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성공 사례]'Get it beauty' 보다 더 확실한 광고 효과

0

목차

 

 

[페이스북 광고 성공 사례] 'Get it beauty' 보다 더 확실한 광고 효과

 

 

 

소셜마케팅

 

 

 

요즘 페이스북의 광고 효과에 대해서 '있다', '없다' 의견이 분분한 것 같습니다. 여기에 페이스북의 광고는 '효과가 있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사례가 있습니다. 바로 Get it beauty의 팬페이지 (http://www.facebook.com/Getitbeauty.me) 입니다. 방송 프로그램 'Get it beauty' 인기에 힘입어 팬수가 무려 5만 이상이고. 이야기 하고 있는 사람도 2천명이 훌쩍 넘었습니다. 이부분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글을 올렸을 때 'Get it beauty' 는 2천명 정도의 반응이 있습니다.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Get it beauty'  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에게 전달하고픈것이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사람으로서는 욕심입니다.  그런데 나의 팬수 만큼 콘텐츠가 전달되지 않는 것은 페이스북의 시스템의 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것마저 원망스러운 것이 또 운영자의 마음입니다. 

 

 

소셜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겟잇뷰티(Get it beauty)'에서는 지난 10월 27일 본격적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시도했습니다.  기존에도 '팬'들에게 인기가 있었던 사진을 이용해 콘텐츠를 게시하고 유료 광고를 활용한 것이죠.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요? 결과는 상상 그 이상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의 뉴스피드 혹은 'Get it beauty' 의 담벼락에서 본 사람은 23.650명, 친구의 페이지에서 소문을 듣고 온 사람이 본 수는 11,354명. 지금도 곧 잘 운영되는 페이지이기 때문에 더욱 할 말은 없지만 '유료'라는 부분을 주목해봐 주십시오. 바로 8만이 넘었습니다. 앞서 팬수가 몇명이라고 했는지 기억하시나요? 5만 4천명이 넘었습니다. 거의 2배에 가까운 사람들이 이 콘텐츠를 본 것입니다. 오가닉, 바이럴, 유료광고 까지 합치면 이 콘텐츠 하나로 10만명 이상이 본 것입니다. 어떠신가요?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믿음이 생기시나요?

 

오가닉 

뉴스피드 또는 지금 이순간, 또는 페이지 담벼락에서 페이지 게시물을 본 사람의 수

 

바이럴 

친구의 페이지에서 게시물을 본 사람의 수 

 

 

소셜마케팅

 

'Get it beauty' 의 광고를 통해서 '팬'들이 어떤 활동을 했는 지 좀 더 분석적으로 살펴보자면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3 천번 이상의 사진 조회를 했습니다,  페이지 '좋아요'는 800개 이상이 클릭이 됐습니다. 솔직히 특정한 이벤트를 하지 않는한은 페이지 '좋아요'가 800이상의 클릭이 되는 것은 아주 드문 일이죠. 팬 수의 목적과 페이스북의 많은 이용자들에게 전달되는 것이 목적이라면 페이스북 광고 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추가로 콘텐츠에 대한 좋아요는 무려 661개의 '좋아요' 클릭. 솔직히 예쁜 연예인의 사진이긴 하지만 6백개 이상의 '좋아요'클릭이 있을 만한 사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이 바로 페이스북 광고의 힘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콘텐츠를 보면 연결된 링크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이 링크를 93번 이동이 됐습니다. 이 페이지에 대한 댓글은 50개, 공유는 9개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Get it beauty'의 페이스북 광고 효과만 살펴만 보아도 페이스북의 광고효과가 없다고 하는 사람들의 입을 다물 수 있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페이지의 콘텐츠를 보게 하고 싶다면, 더불어 '팬'의 증가가 목표라면 페이스북 광고. 한 번쯤 해볼만 합니다. 

 

 

2009464D50ACA96E04

 

 

연관글

 

'못친소 페스티벌' 이슈 마케팅의 성공

 

이제는 돈 주고 입소문을 산다? Viral? “BUYRAL!”

 

[GUESS JEAN] 페이스북 쿠폰발행 10시간만에 6천장 소진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