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을 준비하는 'SNS 마케팅' 체크리스트

0

목차

 

 2013을 준비하는 'SNS 마케팅' 체크리스트

 

 

0153C05050CEA8461C

 

2013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13년에는 어떤 SNS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할까 한 번 생각해봤습니다. 그런 의미로 SNS 마케팅 전략 체크리스트로 몇 가지 주요 항목을 안내해 드리며, 2013년 SNS 마케팅전략을 구상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 팀원들이여, SNS마케팅으로 집중하라

 

 

2252A05050CEA86D1D

 

 

SNS 마케팅을 한다면 판매 팀, 마케팅 팀, 기획팀 등 회사 내 모든 부서가  SNS 마케팅에 집중해야 합니다. SNS 마케팅 즉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대한 동일 목표를 수립하고 책임이 있어야 지녀야 큰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SNS마케팅을 함께 하는 이들에게 SNS에 대한 목표와 방향을 정확히 제시해주고 함께 하는 것에 대한 의지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모두와 함께 SNS마케팅을 한다면 조금 더 발 빠른 홍보, 글로벌 홍보 효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NS 마케팅은 기업의 목표와 클라이언트, 소비자의 참여를 위해 성과를 나타내기 위한 성공 마케팅입니다. 

 

 

SNS 좋은 전략은 자사 분석이 필수!

 

 

2015014F50CEA89903

 

 

SNS 마케팅을 추진하는 회사일 수록 자사 분석이 필수가 되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SNS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정보이지만  SNS 마케팅을 한다고 해서 누구나 자사 분석을 하는 것은 아니기에 더욱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SNS 마케팅이 유행이라고 해서 무턱대로  SNS 채널을 만들고 실행하면 안됩니다. 대행사에 바로 맡기는 것도 좋지만 자사 분석을 한다면 2배의 효과가 창출됩니다. 보고서, 프리젠테이션, 유튜브 등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서 자사 콘텐츠를 수집하십시오. 이 과정에서 자사 브랜드 마케팅을 변경할 수도 있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2012년 SNS 마케팅 분석

 

 

1823B04E50CEA8B62B

 

 

다음 시험을 준비할 때 오답노트가 필요하듯이  SNS 마케팅에서도 오답노트와 정답노트가 필요합니다. 2013년을 맞이하기 전에 2012년의 자사 SNS 활동을 점검을 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등 자사  SNS 채널 등의 모든 활동을 체크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콘텐츠의 유형을 분석하고 소비자와의 의사소통 방법들을 평가합니다. 얼마나 많이 소비자와 소통했는지, 콘텐츠는 어땠는지 등을 분석하면서 한 해동안  SNS 마케팅을 했을 때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한 것이 어떤 것인지 살펴보면서 2013년을 준비합니다. 

 

 

2013년은  SNS 마케팅의 시대

 

 

2140134750CEA8E825

 

 

누가뭐래도 2013년은 더욱 활발해지는 SNS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올해보다는 더욱 기능이 뛰어난 새로운 SNS 채널이 유행하기 시작할 것이며, 새로운 SNS 마케팅 기법으로 소비자를 유혹할 것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2013년의 SNS 마케팅의 목표를 현재 고객과 잠재된 고객의 눈과 귀를 유혹하고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야 합니다. SNS 마케팅은 고객의 이끌기 위한 최고의 마케팅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SNS 마케팅을 해야만 하는 이유

 

 

1725C14E50CEA91827

 

 

 




  1. SNS 마케팅은 기업 브랜드를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SNS 마케팅은 전통적이니 광고 매체보다 낮은 비용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3. SNS 마케팅은 자사 브랜드 홍보 및 고객 CS 문제에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4. SNS 마케팅은 마케팅 경쟁 속에서 남들과 차별화 둘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