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홈이란? 페이스북 홈 프라이버시 정책 4가지 확인하기!

0

목차

페이스북 홈이란? 페이스북 홈 프라이버시 정책 4가지 확인하기!

 

페이스북 홈

 

지난 4월 페이스북에서 '페이스북 홈'이라는 새로운 앱을 공개하였습니다. 페이스북 홈은 사람들의 소식을 휴대폰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페이스북의 앱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가능하며 이 소프트웨어는 페이스북 사진과 메시지를 스마트폰의 전면에 그리고 중심에 가져다 주는 앱 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홈의 기능에는 최신 사진과 상태 업데이트, 링크들을 계속 보여주는 커버 피드, 개편된 알림 센터, 그리고 메시지가 오면 풍선처럼 뜨는 ‘챗 헤드(Chat Heads)’ 등이 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페이스북 홈이 운영체제에 더 많이 통합되고 더 넓은 모바일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평가하면서도,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홈

 

페이스북 홈은 페이스북이 사용자들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행하는 것들을 더 많이 추적하고, 페이스북의 주 수익 모델인 광고에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페이스북 홈은 이 실험이 성공으로 가기까지 가장 큰 장애물이 될 것입니다. 사용자들은 광고나 추적을 바라지 않지만, 페이스북은 더 많이 추적을 하고 광고에 활용하고 싶어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프라이버시 책임자인 마이클 리히터와 에린 에간은 최근 페이스북 홈의 프라이버시 정책에 관해 설명하였는데요. 페이스북 홈 프라이버시 정책 4가지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홈

 

 

페이스북 홈은 선택적

 

HTC 원 X, HTC 원 X+, 삼성 갤럭시 S3, 삼성 갤럭시 S2 혹은 새로운 HTC 퍼스트 사용자들은 페이스북 홈을 선택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의무가 아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C 퍼스트를 구입한 경우에는 홈이 사전 탑재되어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홈을 써보고, 좋아하지 않는다고 결론 내리면 홈 설정에서 이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홈은 좋아하지만 잠금 화면에 나타나지 않길 바라는 경우에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은 90일동안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

 

페이스북은 90일 동안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하게 됩니다. 페이스북 홈은 사용자가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예를 들어 게시물을 ‘좋아요’한다거나 댓글을 남기거나 메시지를 보냈을 때 정보를 수집합니다. 홈 앱 런처에 설치한 앱 목록과 같은 이런 정보들은 90일 동안 저장된답니다. 만일 HTC 퍼스트를 구입한 경우에는 어떤 앱이 알림을 울리게 하는 지 등 시스템 알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지만, 알림 자체의 콘텐츠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90일 이후에는 이런 데이터의 개인 식별 정보를 삭제하게 됩니다.

 

 

페이스북 홈

 

위치 서비스를 비활성화

 

페이스북 홈은 사용자의 위치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 페이스북 앱과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앱에서도 설정으로 위치 정보 공유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홈은 페이스북 앱 외에서 나온 정보는 수집하지 않는다

 

페이스북은 앱 런처를 이용해서 지도 앱을 실행시켰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지도 앱으로 어떤 길을 찾았는지 혹은 그 앱에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에 대한 정보는 받지 않습니다. 이미 페이스북이 활성화되어 있는 일부 앱에서는 활동을 공유할 수 있지만, 이는 홈 출시 이전부터 있었던 것이며 해당 앱이 페이스북과의 정보 공유에 대한 내용을 사용자에게 고지하고 있습니다. (참고 : itworld)

 

 

간편하게 친구들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페이스북 홈”.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라면 페이스북의 새로운 앱인 페이스북홈을 사용해보세요. 좀 더 편리하게 페이스북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7373838518200AA0C

 

연관글

 

페이스북과 구글의 차이점, 페이스북이 유리한 이유는?

 

소셜미디어란? 소셜미디어 특성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 무료 앱 추천 – 사생활을 지켜주는 무료앱 추천 1탄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3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룰루레몬, 나이키를 이긴 신생 브랜드? 뷰오리(Vuori) 성공 마케팅 전략 3가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릴스 떠나고 클립으로? 숏폼 창작자의 새 둥지, 숏폼 전쟁 판도변화?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경기가 어려울수록 더 잘 나가는 브랜드의 비밀 : 퍼블릭스, 스탠리, 와비 파커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