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Linkedin), 전문가들이 가는 장소

0

목차

링크드인은 2002년 12월에 설립된 비즈니스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로 주로 전문가 네트워크로 이용된다.

링크드인은 반듯하게 차려 입은 사무실 네트워크 이벤트와 같다. 페이스북이 퇴근 후 회식이라면, 링크드인은 정장을 입고 넥타이를 매고 하는 업무와 같다고 보면 된다. 링크드인은 특히 기업간거래(B2B) 분야에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링크드인은 이전에 함께 일했던 상사, 동료, 고객과 연락하 수 있는 좋은 수단입니다.

링크드인

■  링크드인이란? 

링크드인(LinkedIn)은 전 세계에서 1억500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비즈니스에 특화된 SNS다. 지난해 12월 한국어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링크드인은 온라인에서 사용자의 프로필과 구체적인 커리어를 공개할 수 있도록 돼 있다. 가입자의 이름과 직장명 등을 구글에서 검색하면 검색결과의 상위 1∼3위 정보에 링크드인 페이지가 뜨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이용해 실제로 인사 담당자들이나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이 연락하는 사례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지식창고에 답변하는 사람이 되라

이미 해외에서 링크드인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일은 자기 자신이나 회사를 알아두면 좋은 정보원으로 포지셔닝할 수 있는 전략으로 입증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이 마케팅 기술처럼 여러분의 답변이 보다 전략적이고 개인적일수록 결과는 더욱 좋아집니다. 그렇다면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 최고의 답변으로 채택될 수 있을까요? 질문을 하는 사람은 각 질문에 대해 최고의 답변 하나와 좋은 답변 몇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링크드인에서 최고의 답변을 받는다는 사실은 당신이 질문 결과 목록에 등장하고 신뢰도가 높아진다는 의미기 때문이죠. 당신의 답변이 최고로 채택되면 그 질문을 한 사람에게 감사를 표하십시요. 당신의 답변이 링크드인을 넘어서 블로그 포스트, 신문기사 혹은 당신의조직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으로 다시 활용 될수도 있습니다. 

지식창고

<소셜 비즈니스 인맥 SNS 링크드인 전문가가 되기 위한 5가지 활용방법>

1) 자신의 기술을 판매하라

2)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판매하게 하라

3)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구축하라

3) 오프라인 네트워크로 인맥을 만들어라

4) 다른 SNS 계정과 연결하라

링크드인 추천그룹 – 소셜마케팅코리아(SNS 한국모임) www.brandnbrand.net

링크드인 그룹

2011D04550656BEA1E 13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