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저튼, 워킹데드, 기묘한 이야기를 패러디한 2023 슈퍼볼 광고?

0

 

브리저튼, 워킹데드, 기묘한 이야기를 패러디한 2023 슈퍼볼 광고?

 

▼  ▼

 

 

 

 

 

얼마 전 캔자스시티 치프스팀의 승리로 끝난 2023 슈퍼볼 광고에서는 총 51개의 광고들이 등장했는데요. 넷플릭스, GM, 도리토스, 구글, T-mobile, 아마존, 디즈니, 기아, 구글, 펩시, Jeep 등등 미국 내에서 뿐만 아니라 이름만 들어도 전 세계인이 아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슈퍼볼 전용 광고를 냈습니다. 슈퍼볼 기간 동안에는 슈퍼볼 게임만큼이나 경기 사이에 붙는 광고들 또한 주목받는데요. 51개 광고 중에서 올해는 어떤 광고가 특히 이슈가 되었을까요? 

 

USA TODAY는 전체 슈퍼볼 광고를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해 순위를 매겼는데요. USA TODAY의 설문 결과와 FORBES, CBS의 기사를 토대로 2023년 슈퍼볼 광고 중에서 가장 효과적이었던 광고만 모아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슈퍼볼 광고들은, 슈퍼볼 광고의 전형적인 특징을 매력적으로 살려서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었어요. 수많은 광고들이 경쟁하는 만큼, 할리우드의 유명한 셀럽들을 여러 명 등장시켜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때 단지 셀럽들이 많이 등장하는 것만이 아니라 짧은 시간 안에 얼마나 잘 이야기를 구성하는지가 중요하겠죠.   

 

 

 

1. 넷플릭스 & GM “EVs On Screen”

 

 

GM은 새로 출시한 전기차를 홍보하면서 넷플릭스와 협업을 진행했어요. 영상을 보시면 <브리저튼>, <기묘한 이야기>, <워킹데드> 그리고 <오징어 게임> 까지 넷플릭스의 주요작들이 나오는데요. 광고의 주인공은 SNL에서 오랫동안 크루로 활동한 윌 퍼렐이 맡았어요. 윌 퍼렐이 다양한 넷플릭스 드라마 현장을 누비면서 가볍고 위트있는 패러디가 진행되니 이 드라마를 본 넷플릭스의 팬이라면 정말 반가울 영상이죠. 앞으로 GM은 넷플릭스와 손잡고 <퀴어아이>, <언스테이블>, <블라인드 러브> 등 넷플릭스 콘텐츠에서 신차인 쉐보러 볼트 EUV 등을 보여줄 계획이라고 하네요. 

 

 

 

 

 

 

 

 

 

 

 

2. GOOGLE “Fixed On Pixel”

 

 

할리우드 셀럽 에이미 슈머, 도자캣과 농구선수 지아니스 아데토쿤보가 나오는 구글의 이번 광고는 “Fixed On Pixel”이라는 이름으로 구글의 픽셀폰 7과 7 Pro 모델의 기능을 소개하고 있어요. 이 기능은 손쉽게 사진에서 지우고 싶은 영역이나 일부분 등을 삭제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광고를 보시면 헤어진 남자친구나 티셔츠 안의 문구, 잘못 걸린 행인들 등등 사진에서 지우고 싶은 부분을 아주 손쉽게 제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셀럽이 출연했을 뿐만 아니라 광고 자체가 전체적으로 위트 있는 느낌이라 성공적으로 보여요. 

 

 

 

 

 

 

3. POPCORNERS “Breaking Good”

 

 

팝코너스는 미국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누구나 알법한 유명한 미드 <브래이킹 배드>를 테마로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미드에 나왔던 배우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등장해서 웃음을 주었는데요. 잘 알려져 있다시피 <브래이킹 배드>는 고등학교 화학 교사인 주인공이 절박한 상황에 내몰려 우여곡절 끝에 마약을 판매하게 되는 내용이죠. 이 광고는 그 마약을 팝코너스의 감자칩으로 바꾸어 드라마의 한 장면을 재현했어요. 누구나 아는 드라마를 사용해 패러디한 만큼 주목도도 높았던 팝코너스의 광고였습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2023 슈퍼볼 광고 51개 중, 가장 효과적인 광고 5개를 소개했어요.
✔️ 넷플릭스&GM, 팝코너스, 구글은 셀럽과 위트있는 상황을 연출하면서 광고 주목도를 높였어요.
✔️ 셀럽들을 활용해 30초 안에 흥미로운 스토리라인을 구성하는 게 중요해요.

 

 

❕연관글

따끈~따끈한 2023 슈퍼볼 광고(1) 소비자의 마음을 캐치한 기아차

<기묘한 이야기>로 보는 넷플릭스의 세계관 마케팅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7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4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5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최신글

본캐 말고 부캐 주세요! 감탄을 부르는 부캐 마케팅 활용법3

신세계백화점이 만드는 여행상품은 무엇이 다를까?

F&B 반응 좋은 9월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zip. (가나디, 교보문고, 칸쵸)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의 남다른 시선 : 브랜딩을 넘어 도시재생으로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뉴스콕] 40년 장수 브랜드 칸쵸의 화려한 회춘, 매출 290% 폭등의 비결은? (9월 4주차)

2025년 9월 대규모 유튜브 업데이트: 마케터 체크 필수 4가지

“OTT 공룡 맞손?” 넷플릭스와 아마존, 왜 파트너십을 체결했을까?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