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과의 싸움이 일상인 모션그래퍼들을 위한 유용한 무료 음원사이트 Part.1!

0

목차

 

2260A23B582D5D1C03

 

배경음악을 찾지 못해서 몇 시간 동안 음원을 찾고 있을 때! 분위기에 딱 맞는 음원을 못 찾아 인터넷 속에서 허우적거릴 때! 더 이상 고생하지 말고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1.  Jamendo   –   https://www.jamendo.com/start

 

273FD944582D5D9604

 

자멘도는 여타 음원사이트에 비해 디자인적으로 아주 깔끔하고, 사용하기에도 아주 편리한 곳입니다. 음원 역시 장르 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음원이 많아 임팩트 있는 음원을 찾기에 좋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상업적으로 사용이 불가한 곡들이 생각보다 많아 라이센스는 항상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무료 음원사이트 중 가장 사용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2.  Incompetch   –   http://incompetech.com/music/royalty-free/music.html

 

251ED53E582D5DFE07

 

인컴피티치는 보컬이 없는 곡들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타 사이트에 비해 장르도 상당히 다양하고, 음원길이나 BPM으로도 검색이 가능한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내려 받은 음원에 보컬이 없어 심심하다고 느껴질 경우 효과음이나 추가적으로 효과를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Youtube Audiolibrary   –   https://www.youtube.com/audiolibrary/music

 

22722940582D5E4A2E

 

유투브 오디오라이브러리는 구글 계정만 있다면 자유롭게 로그인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 필터를 이용해 원하는 음원을 찾기가 용이합니다. 특히 악기 별로 음원을 필터링 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다운로드하기 전 음원 플레이 시 따로 플레이 바가 없어서 음원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봐야 전체를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은 다소 아쉽습니다.

 

 

 

4.  Vimeo   –   https://vimeo.com/musicstore?wlexpid=1EB98B05B7454648A5597656F5B2AA58&wlrefapp=5

 

21418241582D5E8C2B

 

비메오 뮤직스토어도 유용한 무료 음원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고급필터를 통해 음원을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필터링이 생각처럼 잘 안 되는 경우도 있으며, 음원 플레이 바도 중간중간 확인이 불가능하다는 다소의 불편함이 있다. 그리고 모드 선택이 어려움으로 음악 장르를 잘 파악하고 사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5.  Mus Open   –   https://musopen.org/music

 

264B0A3D582D5EDA3C

 

클래식 음원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은 영문 무료 음원사이트입니다. 다만 음악의 저작권자가 종종 표시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무턱대고 음원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사용하기 전에 항상 저작권자가 명시 되어 있는지 주의해야 합니다.

 

 

정우용

정우용 woo_de
Assistant ManagerBiz&Creative

우끼- 우끼- 우끼이이-!

smk icon m3 smk icon f3 smk icon t3

 

socialmarketing bottom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이 광고 봤어? 대기업도 쓰기 시작한 생성형 AI 광고

5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최신글

팬덤마케팅 4 : 이제는 브랜드도 ‘팬덤’에 입장해야 할 때 !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룰루레몬, 나이키를 이긴 신생 브랜드? 뷰오리(Vuori) 성공 마케팅 전략 3가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릴스 떠나고 클립으로? 숏폼 창작자의 새 둥지, 숏폼 전쟁 판도변화?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경기가 어려울수록 더 잘 나가는 브랜드의 비밀 : 퍼블릭스, 스탠리, 와비 파커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