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이 '배민 사장님 페스타'를 여는 이유

0

 

배달의민족이 '배민 사장님 페스타'를 여는 이유

 

▼  ▼

 

1️⃣사장님 모여라! '배민 사장님 페스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배민사장님페스타'를 최초로 진행합니다.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고, 현재 사전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외식업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사장님들의 장사 성공 노하우, 외식업 컨퍼런스, 현장 클래스 등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180016 167390 4841

 

 

2️⃣기대 포인트 : 2024 외식업 트렌드

 

이번 행사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2024 외식업 트렌드'인데요. 지난해부터 배달의민족과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공동 연구를 통해 외식업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어요. 작년의 외식업 트렌드는 'C.O.N.C.E.P.T'으로, 컨셉에 열광하는 소비자를 위해 확실한 색깔을 드러내라는 제안을 했습니다.

 

▲Casual but special: my precious meal (금쪽같은 내 한 끼) ▲On a mission: Eat-possible (미션 EAT-파서블) ▲Need for a well-curated meal (정답식사) ▲Confidence in eating(식부심) ▲Every dish has its story (스토리다이닝) ▲Power of food recycling(식사이클링) ▲Time to show your kindness(친절 프리미엄)이 7가지 세부 키워드입니다.

 

 

 

AAAAAAAAAAAAAAAAAAAAAM70e4AxpQgTJUgDZjL9NWt4eCj3ZUiMJCnTAfHDdPlf img
AAAAAAAAAAAAAAAAAAAAAJX6M82oGmy73KMKY9sqYmfoMtyxYRODnLU7 yKwir9b img
출처 : 배달의민족 2023 외식업트렌드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매년 '트렌드코리아' 시리즈를 출간하는 등 트렌드 분석에 최적화되어 있는데요. 2024 외식업 트렌드에 대해 어떤 키워드를 제시할지  기대가 돼요.

 

또한 실질적으로 사장님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명 사장님들의 비법 공유, 상권 분석, 마케팅비법까지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꿀팁을 만날 수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PjX4 rZYG3uZ8EN9lNWU4ABPU9Be5 ETeWy ZJcFwa1 imgAAAAAAAAAAAAAAAAAAAAAMS16xB4yw25CnqnlhxCUwHcSS 0nkTskvyBqrfSvRu5 img
출처 : 배달의민족 '배민사장님페스타' 일정

 

 

 

3️⃣배민이 '사장님 페스타'를 진행하는 이유

현재 배달앱 시장의 경쟁은 치열합니다. 배민이 현재는 1위이지만, 최근 쿠팡이츠가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거든요. 쿠팡이츠는 상시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지난 3월 약 298만 명이던 MAU(월간활성이용자수)가 7개월 만에 약 45% 증가해 약 434만 명을 달성했어요. 아직은 격차가 있지만, 이커머스 시장 1위를 하기까지 엄청난 투자를 진행했던 쿠팡의 저력을 무시할 수 없을 거예요. 

 

Screenshot2023 11 14at20.27.34

 

 

배민은 가장 큰 고객인 외식업 사장님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전략을 세웠어요. 배달앱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려면 기존에 입점되어 있는 외식업체의 이탈을 막고, 신규 외식업체를 확보해 나가는 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배민은 급변하는 외식업 시장에서 배달앱 1위 자리를 굳히기 위해, 다가올 트렌드를 먼저 제시하며 사장님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의 소마코 콕

✔️ 배달의민족이 장사 성공 노하우, 외식업 컨퍼런스, 현장 클래스 등을 선보이는 '배민사장님페스타'를 진행한대요.
✔️ 2024 외식업 트렌드, 상권 분석, 마케팅비법 등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도 준비했어요.
✔️ 배달의민족은 배달앱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견고히 지키기 위해, 사장님들과 함께 성장하려는 전략을 세웠어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49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