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쓴 스포츠 장비에서 발견한 '진짜 새로움' | 오버랩 팝업스토어

0

익숙한 일상을 달라진 시선으로

요즘 여러분은 잘 지내고 계신가요? 아무래도 똑같은 일상이 반복되다 보면 지겹기도 하고, 새로움을 찾아보기 힘든 경우가 많죠. 그런데 여기, 익숙한 일상을 달라진 시선으로 바라보며 새로움을 창조하는 브랜드가 있어요. 바로 오버랩입니다.

스포츠

보통 레저스포츠 장비들은 안전을 위해 시간이 지나면 상태가 괜찮더라도 폐기돼요. 오버랩은 수명이 다한 패러글라이딩 천부터, 텐트, 요트 돛, 다이빙 슈트까지 각종 레저스포츠에 이용되는 소재를 업사이클링해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었어요. 이번 팝업은 Z세대 핫플인 더현대백화점에서 열렸는데요.

AAAAAAAAAAAAAAAAAAAAABhmhOQaO29avDM4TY VONMYB8Yu4H6JhL 6AktfIC d img

팝업스토어 안내를 위한 리플렛 역시 패러글라이딩 천을 재활용해서 만들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아쉽게도 준비해뒀던 리플렛이 모두 다 떨어졌더라고요. 과연 어떤 팝업이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한 번 살펴볼게요.

‘진짜 새로움’이란?

AAAAAAAAAAAAAAAAAAAAAEcubbceCcpGdGW8ayWLv3M7Tw6yk9EPGyhV6g8QYDsW img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커튼들 역시 모두 수명이 다한 제품들을 활용해 만들었다고 해요.
그리고 바닥에는 오버랩이 정의한 ‘진짜 새로움’에 대한 문구가 적혀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GfYpNz LR1DC9xJhs2ILwq4HBLF5y gI56tQ4PN65D img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나만의 속도로, 달라진 시선으로 익숙한 주변을 바라본다면? 그게 바로 ‘진짜 새로움’으로 가는 첫걸음이에요. 이 문구를 따라 첫걸음을 내디디면 마치 텐트 내부 같은 공간이 펼쳐지는데요. 오버랩은 수명이 다한 레저스포츠 장비에서 진짜 새로움을 발견했대요.

AAAAAAAAAAAAAAAAAAAAAPKuZ bYNxfQz 9Z0nCGYth17dUsNmE5s9B4TLUKrZZ4 img

경쟁과 순위보다는 경험과 온전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레저스포츠가 나만의 속도로 주변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게 한다는 거죠. 다만 자연 속에서 즐기는 레저스포츠가 아이러니하게도 환경을 파괴하기도 하는데요. 안전상의 문제로 장비들을 오랜 시간 쓸 수 없기 때문이에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버랩은 수명이 다한 장비들을 업사이클링해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켰어요.

AAAAAAAAAAAAAAAAAAAAAE83QXi6QNVrQrr0Da AxW8N2qq81xWcfip1wWzMEj2Z img

뿐만 아니라 공간 안에는  팽이 의자도 있었는데요. 직접 앉아보면 넘어질 듯 말 듯 아슬아슬한 기분이 마치 놀이기구를 타는 것 같더라고요. 보는 것도 타는 것도 모두 우스꽝스러워서 한참을 즐기고 웃었어요.

AAAAAAAAAAAAAAAAAAAAAILNZQhxNXTzWauWxI0m3EU5DSCwLV0PMA9avm7HBR3f img

다음 공간에서는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패러글라이딩 국가대표인 조은영님의 글귀와 함께 실제 패러글라이딩에 사용되는 장비, 메달이 있었어요.

AAAAAAAAAAAAAAAAAAAAACXIWYhWmZ2cAWr7Q7HcnbZ jYagctwJvoSqMVJpy7vT imgAAAAAAAAAAAAAAAAAAAAAIqvCvPLMFdhiZHfypdI3jcc8LuadrfRiCu6a8pyURtB imgAAAAAAAAAAAAAAAAAAAAAMnYH6HQ8FZDlkmSGC0 vq8P57 F1nzLdQc68DE3Mttv img

또한 제품으로 탄생하기 위한 폐장비들을 어디서 수급 받는지도 나와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OP 5 pQUaOsy8Got2Cm02D MBn dnZJjmW xYdbv Hg imgAAAAAAAAAAAAAAAAAAAAAGycPTMSALKbk1Rj11IWIe7zimkwzpj14ilJgOsDVLgK img

전시 공간을 지나고나면 실제 제품들을 판매하는 곳으로 이동하는데요. 캐주얼한 콘셉트의 가방과 모자가 대부분이었고, 지갑도 있었어요.

AAAAAAAAAAAAAAAAAAAAAItma1IkA3oJPa8kO3Fqj8yjxCS3XOpuyL35x7 H4 e imgAAAAAAAAAAAAAAAAAAAAANMIT2UKJFbwpeM0zrUBCyeMKSJzqZDTDP19pcoP Qs0 imgAAAAAAAAAAAAAAAAAAAAAGtDGMoCtp19595i1eW7Kem8 jpYAHXBBcnENCTEUyeX img

이런 업사이클링 제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장비를 기증해주신 패러글라이딩 강사님들의 메시지도 남겨져 있더라고요.

AAAAAAAAAAAAAAAAAAAAAHzCzp4Dcy987TjAkfVsQDRUiT075aWZ63rjIkUmFM7U imgAAAAAAAAAAAAAAAAAAAAAA1N4Jzt XHxKY3Duy eCpdxf9pprhvTChYpitkqKXJn img

제품의 무게를 맞히면 제품을 준다? 

마지막으로 나가는 길에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는데요. 오버랩 제품의 무게를 맞히는 이벤트였어요.

AAAAAAAAAAAAAAAAAAAAABuoXqn2aATQ6 1qsiYLlihP5jUbHC1uUqOXXDb0 L7E img
AAAAAAAAAAAAAAAAAAAAAOZDwoy9M0wlZcPNgxdBAeNCBx3kayNXPn6rc82EoCvl img

직원분께서 제품의 무게를 알려주시고, 내 소지품들을 이용해서 그 무게에 딱 맞게 저울에 올리면 제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였어요. 무게를 딱 맞춰야해서 쉽지는 않더라고요. 그래도 굉장히 참신하고 재미있는 이벤트였어요.

나가는 길 벽면에는 팝업스토어에서 제공했던 리플렛들을 모두 걸어놓았는데요. 참 많은 사람들이 왔다 갔다는 걸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어요.

AAAAAAAAAAAAAAAAAAAAAKHWp ctYshFt5mspKPR7IcsKTOx RcZg pK3zB8B97w img

익숙한 일상을 달라진 시선으로 바라보며 나만의 경험으로 만드는 것. 이것이 오버랩이 하는 일이자, 이번 팝업을 통해 주고 싶었던 메시지가 아닐까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진짜 새로움’이란 무엇인가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372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