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시간 안에 토스를 해킹하라? 토스 보안 캠페인

0

 

48시간 안에 토스를 해킹하라? 토스 보안 캠페인

 

▼  ▼

 

 

1️⃣토스가 만든 다큐멘터리 '지금부터 토스를 해킹합니다'

 

 

%E1%84%90%E1%85%A9%E1%84%89%E1%85%B3%E1%84%92%E1%85%A2%E1%84%8F%E1%85%B5%E1%86%BC
토스 유튜브

 

 

 

토스는 '정보보호의 달'인 7월 보안 캠페인의 일환으로 토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두 편을 제작했어요. 6월 29일에는 '화이터 해커 다큐멘터리 HELLSONIC,토스를 해킹하는 자'를 공개했는데요. 세계적 화이트해커 헬소닉에게 48시간 내에 토스 시스템을 해킹하라는 미션을 던져요. 헬소닉과 레드팀은 토스 본사 침투까지 시도하며 48시간 동안 해킹을 시도하는데요. 약 50분 정도의 긴 영상임에도, 영화같이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손에 땀을 쥐게 했어요. 또 토스의 정보 보안 시스템이 탄탄하게 잘 구축되어 있고, 내부 구성원들도 보안 의식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게 되어 고객 입장에서는 더욱 안심하고 토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2️⃣중고거래 사기 추적 다큐, 누구나 당할 수 있다

 

 

AAAAAAAAAAAAAAAAAAAAAIZPBcBVzMKIfnMy6LL4LgsQzdKexCVnm4MYMoXWQtoJ img
토스 유튜브

 

 

 

 

지난 7월 20일엔 '중고거래 사기 추적 다큐멘터리 BLOCK BUSTERS'를 공개했어요. 일상에서 쉽게 당할 수 있는 금융 범죄인 중고거래 사기를 추적하는 다큐멘터리인데요. 타이틀에서부터 중고거래 사기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벽돌(Block)'을 활용했고, 여기에 '추적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의 '버스터즈(Busters)'를 더해 '중고거래 사기를 추적하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제목 '블록 버스터즈'가 완성됐어요.

 

중고 거래 시장이 커질수록, 사기 수법이 점점 교묘하고 다양해 지고 있는데요. 누구나 당할 수 있는 중고 거래 사기 이슈를 다루면서, 고객이 안심하고 토스를 이용해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3️⃣토스가 보안을 위해 애쓰는 것들

 

 

NISI20230712 0001312978 web

 

 
 

 

토스는 해당 영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보안의 중요성을 얘기해요.  '토스 버그 바운티 챌린지(Toss Bug Bounty Challenge)'를 개최해 잠재적 보안 취약점을 찾아내기 위해 공개적으로 공격을 요청하고 유의미한 취약점을 찾아낸 제보자에게 포상하는 제도를 실행하기도 하고요, 

 

 

 

 

 

 

AAAAAAAAAAAAAAAAAAAAALOhc cvQyn73AdBM44VEFKnmZWBtYh9yj7tbHarh6fF img

 

 

 

 

토스 홈페이지에선 다양한 보안 관련 서비스를 소개하면서 ‘대한민국 금융사기가 사라지는 그날까지'라는 메시지를 전달해요. 사기 의심 거래 해당 여부를 자동으로 조회해 알려주는 ‘사기 의심 사이렌', 가족의 의심 거래를 알려주는 ‘가족 보안 알리미', 업계 최초로 도입한 금융사고 보상 제도인 ‘안심보상제' 등의 보안 관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4️⃣토스, 왜 이렇게 보안에 진심이야? 

 

 

 

208272 223628 3531%281%29
출처 : 토스 홈페이지

 

 

 

토스는 왜 이런 보안 캠페인을 진행할까요? 온라인 금융 기업에게 '보안'은 생존의 이슈이기 때문인데요. 편리한 온라인 금융거래는 위험하다는 편견을 깨고, 토스가 보안을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를 대중적인 콘텐츠로 알리겠다는 취지가 있어요. 이승건 토스 대표도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토스는 안전한 금융 세상을 만드는 게 정말 중요하다”, “온라인이 오프라인보다 더 안전하고 든든하며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미래를 만들어 보이는 것은 토스에겐 생존의 문제”라고 밝히기도 했죠. 

 

유명 모델을 통해 캠페인 영상을 홍보하는 공식을 깨고,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기업의 철학을 전달하는 것도 인상적이에요. 토스는 고객의 안전한 경험과 신뢰를 최우선에 두고, 차별화된 캠페인을 통해 토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가고 있어요. 

 

토스는 종합 금융회사로 거듭나는 중이에요. 단순 송금 서비스에서 21년도 주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가입자가 500만 명을 돌파했어요. 또 지난 상반기 국내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애플리케이션이고요. 현재 토스를 이용하는 수많은 고객들, 그리고 잠재 고객들에게 '안전한 토스'는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 토스는 '정보보호의 달'인 7월 보안 캠페인의 일환으로 토스 오리지널 필름 두 편을 제작했어요. 
✔️ 이번 보안 관련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토스는 보안에 진심'이라는 점을 전달했어요.
✔️ 온라인 금융 서비스 기업과 사용자에게는 보안에 대한 신뢰성이 가장 중요한 이슈예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164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