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사랑 받는 국내 일러스트레이터는 바로!

0

 

 

 

2022 상반기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4인을 소개합니다. 마음 속 상상력을 아름답고 영롱한 그림으로 표현한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전하고, 이들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킬링 포인트를 분석합니다. 어떤 일러스트레이터가 대중의 선택을 받았는지 알게 되면, 현재 아트 트렌드를 익힐 수 있을 거예요.

 

 

 

 

01. 컬러풀 미카

 

AAAAAAAAAAAAAAAAAAAAAE6GIT31lcqFei zJFmSAxcSkvkLB8Tn vog3pqayxU9 imgAAAAAAAAAAAAAAAAAAAAACxfRRl1Ccepm3OloeN4QBbZGZb uhIj8CKEpNqgWfy5 img
AAAAAAAAAAAAAAAAAAAAAEx5RrLYPe1DLk 06CXjkJULzU5sJFdYZ7RDsqq4KgaW imgAAAAAAAAAAAAAAAAAAAAAD4duHfyWsH7Lig1M kz95NSZ3dpyXOQQoSh4kyyksLZ img
ⓒ컬러풀미카

 

처음 '컬러풀미카'는 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미술 수업을 소재로 인스타툰을 그렸어요. 따뜻하고 다정한 그림체, 일상적 인상 깊은 에피소드, 무엇보다 아이들을 사랑하는 미카의 시선이 그대로 드러나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죠. 최대 10컷에 맞춰 이야기를 모두 전개시켜야 하는 인스타툰의 어려움에도 간결하지만 강한 임팩트를 주는 구성을 잘 녹여냈습니다. 미카 작가에게 식료품, 의약품, 전자 기기 등 카테고리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광고가 물밀 듯 들어오는 이유도, 해당 작가만의 경쾌하고 명랑한 스토리텔링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광고'가 붙어도 불편하지 않고 보고 싶어지거든요. 몽글몽글한 기분에 빠지게하는 귀여운 그림체와 안정적인 파스텔 톤 또한 큰 몫을 했어요. 많은 이들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컬러풀미카였습니다. 

 

▶SNS 가보기

https://www.instagram.com/color.full.mika/

 

 

 

02. 진진

 

AAAAAAAAAAAAAAAAAAAAAMOgJZaO8ct5qhrU0uDH4RiGr2r58JFaLLNrpQbwqMav imgAAAAAAAAAAAAAAAAAAAAAJun0L9zYQBzKGIEEIbMSQSOrYs92u4y8bv61cCobgNn img
AAAAAAAAAAAAAAAAAAAAAOkvbwMogADada9XRsWteMEQQk NKTgjuIVaHXXIIibK imgAAAAAAAAAAAAAAAAAAAAAK38 BsF55dbeVipJmdiGy7OSFtUR044efio YjTwvxq img
ⓒ진진

 

1020세대의 왁자지껄 청춘을 그림으로 녹인다면 아마도 '진진' 작가의 일러스트가 제일 먼저 떠오를 것 같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리던 학창시절, 스무살 이후 어색한 경험들, 친구들의 말로 하루하루 힘내 살아가는 어른의 삶. 이런 것들을 그림으로 그대로 녹아냈기 때문이에요. 앞서 소개된 미카 작가 보다는 조금 더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인물을 그린다는 차이가 있지만, 여전히 사랑스럽고 다정한 분위기가 눈에 띕니다. 특히 어떤 상황의 한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했는지 단번에 알 수 있어서 컷에 함축된 스토리텔링을 잘 표현하고 있죠. 인물의 모습이나 자세 뿐만 아니라 주변에 널브러진 도구들, 혹은 주변 환경들의 라인 드로잉이 무척 세밀하고 구체적입니다. 진진 작가의 작품이 단순화보다 세밀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은 이유기도 해요. 

