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들의 '갓생'을 도와주는 어플 모음zip.

0

갓생은 신의 ‘갓’과 인생의 ‘생’을 더한 말로, 그야말로 신과 같은 완벽한 삶을 뜻하는 신조어예요. 일과 개인 생활에서 모두 성취감을 느끼며 살아가는 이상적인 상태를 말하죠. 갓생을 사는 사람들은 균형 있는 삶을 중요시하면서도 사회적, 개인적 책임도 완벽히 수행하려고 해요. 한 마디로 ‘뭐든 열심히 사는 삶’이라고 정의할 수 있어요.

갓생 사는 이들은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정신 건강 관리 등 자기 관리가 중요하게 여기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것도 특징인데요. ‘갓생 살기’에 도움이 되는 어플 3가지를 소개할게요.

🏆 대한민국 1등 건강습관 앱 ‘챌린저스’

챌린저스는 좋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어플이에요. 사용자가 원하는 목표를 설정할 수 있고, 매일 체크인하며 습관 실천 여부를 기록할 수 있죠. 친구나 지인과 함께 크루를 만들어 서로 격려하며 습관을 기를 수도 있어요. 달성한 습관에 대해서는 기록과 통계를 제공하여 성취감도 느끼게 하죠.

특히 사용자가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돈을 걸어 성공할 경우 상금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특징이에요. 같은 목표를 가진 사용자들이 모여 예치금을 걸고, 목표를 일정 수준 이상 달성하면 예치한 금액을 100% 돌려받을 수 있어요.

‘챌린저스’는 다양한 범위의 미션을 제공하는데, 아침기상, 운동, 학습, 시간관리, 감정관리 등 500여 종의 미션이 있어요. 또한, 원하는 미션이 없다면 사용자가 직접 주제를 설정하고 참여자를 모집할 수도 있답니다.

갓생
출처 : 챌린저스

 💻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원픽 ‘릴리스 AI’ 

릴리스 AI는 인공지능 기반으로 유튜브, 웹사이트, PDF, 실시간 녹음, 텍스트 등의 데이터 요약을 제공하는 서비스예요. 특히 유튜브 요약 서비스는 출시 2주 만에 사용자 1만 명을 넘어서는 등 초반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현재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요.

유튜브 요약 기능 사용 방법은, 유튜브 영상의 URL을 입력하고 요약하기를 누르면, 단 몇 분 안에 요약 노트, 전체 스크립트, 타임스탬프 자료를 추출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해당 유튜브 내용을 기반으로 블로그 글까지 작성할 수 있어요. 해당 서비스는 빠르게 영상을 파악하고 싶은 사람들과, 2차 저작물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153221 G8WaCfI9WsTB36IbSX

출처 : 릴리스AI

📝 100만 MZ세대가 선택한 앱 ‘투두메이트 (todo mate) ‘ 

투두메이트(todo mate)는 일상의 작은 목표와 일정을 관리하도록 돕는 어플이에요. 이 앱은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체크리스트 형태인데요. 사용자가 매일의 일과를 반복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요. 예를 들어, 아침 운동 같은 일과를 반복 설정해 두면, 그날의 계획을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할 일 목록에 포함되며, 푸시 알림을 통해 알려주거든요.

또한,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동기 부여를 강화할 수 있어요. 친구를 팔로우하고 그들이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칭찬 스티커나 이모지를 보내며 격려할 수 있어요. 갓생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꾸준한 자기 관리와 성장을 지원하는 도구로서 인정받고 있어요.

Screenshot2024 04 19at00.17.41

출처 : 투두메이트

이상으로 갓생을 도와주는 어플들을 살펴봤어요. 이러한 서비스들의 도움을 받는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고, 목표도 잘 수행해 낼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의 소마코 콕📌

✔️ ‘갓생’은 일과 개인 생활에서 모두 성취감을 느끼며 완벽한 삶을 추구하는 트렌드예요.
✔️ 갓생 사는 이들의 특징은 자기 관리와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 챌린저스, 릴리스 AI, 투두메이트와 같은 앱들은 목표 달성, 데이터 요약, 일정 관리 등을 지원하며 갓생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Writer. 커머스의모든것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AAAAAAAAAAAAAAAAAAAAAA S r62iGFcVWFBNFcI3n4yj0ALrKL6p3F3ZI2KvHBp img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