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 어디까지 써보셨어요? 콘텐츠를 빛내줄 예쁜 무료폰트 모음 2탄

0

 

244E5E3358E5E4AF06

 

 

멋진 콘텐츠를 위한 첫걸음, 폰트!

무궁무진한 것 같지만, 정작 예쁜 한글 폰트나 상업적 사용 가능한 폰트를 찾기는 어렵죠?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지자체 혹은 기업에서 배포하는 멋진 무료 폰트들이 있으니까요!

상업적 이용 가능 폰트 모음집 소개 1탄에 이어 준비한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예쁜 무료 폰트 소개 2!

함께 알아볼까요?

 

 

* 폰트 별 'URL'이나 '예 이미지' 클릭 시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 범위 및 참고사항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사항은 배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01. 야놀자 야체

 http://cast.yanolja.com/detail/2171

 

 

261A3F3758E5E54A1E

 

 

2015년 한글날을 기념하여 야놀체에서 배포한 폰트인데요!

'야놀자 야체'는 사인펜으로 쓴 손글씨를 모티브로 제작된 폰트로,
동글동글 귀엽게 뻗친 모양새가 귀여운 폰트입니다.

 

(굵기 – REGULAR, BOLD)

 

 

 

02. 배달의 민족 연성체

 http://font.woowahan.com/yeonsung/ 

 

 

2327D43458E5E5AE10

 

 

독특하고 멋진 폰트 제작의 대가, 배달의 민족!

주아체, 한나는 11살체, 도현체 등 이미 수 많은 멋진 폰트들을 만들어 배포했던

배달의 민족에서 또 다른 폰트를 제작했어요.

 

배달의 민족 서체는 옛날 간판등을 모티브로 제작한 것이 많은데

이번에 제작된 연성체는 제주도 호박엿 가판대를 모티브로 제작을 했다고 해요.

붓글씨 특유의 감성이 잘 살아난 폰트예요.

 

(굵기 – REGULAR)

 

 

 

 

03. 빙그레체 

http://www.bingfont.co.kr/ 

 

 

2335EE3858E5E5F003

 

 

90년대를 살았던 사람들이라면 너무나 익숙한 빙그레 바나나우유~!

어릴 적 목욕탕에 다녀온 뒤, 먹었던 바나나 우유의

추억이 가득담긴 폰트가 아닐까 싶어요 🙂

부드럽게 꺾인 곡선이 어딘지 모르게 편안함을 주는 폰트입니다.

(굵기 – REGULAR, BOLD)

 

 

 

 

04. 티몬 몬소리체

https://brunch.co.kr/@creative/32 

 

 

2149044658E5E64908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티몬!

티몬의 통통튀는 위트와 유쾌함을 담은 티몬의 몬소리체에요.

타 폰트보다 굵기가 굵은 폰트로 강조할 때나,

심플한 디자인에 얹기 좋은 폰트랍니다.

 

(굵기 – REGULAR)

 

 

 

 

05. tvN 즐거운 이야기체

http://tvn10festival.tving.com/playground/tvn10font 

 

 

267FDA4558E5E6800C

 

 

tvN에서 개국 10주년을 맞아 무료로 배포한 폰트입니다.

2030대가 즐겨 보는 tvN 채널 특성과 똑 떨어지는

감성적이고, 재치있는 손글씨 폰트예요 🙂

글씨가 조금 작게 나온 편이기 때문에 실 사용시 타 폰트보다

조금 더 사이즈를 키워서 사용하시길 바라요!

 

(굵기 – REGULAR, BOLD)

 

 

06. 이순신체 / 돋움체

http://www.asan.go.kr/font

 

 

2717BB4458E5E6B813

 

 

마지막으로, 아산시청에서 제작한 570돌 한글날을 맞아 제작한

이순신체와 이순신 돋움체입니다!

이순신체는 이순신 장군님이 직접 작성하셨던

난중일기의 한문서체를 모티브로 제작한 한글 폰트라고해요.

한문의 붓글씨 느낌이 살아있는 붓글씨 폰트예요.

(굵기 – REGULAR, BOLD)

 

 

이순신 돋움체는 이순신 장군님의 올곧은 느낌을 모티브로 제작하여

직선미가 살아있는 깔끔한 폰트예요. 가독성이 좋은 폰트로 본문에 사용하면 좋은 폰트랍니다 🙂

 

(굵기 – LIGHT, REGULAR, BOLD)

 

 

 

글을 마치며

 

폰트는 기업, 지자체의 색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좋은 브랜드 PR의 하나로,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과 지자체의 특색을 살린 멋진 폰트들이 나올 거예요.

콘텐츠 제작자들과 기업/지자체 모두가 웃을 수 있도록 더 많은 폰트가 생겨나고,

더 많은 폰트들이 사용되길 바랍니다 🙂 

 

 

 

%EA%B9%80%EC%98%88%EC%86%94

김예솔 Kim ye sol
Assistant manager │ Marketing & Sales

노잼유죄, 유잼노죄 

smk icon m3 smk icon f3 smk icon t3

 

 

socialmarketing bottom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이 광고 봤어? 대기업도 쓰기 시작한 생성형 AI 광고

3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4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5

[뉴스콕] 릴스 떠나고 클립으로? 숏폼 창작자의 새 둥지, 숏폼 전쟁 판도변화?  (8월 1주차)

최신글

와플대학의 캠퍼스 세계관, 어디까지 확장될까? ‘붕어대학’ 개교로 본 마케팅 전략

팬덤마케팅 4 : 이제는 브랜드도 ‘팬덤’에 입장해야 할 때 !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룰루레몬, 나이키를 이긴 신생 브랜드? 뷰오리(Vuori) 성공 마케팅 전략 3가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릴스 떠나고 클립으로? 숏폼 창작자의 새 둥지, 숏폼 전쟁 판도변화?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경기가 어려울수록 더 잘 나가는 브랜드의 비밀 : 퍼블릭스, 스탠리, 와비 파커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