명하기 위해서 기자 회견을 열기도 했습니다.

 

 

11748A4B50C5645310

 

 

 

페이스북은 해당 서비스의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는 기업이 아직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이런 데이터를 공개한 것입니다. 6일에 발표된 페이스북 데이터에 따르면 매일 1억 5000만명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해 그 중 절반은 모바일 단말기에서 방문하고 있습니다. 또한 300만명을 넘는 페이지 관리자가 페이스북 모바일용 광고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투고를 홍보에  활용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특히 홍보를 진행하는 페이지수가 1월 이후 2배 가깝게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월 1회 이상 이용 중인 기업 페이지가 40% 증가했지만, 페이스북은 1월 시점 페이지수 또는 액티브 페이지수에 대해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즉, 1년 간 페이지수가 얼마나 급속히 증가했는지 혹은 이러한 움직임에 편승한 중소기업이 몇 사 인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페이스북의 이러한 통계는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가 젤 중요한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가 자사 홍보에 도움이 된다, 혹은 되지 않는다의 입장으로 되물어 본다면 어떨까요?

 

 

150EBB4750C5692423

  

 

 

 

연관글

 

페이스북을 위협하는 SNS “핀터레스트” – 핀터레스트에 대하여 알아보자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