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도 옴니채널 한다고요?

0

 

 하이엔드도 옴니채널 한다고요?

 

▼  ▼

 

 

 

지난 글에서는 명품을 플랫폼으로 구매하는 새로운 경향에 대해 다뤘어요. 최근 새로운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데요. 바로 하이엔드와 명품 플랫폼을 통해 옴니채널(Omni-Channel) 마케팅 전략을 살펴볼 수 있다는 거예요. 옴니채널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정리해 드릴게요. 소비자가 온오프라인과 모바일 채널 등 다양한 환경과 경로를 넘나들면서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하고, 픽업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예요. 즉 옴니 채널 마케팅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브랜드 경험을 효과적으로 제공해요.

 

 

AAAAAAAAAAAAAAAAAAAAAHZja Txq0qFrlE6Al0u Y86aOQkjoFLiRS6hmmawe2t img
ⓒ발란

 

 

 

▸커넥티드 스토어 오픈한 명품 플랫폼 발란

 

최근 발란(BALAAN)은 '커넥티드 스토어'라는 오프라인 매장을 여의도 IFC몰에 열었어요. 커넥티드(Connected)라는 이름처럼 온라인 플랫폼 중심의 발란이 접근성, 편리함이라는 장점을 오프라인 매장과 연결시킨 건데요. 예를 들어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제품을 쉽게 직구할 수 있고요. 실시간으로 가격과 판매 순위, 후기를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명품 구매 플랫폼들은 항상 가품 논란에 휩싸여 왔어요. 명품 구매 플랫폼 트렌비가 자체 조사한 설문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명품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도'라고 해요. 가품 관련 이슈가 몇 차례 생기면서, 명품 플랫폼들은 브랜드의 신뢰도를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J3Zz2FB64tQY28ZgiSq4MeST4f6b4eqz0Cc u 8sYvS img
ⓒ발란 홈페이지

 

 

 

▸옴니채널 구현으로 스마트한 매장

 

 

소비자들이 직접 상품을 살펴보고, 입어볼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것은 괜찮은 전략으로 보이는데요. 무엇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온라인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온라인 채널에서 제품을 검색하고 매장에서 실물을 살펴볼 수 있다는 선택지를 제공하는 거죠.

 

커넥티드 스토어를 직접 방문한 고객들의 평가도 긍정적인데요. 방문자들이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도록 내버려 두고요. 어플과 호환되는 스마트 피팅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요. 스마트 피팅룸은 어플로 피팅 리스트에 상품을 등록하면 직원이 상품을 준비해 주고, 사이즈를 교환하거나 다른 상품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해요. 또한 상품 태그의 QR코드를 통해 발란의 후기와 가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결제도 100%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요.

 

명품 플랫폼이 신뢰도 향상과 오프라인 접근성을 위해서 매장을 열었다는 점에서 발란 커넥티드 스토어는 신선하게 다가왔어요.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옴니채널을 확실하게 구축한 스마트 매장이라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명품 플랫폼 발란이 오프라인 매장 커넥티드 스토어를 여의도 IFC 몰에 열었어요. 
✔️ 오프라인 매장은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어요.
✔️ 옴니채널이 구현된 스마트 매장에서 고객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연관글 

명품 구독하고, 플랫폼으로 사는 MZ세대

명품 브랜드가 테이블을 차린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43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OTT 공룡 맞손?” 넷플릭스와 아마존, 왜 파트너십을 체결했을까?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