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잠재고객을 연결하는 비지니스 SNS채널 링크드인 마케팅

0

목차

링크드인은 이미 해외에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이어 세번째로 많이 활용하는 소셜미디어 도구이다.

 링크드인은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로서 2004년 런칭해 현재는 약 7억명의 사용자와 팬페이지 기반 인맥관계를 통해 기업 및 기관의 기업/제품/서비스/브랜드 홍보에 매우 효과적인 비지니스 SNS 채널입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링크드인이 기업의 필수적인 소셜미디어 채널도구로 자리를 잡게된 이유로는 링크드인도 페이스북과 같이 개인프로필과 ,브랜딩과 홍보를 위한 링크드인 기업 페이지로 나뉘어있기때문에 비지니스 채널로 유용하게 사용되고있습니다.

잠재고객

<기업입장에서 잠재 고객 수집에 유용한 링크드인 광고>

링크드인 가입자들은 수시로 자신의 프로파일을 수정하기 때문에 링크드인의 정보는 “살아있는 이력서” 기업의 최신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그 자체입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링크드인 투데이(Linkedin Today)를 통해 업계 최신 동향을 살피고, 새로운 비즈니스 인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링크드인을 통해 비즈니스 인맥을 쌓은 사람들이 어느새 1억명을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링크드인(linkedin) 사용자 타켓팅 광고 

링크드인이 개인 회원과 기업 회원이 다양한 용도로 쓸수 있는 “링크드인 광고” 서비스를 새로 놓으며 이번 서비스에 한글을 포함, 17개 언어로 내놓아 각 나라에 맞게 더욱 효과적인 타켓팅 광고를 할수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링크드인 광고는 영어만 지원했었지만 이번에 한글이 추가되어 그 쓰임새가 활발해질것으로 기대됩니다. 

링크드인

<링크드인 회원광고에 한글 광고로 프로필을 홍보>

위와 같이 로그인한 사용자의 정보(국적, 직장,직위,경력,사업군,연령 등)에 기반한 광고가 사이트 오른쪽 영역에 보여지며 링크드인의 타케팅 광고는 매체의 특성상 개인의 상세한 정보가 공개되므로 매우 정확한 타케팅이 가능하여 신규 비즈니스 파트너 확보에 매우 유용합니다. 링크드인 광고는 세계회원, 또는 특정 지역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 홍보에 모두 활용할수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 광고 페이지 (linkedin.com/ads)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링크드인 사용자

링크드인 국내 사용자는 123,750명으로 추정 (현재 2012년 9월 17일) 

세계 1위의 글로벌 비즈니스 SNS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링크드인은 한국지사를 별도로 설립하는것도 배제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구글에서만 링크드인 프로파일이 검색되지만  향후에는 '네이버','다음'등 국내 포털에서도 이를 만나볼수 있는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도 수립할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의 SNS 차이점

페이스북: Friend (모르는 사이라도 쉽게 친구가될수 있는 커뮤니티의 친구중심)   – 주 사용용도 : C2C

링크드인 :Connection (함께 일을 했거나 이메일을 알고있는 비즈니스 관계중심)  – 주 사용용도 : B2B


링크드인 계정 세팅 및 활성화 및 신규 바이어 소싱을 위한 링크드인 광고가 필요하신분들은 연락 주시면 친절히 도와드리겠습니다.

2011D04550656BEA1E 11

연관글


링크드인(LinkedIn)이 제공하는 혜택과 활용법 가이드

링크드인 SNS 수출마케팅 활용 메뉴얼 (PDF 첨부)

인맥지도 링크드인 – 공개 프로필 고유 URL 설정 방법

비지니스 인맥 SNS 링크드인 이제 아이패드에서도 한국어로 본다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