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에 사랑 받은 광고 TOP5

0

2024년 상반기, 다양한 브랜드들이 독창적인 광고 캠페인으로 주목받았어요. 그 중에서도 유독 눈에 띈 상반기 광고들이 있었는데요.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어낸 광고 레퍼런스 5가지를 소개할게요!

 

🏆카피 맛집 상(카피 부문) : 아시아나 항공 '누군가의 세상이 타고 있다'

1988년 창립 이후 36년간의 역사를 돌아보는 기업 PR 캠페인으로 아시아나 항공의 주요 연혁을 배경으로 주인공의 성장을 그려냈어요. “비행은 어쩌면 한 사람의 세상을 옮기는 일”,”누군가의 세상이 타고 있다” 등 브랜드 메세지를 카피로 잘 전달한 광고 사례입니다.

▶광고 보기

 

edited blob 3
출처: 아시아나항공

 

 

🏆눈부셔 상(아트 부문) :  SK지오센트릭 '무한 자원 크리에이터'

우리나라가 예로부터 조개껍데기를 활용해 나전칠기를 만들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던 것처럼 사용된 자원을 재활용해 무한 자원으로 만들겠다는 내용이에요.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나전칠기를 소재로 이용한 점이 인상적이고 자개의 디테일과 파티클 CG에서 정성이 느껴져요.

▶광고 보기 

 

AAAAAAAAAAAAAAAAAAAAALrtO9TkY4jRmtw Yvqor7r2jTRT1ZUcittdFtyRHHVr img
출처: SK지오센트릭

 

 

🏆찰떡궁합 상 (모델 부문) : 크러시 '나와 가장 가까운 4세대 맥주'

‘기존 맥주와 완전히 다른 새로운 세대의 맥주’를 강조하기 위해 4세대 아이돌 시대의 개막을 알린 ‘에스파(aespa)’의 ‘카리나’를 모델로 선정했어요. 이번 광고를 통해 크러시 맥주는 “편하게 마시는 20대의 맥주”, “맥주 광고가 세련됐다. 카리나와 잘 어울린다” 등의 반응을 얻으며, 탁월한 모델 선택의 효과를 보여줬어요.

▶광고 보기

 

AAAAAAAAAAAAAAAAAAAAAPHMyz1ls8RDnSpOtk88jlUxhpMRNPrBWWGBCUmyviMg img
출처: 크러시

 

 

이게 컨펌되네 상 (B급 부문) : 소니 '이제 노이즈 캔슬링 하세요'

공부하려고 책상에만 앉으면 평소에 아무렇지도 않았던 사소한 소리가 소음으로 둔갑하는 누구나 겪어 봤을 법한 에피소드로 구성된 광고예요. 시계 초침 소리부터 개미가 과자 떨어뜨리는 소리까지. 터무니없는 소리에 과장해서 반응하는 모습을 유머스럽게 풀어내며 B급감성을 공략했어요.

▶광고 보기 

 

AAAAAAAAAAAAAAAAAAAAABgyp5zoAc7AlKfrBkT4Tmyr4W0LM0Nbjf1r9BDy5RYJ img
출처: 소니 코리아

 

 

야! 너두 상 (공감 부문) : 컴투스  '야구, 좋아하세요?'

'도무지 적당히 좋아할 수 없는 스포츠'라는 메시지로 팬들이 직접 촬영한 팬캠 영상을 통해 열정의 순간들을 담아냈어요.

실제 소비자들의 시선이 담겨 있다 보니 야구를 좋아하는 소비자에게는 공감을, 야구를 잘 모르는 소비자에게는 호기심을 주며 게임 플레이 상황만 강조되던 기존 광고들보다 많은 호응과 반응을 끌어냈어요.

▶광고 보기

 

AAAAAAAAAAAAAAAAAAAAAMZyrcZuKGIXPE W2FFJHuAWrgjVUWNEl64aB1Ev02YF img
출처: 컴투스프로야구

 

 

광줍이 한 마디

올해 상반기에도 무릎을 탁 치게 만들거나, 깔깔 웃음이 나오게 하거나, 때론 줍줍 주머니에만 숨겨두고 싶은 좋은 광고들을 많이 만났어요. 그 중에서 5가지 부문을 정해 고른 광고들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셨나요? 여러분의 24년도 상반기 베스트 광고를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현직 마케터/광고기획자들이 매주 ✨빛나는 광고✨들을 줍줍합니다 

 

Writer. 광줍이
by. 광고줍줍 광줍이


 

AAAAAAAAAAAAAAAAAAAAABRc osuNavO5J nBezjhViP9EqEgiJI3LCvHhd EOaT img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