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공약? 페이스북의 새로운 마케팅!

0

목차

페이스북 좋아요 공약? 페이스북의 새로운 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의 좋아요 공약이라는 것을 아십니까?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가 일정 수 이상 되면 무엇을 하겠다는 조건을 걸고 좋아요가 목표 수 만큼 채워지면 해당 조건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과거, 팬을 늘리기 위해 진행하였던 단순한 이벤트들과 달리, 좋아요에 대한 공약을 내건 이벤트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에서 진행되었던 좋아요 공약 마케팅의 사례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SNL 코리아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 SNL코리아(Saturday Night Live Korea, 약칭 SNL 코리아)는 tvN의 시즌제 코미디 프로그램 입니다. 미국 NBC로부터 Saturday Night Live (SNL) 형식을 수입하여 제작하며, 원래의 SNL과 마찬가지로 매주 게스트가 출현하며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구성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SNL코리아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을 늘리기 위해 스타들이 발벗고 나섰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인기가수 박재범씨와 인기크루 김슬기 양은 SNL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이 10,000명을 달성하면 각각 비키니 공개와 섹시댄스를 추겠다고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그리고 진짜로 SNL코리아 페이스북의 팬은 10,000명을 넘겼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자신이 내 건 공약대로 김슬기 양은 정말 SNL코리아의 방송 중에 섹시댄스를 추었고,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고양시청 페이스북 페이지의 시장 공약 마케팅>

  

고양시청은 지명인 고양시와 이름이 비슷한 동물인 고양이를 모티브로 하여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양이처럼 말 끝마다 “~옹”으로 끝나는 말투를 써서 유저들에게 지자체 기관이라는 딱딱한 느낌을 없애며 유저들과 소통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고양시청 페이스북 페이지는 만약 팬 수가 8,000명을 넘는다면 고양시장이 고양시를 의미하는 고양이 분장을 하고 인증샷을 찍어 올리겠다라는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이 공약을 내걸자마자, 유저들 사이에는 큰 반응이 일어났고, 고양시장의 분장에 대한 컨셉 이미지들까지 제작하여 고양시청으로 보내는 등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결국 공약을 내건 지 무려 5시간만에 8,000명이넘는 팬이 모였습니다. 결국 고양시의 시장인 '최성'시장은 2012년 12월 3일, 약속대로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양이 분장 후 인증샷을 올렸고, 고양시청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게시를 하였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이처럼, 페이스북의 '좋아요' 목표 수를 내걸고 팬을 늘리는 방법은 유저들에게 큰 재미와 기대감을 줍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시, 제일 중요한 것은 유저들과의 소통과 관계 라는 점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또 어떤 페이스북 마케팅이 등장할 지, 귀추가 주목되는 바 입니다.

 

015759485136B17805

 

연관글

 

페이스북 쿠폰(facebook offeers) 성공사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뷰티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제약사들의 SNS마케팅 – 후시딘, 레모나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