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 추천! 한화리조트의 대변신

0

 

호캉스 추천! 한화리조트의 대변신

 

▼  ▼

 

 

한화리조트가 2018년 이후 4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어요. 코로나19로 인해 숙박업계가 직격탄을 맞았었고,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이 점점 풀리면서 다시 활기를 찾았거든요. 하지만 MZ세대를 겨냥해서 대대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한 것도 이유인데요. 한화리조트가 2018년 이후 첫 흑자 전환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뭘까요?

 

한화리조트는 MZ세대 타겟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도했어요. MZ세대들은 앞으로 호텔 업계의 잠재 고객이 될 테니, 미리 공략하겠다는 것이죠.

 

 

 

AAAAAAAAAAAAAAAAAAAAAJK0s O588sibU BJOmVpQkWL rQ9r40eJZF6aaOlPsD img
한화리조트 공식 페이스북

 

 

 

 

먼저, 기존에는 영업사원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회원권을 온라인에서 저렴하게 판매해서, 젊은 고객들을 많이 유치하였습니다. 디지털 채널에 익숙하고, 편한 젊은 층들의 접근하기 쉽도록 만든 것이죠.

태블릿PC를 통해 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학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인데요. 매번 프론트에 전화해서 이용했던 룸서비스를, 간편하게 태블릿 PC를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됐거든요. 또 안내 로봇을 통해 호텔 안내, 주변 관광지와 쇼핑 정보 제공, 다국어 통역, 비대면 배송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실제로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오라클(Oracle)”이 실시한 호텔 기대치 설문에 따르면 여행자의 73%가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면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에 긍정적이라고 해요. 비대면 트렌드와 선호를 적극 반영하여 고객 서비스의 품질을 높인 거죠.

 

 

 

 

AAAAAAAAAAAAAAAAAAAAAJXiXSl7 het5Jg1ycOIIEhkVoespkOGZzpz9fHmhcOq img
한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작년 10월, 한화리조트 평창은 첫 펫 객실을 오픈했어요. 반려견 침대, 슬라이드 계단, 배변 패드, 반려동물용 유모차 등 반려동물과 여행을 가려면 보호자들이 모두 챙겨야 했던 물건들을 모두 제공하는데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지만,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장소는 여전히 제한적이라는 점을 고려한 것이죠.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들에게는 매우 혁신적이고 인기있는 여행 상품이래요. 한화리조트 평창을 시작으로 최근 제주점에도 펫 객실이 오픈했고요. 앞으로 한화리조트 전 지점에 펫 객실 및 반려동물 관련 시설을 늘릴 예정이에요.

 

 

 

 

AAAAAAAAAAAAAAAAAAAAAJKJr5NnIQCjsvavTCpQwcEvVl3yUNnvAqItZJRSqwjA img
한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AAAAAAAAAAAAAAAAAAAAAH4qb3gMHrBTYcnM1gyWz UB41wTgXBr4LQwMtBetEVe img
워터밤 속초 공식 인스타그램

 

 

 

올해 8월에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워터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속초 2023'이 열려요. 워터밤은 물놀이와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여름 축제인데요. 주로 인구가 많은 대도시에서 열리는데, 인구 10만 명 이하인 도시에서 개최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에요.

한화리조트 역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는 이번이 처음인데요. 젊은 세대가 많이 참여하는 대규모 축제를 주최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리조트의 젊은 층 유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계획이죠.

 

 

호캉스 문화가 MZ세대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앞으로 그들이 주 고객층이 될 잠재고객이기 때문에 호텔업계는 MZ세대를 주목하고 있어요. 호텔에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이 생기고 있는 건 좋은 변화 같아요. 한화리조트가 흑자 전환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층의 변화에 발 빠르게 움직인 덕분이라고 정리할 수 있겠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한화리조트는 MZ세대라는 잠재 고객층을 공략한 결과, 흑자 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어요.
✔️ 디지털 채널에 익숙하고, 비대면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서비스를 개선했어요.
✔️ 펫 객실과 워터밤처럼 젊은 세대들이 관심 가질 수 있는 프로모션과 행사를 기획했어요.

 

❕연관글

울창한 숲에서 하룻밤

퇴근하고 히노끼탕 가기? 일상 속의 배스케이션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10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뉴스콕] ‘진’짜 나왔다…BTS 진, 동원참치 새 얼굴로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