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월 1일, 한 달 간 있었던 마케팅 이슈들을 정리한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신규 광고 상품/기능
넷플릭스 Ads Suite, CTV 광고의 판을 바꾸다
스레드(Threads) 광고, 오가닉+부스트 전략의 시험대
네이버 기념일 광고, 시즌 수요 선점의 새로운 무기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예산 효율 최적화 기대
카카오톡 채팅리스트 광고, 생활 동선 속에 브랜드를 심다
토스 애즈, 자동입찰+타겟팅으로 진화
YouTube Shorts 광고, 3분으로 확장.. ‘숏폼 스토리텔링’ 새 전쟁
YouTube ‘Hype’, 중소 채널 성장의 새 레버리지
📌미디어/서비스
네이버×컬리 ‘컬리N마트’, 장보기 전환 플로우 단축
네이버 블로그 리브랜딩, ‘기록의 발견’에서 관계 허브로
네이버, ‘클립 프로필’로 숏폼·커머스 통합…인스타 견제 본격화
티빙×웨이브 동맹, 글로벌 OTT에 맞서는 로컬 연합
📌콘텐츠/트렌드
올해 40살 맞은 칸쵸, 이름 찾기 놀이가 만든 초개인화 UGC 열풍
코닥 랜덤 키링 카메라, 레트로+랜덤으로 수집 욕구 폭발
배우 심은경의 부캐 ‘심은자’, 본캐 – 부캐 – 마케팅의 연결고리
지자체도 페르소나 전쟁…‘충주맨’ 잇는 양주시
9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의 전체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소마코 구독자들은 9월 한 달 간 어떤 글을 가장 많이 읽었을까요? 아직 확인 전이라면,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9월의 인기글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성수동을 장악해버린 무신사 뷰티 페스타, 그 속에 숨은 더 큰 그림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진심이 이룬 콜라보, 샐러디X’정서불안 김햄찌’ 콜라보 마케팅 분석
소소레터는 한 주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정리해드리는
소마코의 뉴스레터입니다💌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소마코 매거진에 매일 올라오는 기사를 간추려 보내드리고 있어요.
매월 1일에는 월간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소소레터 구독하시고 메일함에서 편하게 열어보세요!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