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9월)

0

매월 1일, 한 달 간 있었던 마케팅 이슈들을 정리한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신규 광고 상품/기능

  넷플릭스 Ads Suite, CTV 광고의 판을 바꾸다
  스레드(Threads) 광고, 오가닉+부스트 전략의 시험대
  네이버 기념일 광고, 시즌 수요 선점의 새로운 무기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예산 효율 최적화 기대
  카카오톡 채팅리스트 광고, 생활 동선 속에 브랜드를 심다
  토스 애즈, 자동입찰+타겟팅으로 진화
  YouTube Shorts 광고, 3분으로 확장.. ‘숏폼 스토리텔링’ 새 전쟁
  YouTube ‘Hype’, 중소 채널 성장의 새 레버리지

📌미디어/서비스

  네이버×컬리 ‘컬리N마트’, 장보기 전환 플로우 단축
  네이버 블로그 리브랜딩, ‘기록의 발견’에서 관계 허브로
  네이버, ‘클립 프로필’로 숏폼·커머스 통합…인스타 견제 본격화
  티빙×웨이브 동맹, 글로벌 OTT에 맞서는 로컬 연합

📌콘텐츠/트렌드

  올해 40살 맞은 칸쵸, 이름 찾기 놀이가 만든 초개인화 UGC 열풍
코닥 랜덤 키링 카메라, 레트로+랜덤으로 수집 욕구 폭발
  배우 심은경의 부캐 ‘심은자’, 본캐 – 부캐 – 마케팅의 연결고리
  지자체도 페르소나 전쟁…‘충주맨’ 잇는 양주시

9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의 전체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소마코 구독자들은 9월 한 달 간 어떤 글을 가장 많이 읽었을까요? 아직 확인 전이라면,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9월의 인기글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성수동을 장악해버린 무신사 뷰티 페스타, 그 속에 숨은 더 큰 그림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진심이 이룬 콜라보, 샐러디X’정서불안 김햄찌’ 콜라보 마케팅 분석

소소레터는 한 주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정리해드리는

소마코의 뉴스레터입니다💌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소마코 매거진에 매일 올라오는 기사를 간추려 보내드리고 있어요.

매월 1일에는 월간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소소레터 구독하시고 메일함에서 편하게 열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