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쓴 스포츠 장비에서 발견한 '진짜 새로움' | 오버랩 팝업스토어

0

익숙한 일상을 달라진 시선으로

요즘 여러분은 잘 지내고 계신가요? 아무래도 똑같은 일상이 반복되다 보면 지겹기도 하고, 새로움을 찾아보기 힘든 경우가 많죠. 그런데 여기, 익숙한 일상을 달라진 시선으로 바라보며 새로움을 창조하는 브랜드가 있어요. 바로 오버랩입니다. 
 

 

AAAAAAAAAAAAAAAAAAAAABBGhDksLBvW4MyhoqOrG6JusZeX TpEVHFFePTtinhJ img

 

 

보통 레저스포츠 장비들은 안전을 위해 시간이 지나면 상태가 괜찮더라도 폐기돼요. 오버랩은 수명이 다한 패러글라이딩 천부터, 텐트, 요트 돛, 다이빙 슈트까지 각종 레저스포츠에 이용되는 소재를 업사이클링해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었어요. 이번 팝업은 Z세대 핫플인 더현대백화점에서 열렸는데요.

 

AAAAAAAAAAAAAAAAAAAAABhmhOQaO29avDM4TY VONMYB8Yu4H6JhL 6AktfIC d img

 

 

팝업스토어 안내를 위한 리플렛 역시 패러글라이딩 천을 재활용해서 만들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아쉽게도 준비해뒀던 리플렛이 모두 다 떨어졌더라고요. 과연 어떤 팝업이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한 번 살펴볼게요.
 

 

'진짜 새로움'이란?

AAAAAAAAAAAAAAAAAAAAAEcubbceCcpGdGW8ayWLv3M7Tw6yk9EPGyhV6g8QYDsW img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커튼들 역시 모두 수명이 다한 제품들을 활용해 만들었다고 해요.
그리고 바닥에는 오버랩이 정의한 '진짜 새로움'에 대한 문구가 적혀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GfYpNz LR1DC9xJhs2ILwq4HBLF5y gI56tQ4PN65D img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나만의 속도로, 달라진 시선으로 익숙한 주변을 바라본다면? 그게 바로 '진짜 새로움'으로 가는 첫걸음이에요. 이 문구를 따라 첫걸음을 내디디면 마치 텐트 내부 같은 공간이 펼쳐지는데요. 오버랩은 수명이 다한 레저스포츠 장비에서 진짜 새로움을 발견했대요.

 

AAAAAAAAAAAAAAAAAAAAAPKuZ bYNxfQz 9Z0nCGYth17dUsNmE5s9B4TLUKrZZ4 img

 

 

 

경쟁과 순위보다는 경험과 온전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레저스포츠가 나만의 속도로 주변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게 한다는 거죠. 다만 자연 속에서 즐기는 레저스포츠가 아이러니하게도 환경을 파괴하기도 하는데요. 안전상의 문제로 장비들을 오랜 시간 쓸 수 없기 때문이에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버랩은 수명이 다한 장비들을 업사이클링해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켰어요.

 

AAAAAAAAAAAAAAAAAAAAAE83QXi6QNVrQrr0Da AxW8N2qq81xWcfip1wWzMEj2Z img

 

 

뿐만 아니라 공간 안에는  팽이 의자도 있었는데요. 직접 앉아보면 넘어질 듯 말 듯 아슬아슬한 기분이 마치 놀이기구를 타는 것 같더라고요. 보는 것도 타는 것도 모두 우스꽝스러워서 한참을 즐기고 웃었어요.

 

 

AAAAAAAAAAAAAAAAAAAAAILNZQhxNXTzWauWxI0m3EU5DSCwLV0PMA9avm7HBR3f img

 

 

다음 공간에서는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패러글라이딩 국가대표인 조은영님의 글귀와 함께 실제 패러글라이딩에 사용되는 장비, 메달이 있었어요.

 

AAAAAAAAAAAAAAAAAAAAACXIWYhWmZ2cAWr7Q7HcnbZ jYagctwJvoSqMVJpy7vT imgAAAAAAAAAAAAAAAAAAAAAIqvCvPLMFdhiZHfypdI3jcc8LuadrfRiCu6a8pyURtB imgAAAAAAAAAAAAAAAAAAAAAMnYH6HQ8FZDlkmSGC0 vq8P57 F1nzLdQc68DE3Mttv img

 

 

또한 제품으로 탄생하기 위한 폐장비들을 어디서 수급 받는지도 나와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OP 5 pQUaOsy8Got2Cm02D MBn dnZJjmW xYdbv Hg imgAAAAAAAAAAAAAAAAAAAAAGycPTMSALKbk1Rj11IWIe7zimkwzpj14ilJgOsDVLgK img

 

 

전시 공간을 지나고나면 실제 제품들을 판매하는 곳으로 이동하는데요. 캐주얼한 콘셉트의 가방과 모자가 대부분이었고, 지갑도 있었어요.
 

AAAAAAAAAAAAAAAAAAAAAItma1IkA3oJPa8kO3Fqj8yjxCS3XOpuyL35x7 H4 e imgAAAAAAAAAAAAAAAAAAAAANMIT2UKJFbwpeM0zrUBCyeMKSJzqZDTDP19pcoP Qs0 imgAAAAAAAAAAAAAAAAAAAAAGtDGMoCtp19595i1eW7Kem8 jpYAHXBBcnENCTEUyeX img

 

 

이런 업사이클링 제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장비를 기증해주신 패러글라이딩 강사님들의 메시지도 남겨져 있더라고요.
 

AAAAAAAAAAAAAAAAAAAAAHzCzp4Dcy987TjAkfVsQDRUiT075aWZ63rjIkUmFM7U imgAAAAAAAAAAAAAAAAAAAAAA1N4Jzt XHxKY3Duy eCpdxf9pprhvTChYpitkqKXJn img

 

제품의 무게를 맞히면 제품을 준다? 

마지막으로 나가는 길에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는데요. 오버랩 제품의 무게를 맞히는 이벤트였어요.
 

AAAAAAAAAAAAAAAAAAAAABuoXqn2aATQ6 1qsiYLlihP5jUbHC1uUqOXXDb0 L7E img
AAAAAAAAAAAAAAAAAAAAAOZDwoy9M0wlZcPNgxdBAeNCBx3kayNXPn6rc82EoCvl img

 

 

직원분께서 제품의 무게를 알려주시고, 내 소지품들을 이용해서 그 무게에 딱 맞게 저울에 올리면 제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였어요. 무게를 딱 맞춰야해서 쉽지는 않더라고요. 그래도 굉장히 참신하고 재미있는 이벤트였어요.
 
나가는 길 벽면에는 팝업스토어에서 제공했던 리플렛들을 모두 걸어놓았는데요. 참 많은 사람들이 왔다 갔다는 걸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어요.
 

AAAAAAAAAAAAAAAAAAAAAKHWp ctYshFt5mspKPR7IcsKTOx RcZg pK3zB8B97w img

 

 

익숙한 일상을 달라진 시선으로 바라보며 나만의 경험으로 만드는 것. 이것이 오버랩이 하는 일이자, 이번 팝업을 통해 주고 싶었던 메시지가 아닐까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진짜 새로움'이란 무엇인가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372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