 

▶SNS 가보기

https://www.instagram.com/jinjin.illust/

 

 

 

03. 예란

 

AAAAAAAAAAAAAAAAAAAAABUMcNxkjsy QSxOl3Y hgaGzOIKtilMsVpFbehb3q44 imgAAAAAAAAAAAAAAAAAAAAAEpG4ffcU7wpQrc7KnQaBp60222fQUDhhG z Lw2UGJX img
AAAAAAAAAAAAAAAAAAAAAFB6FTgJsoMpIRViu1T oTAmIZR8aihwKimj7muR0Gde imgAAAAAAAAAAAAAAAAAAAAAORQ1g4SnWwfPC276tqSyJJFJ1 2Ru6XTLBs3nezgrKd img
ⓒ예란

 

예란 작가의 작품들은 댄스 뮤직보다는 발라드, 발라드 보다는 포크송에 왠지 가까워 보입니다. 뭔가 감정이 폭발적으로 드러나기 보다는 제3자의 입장에서 은은하게 관찰되는 듯한 시선이 느껴지거든요. 특히 봄여름가을겨울 아름다운 계절성을 고유의 분위기로 나타낸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또 위아래좌우 등 그림의 구도도 무척 다양하고 자유로워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많은 상상의 여지를 주기도 해요. 예란 작가는 평화롭고 잔잔한 일상 속에서 사람들이 쉽게 놓쳐버리는 작은 행복들을 그대로 그림에 저장하고 있어요. '소확행'이 하나의 시대 언어가 된 지금, 많은 2030 세대가 예란 작가의 작품을 환호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앨범 커버나 인테리어 패브릭 포스터 등 이미지성의 기능을 하는 굿즈로 탁월해 보이죠?

 

▶SNS 가보기

https://www.instagram.com/mmyeran_/

 

 

 

04. 루나파크

 

AAAAAAAAAAAAAAAAAAAAAP1OlENiP4i7wq4PfeIOk42Vj7wqhX2Tg1Ue1cTm7AQr imgAAAAAAAAAAAAAAAAAAAAABVhLlasHra8BbXiep3Qpjz3O21uK4NUDzYyFXwfnoC6 img
AAAAAAAAAAAAAAAAAAAAABmEUeXa ekoHlp3FPNyaicQDCY CMSutwyDqlLISbJY imgAAAAAAAAAAAAAAAAAAAAAHVpfLLET1PwtYLk9CMxLNZbhJiYDtNsY6TYPU7paS42 img
ⓒ루나파크

 

이미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루나 작가예요. 오래 전부터 일상물과 다이어리 시리즈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왜 2022 일러스트레이터 리스트에 꼽았냐고요? 바로 루나작가가 인스타툰으로 연재했던 <전세 사기 체험담 - 전세역전>이 드라마화로 꼽히면서 많은 사람들의 반응과 호응을 입증했기 때문이에요. 특히나 시인과 칼럼니스트, 카피라이터로 다양한 활약을 이어 온 루나 작가는 자기만의 섬세한 언어를 활용해서 메시지를 널리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웹툰이나 만화, 애니메이션 등이 장편 영상 콘텐츠화 된 적은 많았지만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작업이 선정되었던 것은 흔하지 않았어요. 그렇기에 루나 작가의 활약이 얼마나 큰 영향을 주었는지 가늠해볼 수 있을 듯합니다. 드라마도 무척 기대되죠?

 

▶SNS 가보기

https://www.instagram.com/lunapunch/

 

 

 

오늘의 소마코 콕! 

✔️ 2022년 상반기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4인은 컬러풀 미카, 진진, 예란, 루나파크 입니다. 
✔️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담은 그림체와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을 전달하는 작가들의 콘텐츠를 보면서 2022 상반기 아트 트렌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룰루레몬, 나이키를 이긴 신생 브랜드? 뷰오리(Vuori) 성공 마케팅 전략 3가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릴스 떠나고 클립으로? 숏폼 창작자의 새 둥지, 숏폼 전쟁 판도변화?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경기가 어려울수록 더 잘 나가는 브랜드의 비밀 : 퍼블릭스, 스탠리, 와비 파커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