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Linkedin), 전문가들이 가는 장소

0

목차

링크드인은 2002년 12월에 설립된 비즈니스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로 주로 전문가 네트워크로 이용된다.

링크드인은 반듯하게 차려 입은 사무실 네트워크 이벤트와 같다. 페이스북이 퇴근 후 회식이라면, 링크드인은 정장을 입고 넥타이를 매고 하는 업무와 같다고 보면 된다. 링크드인은 특히 기업간거래(B2B) 분야에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링크드인은 이전에 함께 일했던 상사, 동료, 고객과 연락하 수 있는 좋은 수단입니다.

링크드인

■  링크드인이란? 

링크드인(LinkedIn)은 전 세계에서 1억500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비즈니스에 특화된 SNS다. 지난해 12월 한국어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링크드인은 온라인에서 사용자의 프로필과 구체적인 커리어를 공개할 수 있도록 돼 있다. 가입자의 이름과 직장명 등을 구글에서 검색하면 검색결과의 상위 1∼3위 정보에 링크드인 페이지가 뜨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이용해 실제로 인사 담당자들이나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이 연락하는 사례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지식창고에 답변하는 사람이 되라

이미 해외에서 링크드인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일은 자기 자신이나 회사를 알아두면 좋은 정보원으로 포지셔닝할 수 있는 전략으로 입증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이 마케팅 기술처럼 여러분의 답변이 보다 전략적이고 개인적일수록 결과는 더욱 좋아집니다. 그렇다면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 최고의 답변으로 채택될 수 있을까요? 질문을 하는 사람은 각 질문에 대해 최고의 답변 하나와 좋은 답변 몇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링크드인에서 최고의 답변을 받는다는 사실은 당신이 질문 결과 목록에 등장하고 신뢰도가 높아진다는 의미기 때문이죠. 당신의 답변이 최고로 채택되면 그 질문을 한 사람에게 감사를 표하십시요. 당신의 답변이 링크드인을 넘어서 블로그 포스트, 신문기사 혹은 당신의조직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으로 다시 활용 될수도 있습니다. 

지식창고

<소셜 비즈니스 인맥 SNS 링크드인 전문가가 되기 위한 5가지 활용방법>

1) 자신의 기술을 판매하라

2)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판매하게 하라

3)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구축하라

3) 오프라인 네트워크로 인맥을 만들어라

4) 다른 SNS 계정과 연결하라

링크드인 추천그룹 – 소셜마케팅코리아(SNS 한국모임) www.brandnbrand.net

링크드인 그룹

2011D04550656BEA1E 13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