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타겟! 롯데홈쇼핑이 런칭한 노포 라이브 <온더레코드>

0

1️⃣홈쇼핑이 선보이는 노포 콘서트 '온더레코드'

홈쇼핑이 런칭한 노포 콘서트 콘텐츠, 흥미로운 조합인데요. 지난 31일, 롯데홈쇼핑은 노포 맛집 탐방과 아티스트의 음악 콘서트를 결합한 신규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를 런칭했어요. 온더레코드는 롯데홈쇼핑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에 업로드되고요. 초청한 아티스트의 공연 장면을 담은 '노포라이브'와 노포 맛집의 인기 메뉴를 소개하는 '노포멘터리'로 진행돼요. 참고로 노포란 대대로 내려오는 점포를 뜻하는 말로, 오랜 전통이 있는 가게나 기업을 말해요.

 

 

AAAAAAAAAAAAAAAAAAAAACGYio W8SIpAykqwB7D2vhfb3 zphMyDcbKrHiZoKe5 img
출처 : 롯데홈쇼핑

 

 

 

2️⃣홈쇼핑의 소원은 Z세대 유입!

AAAAAAAAAAAAAAAAAAAAAH9vp8PFZsHASlJuXDsUIP dBEkRoMmzWOoCIwqT6uUl img
롯데홈쇼핑의 모바일라이브

 

온더레코드의 첫 번째 게스트는 가수 이무진으로, 서울 강남구의 30년 전통 맛집 '새벽집'에서 히트곡을 라이브로 진행했어요. 2월 7일에는 새벽집 대표를 인터뷰하고 가게의 역사를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를 릴리즈 할 거래요.방송 이후에는 새벽집의 인기 메뉴인 따로국밥, 육회비빔밥을 판매하는데요. 매장 조리 음식이 새벽 배송으로 배달될 예정이에요. 다음 게스트는 가수 허각으로 2월 중에 서울 중구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에서 라이브 공연을 하는 모습이 공개됩니다.

 

가수들의 라이브 콘서트에 노포 맛집의 음식이라는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를 결합한 참신한 콘텐츠인데요. 롯데홈쇼핑은 이런 시도를 통해 Z세대의 유입을 노리고 있어요. 최근에 홈쇼핑 업계는 TV시청 인구가 감소하고, TV 송출 수수료는 점점 부담되는 이중고를 겪고 있거든요. 특히 TV 매출 비중이 높은 롯데홈쇼핑도 고민이 클 수밖에 없고요. 그래서 롯데홈쇼핑이 올해 세운 가장 큰 전략은 탈TV 가속화예요.

 

AAAAAAAAAAAAAAAAAAAAAJoTTKNIA4rEuipo5W2yt3RjbdT7QcrMDgodEmBeCisN img
롯데홈쇼핑 웹예능 '강남의 덤덤' (출처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을 넘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SNS 같은 판매 채널을 넓히고 있고요. Z세대 고객들의 유입을 늘리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어요. 롯데홈쇼핑의 이번 콘텐츠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어요.

 

오늘의 소마코 콕

✔️ 롯데홈쇼핑이 노포 맛집 탐방에 인기 아티스트의 음악 콘서트를 결합한 신규 유튜브 예능을 런칭했어요.
✔️ 첫 번째 게스트는 가수 이무진으로, 서울 강남구의 30년 맛집 '새벽집'에서 훌륭한 라이브 공연을 선보였어요.
✔️ 롯데홈쇼핑은 탈 TV 전략을 위해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326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