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진짜 뉴스와 가짜 뉴스를 구분하다

0

목차

2715AC4253F30FE629

 

 

 

230BF4475541DC5B0C

 

 

페이스북에서 진짜 뉴스와 풍자 또는 패러디 뉴스를 구별하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BBC 등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앞으로 유저들이 진짜 뉴스가 아닌 풍자 뉴스를 올릴 때에 링크 앞에 'Satire(풍자)'라는 단어를 넣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동안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풍자뉴스가 유저들에게 혼란을 가져다 주고, 분노를 일으키기도 해 이러한 결정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는데요. 페이스북 대변인은 성명에서 “현재 링크 앞에 풍자라는 단어를 넣는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사람들이 진짜 뉴스와 풍자 뉴스를 구별하기를 희망한다는 요청을 듣고 이렇게 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2726654253F30FE50E

BBC는 미국의 '디어니언', 영국의 '데일리매시' 등이 이 기능을 따라야 할 것으로 꼽았는데요. 이 두 매체는 당대에 벌어지고 있는 이슈 중 하나를 언론에서 보도한 것처럼 기사체로 작성해 비꼬거나 풍자하여 미국, 영국 등에서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풍자' 뉴스로 알려진 곳 입니다. 

 

하지만 이런 풍자, 패러디 사이트가 항상 '가짜' 뉴스 만을 송고하지 않고 종종 현실을 반영한 기사도 내보내는 만큼 이 표시를 달아야 하는 기준이 어디까지 적용 되야 할 지의 문제도 해결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얼마나 많은 풍자, 패러디 사이트가 이 기능을 따를지도 의문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해당 기능 도입으로 인해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수많은 뉴스 중 어떤 것이 진짜고 어떤 것이 가짜(풍자, 패러디)인지 혼란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156B44E53F3101D2D

 

24693A4E53F3101E08

 

256CA84E53F3101E0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