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앱과 앱을 연결해주는 '앱링크 (App Link)' 공개

0

목차

 

 

 

앱 링크

 

[ App Link ]

 

 

 

2014년 5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페이스북의 자사 개발자회의 'F8'에서 모바일 앱과 앱을 연결하는 멀티 플랫폼 오픈 소스 서비스인 '앱링크'(App Link)가 공개되었습니다.

 

 

 

215C1144537485D016

 

                   

▲ 페이스북 앱에서 광고를 클릭하면 모바일 웹으로 넘어가는 모습

 

 

앱링크는 지난 4월 페이스북이 인수한 미국 Parse의 기술이 바탕이 된 것으로, 그동안 모바일 앱에서 링크를 누르면 웹브라우저가 열리는 등 사용자들에게 크고 작은 불편을 주었던 부분을 보완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아이폰에서는 앱과 앱 사이에서 데이터 공유가 이루어지려면 많은 단계를 거쳐야 했기 때문에 더욱 반가운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앱링크 소개 영상

 

 

이 앱링크 기술이 적용되면 페이스북 모바일 앱을 쓰다 광고를 누르더라도 해당 광고의 모바일 웹이 아닌 모바일 앱으로 자동적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273FAE445374860531

 

 

예를 들면 도서를 추천해주는 앱과 인터넷 서점 앱을 링크시켜 도서 추천 앱에서 바로 도서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만약 링크된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앱스토어로 연결되어 앱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5749D3A5374861802

 

 

지금까지 애플은 이런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고, 구글은 부분적으로 지원될 뿐이었습니다. 앞으로 앱링크와 같은 기능을 통해 어떤 URL을 눌러도 동일한 플랫폼에서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지원될 것이고 사용자들은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272BCE3B5374864817

 

 이미지 출처 : 랩탑 매거진

 

 

앱링크와 같은 기능이 대중화된다면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 사이의 구분이 점점 모호해질 것입니다. 랩탑매거진에서는 이메일, 쇼핑, 게임, 엔터테인먼트 앱들 사이에서 바로 이동이 가능해진다면 모바일 앱의 단점이 보완되면서 기존의 모바일 브라우징은 사실상 고립될 가능성도 있음을 언급했습니다.

 

 

2663D33C5374862529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페이스북 앱도 새로 발표된 ‘앱링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의 앱링크는 흩어져있던 앱 속의 각종 기능을 연계시킬 것이며 회사와 회사, 앱과 앱의 제휴를 늘릴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에 앱링크가 지원되기 시작하면 뉴스피드에 게재된 글에서 앱을 바로 실행시킬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713F6335374867A3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3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룰루레몬, 나이키를 이긴 신생 브랜드? 뷰오리(Vuori) 성공 마케팅 전략 3가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릴스 떠나고 클립으로? 숏폼 창작자의 새 둥지, 숏폼 전쟁 판도변화?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경기가 어려울수록 더 잘 나가는 브랜드의 비밀 : 퍼블릭스, 스탠리, 와비 파커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