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SNS 수출마케팅 활용 메뉴얼 (PDF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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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가 13일 중소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해외시장 개척과 바이어 발굴을 돕기 위해
SNS 수출마케팅 가이드라인 '강대리의 링크드인 수출마케팅 따라잡기'를 발간.

 – 비지니스 SNS인 링크드인은 사용자 프로필이 상세해 새로운 거래선을 타게팅하기에 용이

 

코트라는 작년부터 진행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지원사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세계일류상품 기업뿐만 아니라 국내중소기업들과 공유해 수출중소기업이 비즈니스 SNS인 링크드인(Linkedin)을 해외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링크드인 사용방법이 담긴 이번 가이드를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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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바이어와 관계 구축 용이…'링크드인'으러 신규 거래선 타겟팅도 가능

링크드인은 200개국 1억7천만 명이 가입한 세계최대 비즈니스 SNS로 가입자의 프로필(이력사항)이 상세해 기업인들이 바이어 발굴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 비즈니스 파트너 물색 등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코트라는 책자에서 가상의 캐릭터인 강대리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 담당자가 실제로 링크드인을 이용하며 겪을 수 있는 상황을 통해 우리 중소수출기업들이 보다 쉽게 링크드인을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Linkedin

 ■ 링크드인(Linkedin)

 – 세계  최대 비즈니스 SNS

 – 가입자수 : 1억 5천만명 (2012년 2월 기준)

 – 이력서 수준의 상세한 개인프로필, 회사프로필 및 그룹으로 구성

 – 본래 구인구직이 목적이었으나 , 차음 인맥구축과 정보교류,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는 추세가 강화되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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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강대리는 계정 개설에서부터 프로필 최적화, 자사 상품과 적합한 바이어 검색, 컨택 요령, 애플리케이션 사용법, 인콰이어리 수신부터 응대까지 링크드인의 기능적 요소와 함께 활용팁과 노하우 등을 설명한다. 우기훈 코트라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중소기업 담당자가 링크드인을 통해 새로운 바이어를 만나고 수출에 성공하기까지 전 과정을 쉽게 풀어서 제시코자 노력했다”며 “강대리의 링크드인 수출마케팅 따라잡기 가이드를 통해 수많은 강대리가 탄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를 통한 수출마케팅에 활용한 성공사례

 

–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확산되면서 SNS를 수출마케팅에 활용한 성공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1. 디지털 방송장비 기업인 D社는 유럽 최대 암스테르담 방송통신박람회(IBC, 6일~11일)에 참가하기도 전에 그리스 바이어와 상담약속을
   잡았다. 링크드인(LinkedIn)을 통한 전시회 참가 사전홍보를 보고 바이어가 연락해 와서다.

2. 치과기공물 제조업체인 T社는 작년 에이전시 문제로 호주 거래가 중단될 뻔 했다. 그러나 기존에 자사제품을 이용하던 호주 내 의사들의
   도움 덕분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링크드인에서 T社가 가축한 탄탄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덕분이었다.

3. 의료용 개공기구 제조업체인 D社는 로마 치과전시회(Expo Dental)에 나가기 앞서 링크드인을 통한 사전 홍보를 실시했다. 전시회에
   출품한 제품 50대 모두를 현장에서 판매되는 성공을 거뒀다.

 

출처: 코트라

 

 

링크드인

<온라인 수출마케팅 가이드 PDF 다운로드 (링크드인 메뉴얼 자료 P42~ P70)>

소셜마케팅 링크드인그룹 http://www.brandnbrand.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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