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속 맥도날드를 찾아라! 맥도날드 ‘특별 출연’ 캠페인

0

 

영화, 드라마 속 맥도날드를 찾아라! 맥도날드 ‘특별 출연’ 캠페인

 

▼  ▼

 

 

전세계적인 패스트푸드 브랜드 맥도날드는 1955년 첫 번째 정식 프랜차이즈 매장을 오픈한 이후로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아왔습니다. 역사가 깊고, 전 세계인들이 이용하는 글로벌 브랜드인 만큼 지난 수십 년 동안 영화, 드라마, TV, 애니메이션부터 노래, 심지어 예술 작품에까지 등장하면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매체에서 노출되어 왔어요.

 

 

 

AAAAAAAAAAAAAAAAAAAAAN4aDyOOEaA2rvDEYpibOLVYATcLc73odc876drLnAUb img
한국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바로 이 점을 활용해 최근 '특별출연 캠페인(As Featured In)'을 공개하며 광고계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8월 말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됐는데, 먼저 맥도날드가 '특별출연'한 영화나 드라마 등을 모아 광고로 만들어 프리미어 상영이라는 콘셉트로 공개했어요. 미국의 유명한 드라마 <프렌즈>부터 <클루리스>, <더 오피스> 등 정말 많은 작품들에서 맥도날드의 '카메오 출연'을 엿볼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가 그동안 우리의 곁을 지키면서 얼마나 사랑받아왔는지 알 수 있죠. 영상 속 인물들이 맥도날드를 먹는 걸 보면 심리적 거리감이 좁혀지고, 맥도날드와 얽힌 개인적 추억도 떠오르게 되죠.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맥도날드가 출연한 작품으로 디자인된 패키지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었어요. 한 예로, 맥너겟 소스인 스위트 앤 사워 소스 패키지에는 마블 스튜디오의 '로키' 로고가 들어갔습니다. 올해 개봉 예정작인 로키 시즌2 홍보를 위해 디즈니플러스와 협업한 사례예요. 이 외에도 음료나 후렌치 후라이 패키지에는 맥도날드가 출연한 작품 리스트를 쭉 나열했고요.

 

 

 
AAAAAAAAAAAAAAAAAAAAABfgWvFNwqF6fGvVRc82zAcni7wtpCfjsFO2luj2WSsa imgAAAAAAAAAAAAAAAAAAAAAJVlnckFZh7EVTaJywQq nhFiXgKnJS4eZSn tpfCtvO img
출처: 맥도날드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맥도날드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이자 신규 벤처 사업 책임자인 모건 플래틀리(Morgan Flatley)는 “이번 캠페인은 맥도날드 팬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수십 년 동안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걸쳐 등장해 왔던 맥도날드의 모습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등장신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맥도날드를 이용해 온 팬들에게는 재밌고 흥미로운 기획이었고, 동시에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이 돋보이는 캠페인이기도 했죠. 엔터테인먼트 장르와 국가, 시대까지 넘나들며 출연한 맥도날드는 그만큼 탄탄한 브랜드 헤리티지를 여실히 보여주었어요. 브랜드가 갖고 있는 차별점과 강점을 잘 활용한 것이죠. 맥도날드처럼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으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만이 할 수 있는 똑똑한 캠페인이었습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글로벌 패스트푸드 업계 1등 맥도날드가 '특별출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 여러 엔터테인먼트 매체에서 노출됐던 맥도날드 씬들을 모아 광고 영상으로 만들고, 한정된 기간 동안 특별 패키지도 제공했어요.
✔️ 오랜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브랜드인 만큼, 브랜드 헤리티지를 잘 활용한 똑똑한 캠페인입니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3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5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최신글

매장을 넘어 ‘패션 테마파크’로, 무신사 메가스토어 용산 방문기

2026년 UI·UX 실무자가 챙겨야 할 글로벌 컨퍼런스 총정리

10년 대장정의 진심을 담은 <기묘한 이야기> 콜라보 모음

2025 팝업스토어 총결산, 2026년에 어떻게 활용할까?

탐색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vs 전환의 쿠팡, 플랫폼별 브랜드 포지셔닝 완벽 가이드

<콩콩팡팡>의 컨셉 과몰입 브랜딩 & 마케팅 프로모션 모음 (2025.12)

[뉴스콕] “쿠팡 이탈 고객 잡아라”… 쓱닷컴 10만 명 몰려 (12월 3주차)

“감에 의존한 옥외광고, 이제 그만” 양승만 애드타입 사업총괄

유저 마음 돌린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벤트 ‘옾챗상담소’, 직접 참여해보니

Z세대가 빠져든 다이어리의 새로운 세계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