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무신사 홍대를 꼭 방문해야 하는 3가지 이유

0

 

지금 무신사 홍대를 꼭 방문해야 하는 3가지 이유

 

▼  ▼

 

 

무신사가 11월 17일 홍대입구역에 서울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무신사는 지난 10월 대구 동성로에 무신사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무신사 대구’를 먼저 오픈했는데요. 이번 무신사 홍대는 전체 면적 약 463평에 이르는 무신사 서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무신사에 입점된 수많은 브랜드 중 엄선한 브랜드들로 꾸며져 있어서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집중시켰는데요. 무신사 홍대만의 특별한 차별화 포인트들에 대해 소개해 볼게요. 

 

 

 

%5B%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5D%E1%84%86%E1%85%AE%E1%84%89%E1%85%B5%E1%86%AB%E1%84%89%E1%85%A1%E1%84%92%E1%85%A9%E1%86%BC%E1%84%83%E1%85%A2%E1%84%8B%E1%85%A9%E1%84%91%E1%85%B3%E1%84%85%E1%85%A1%E1%84%8B%E1%85%B5%E1%86%AB%E1%84%91%E1%85%B3%E1%86%AF%E1%84%85%E1%85%A2%E1%84%80%E1%85%B3%E1%84%89%E1%85%B5%E1%86%B8%E1%84%89%E1%85%B3%E1%84%90%E1%85%A9%E1%84%8B%E1%85%A5%E1%84%8B%E1%85%AC%E1%84%80%E1%85%AA%E1%86%AB%E1%84%86%E1%85%A9%E1%84%89%E1%85%B3%E1%86%B8

AAAAAAAAAAAAAAAAAAAAAKhyzNTYcOAGpSF3HihUjkak5 lFgVUl5ZWpwMJoKh6E imgAAAAAAAAAAAAAAAAAAAAAMa5H1DTQY60TrUvt5Gjq58aNNKLpu QuvVY8 Pm2meS img

 

 

 

1️⃣무신사 홍대만의 차별화 포인트 

 

01. 약 150여 개의 브랜드를 한 곳에서! 쇼핑 편의 극대화

무신사 홍대는 무신사에 입점해 있는 약 150여 개의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방문해 보니 정말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큐레이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각각의 브랜드 매장을 다녀올 필요 없이, 무신사 홍대만 방문하면 되는 셈이죠!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총 4개 층이 스타일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AAAAAAAAAAAAAAAAAAAAAPa M4LvfzkHXnIrqPv6ORXav2vXYLi3KUhF1V9dWEqc imgAAAAAAAAAAAAAAAAAAAAAI0FGPK1IeHt rvgHu1l2 DGjbDioLqyb6lTNDsfqEZT imgAAAAAAAAAAAAAAAAAAAAAB0eDqgqJ8H 8tVPR5arEU0W3wX7B1hLwCOxiorJ3TQZ img
 

 

지하 1층은 댄디, 스탠다드 포멀 스타일로 인사일런스, 포터리, 도프제이슨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1층은 캐주얼, 스트릿, 고프코어 스타일의 브랜드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프로모션이 운영되는 팝업 존에선 현재 시즌에 맞추어 '헤비 아우터 기획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2층은 캐주얼, 스니커즈 잡화로 요즘 핫한 모자와 가방들, 그리고 3층은 캐주얼, 유니크 스타일로 어그, 마리떼, 프렌다 등 특히 여성 고객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들로 구성되어 있고요. 3층에는 샵인샵 코너와 수베니어샵도 운영 중인데요. 샵인샵 매장에는 대학생들에게 '개강백'으로 인기를 얻고, 무신사에 입점한 후 지난해 연매출이 2배 성장한 '스탠드오일'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AAAAAAAAAAAAAAAAAAAAAAkJfumRaVdDIq3V4wN2jDAwzSNCe2kgWBE6RI2b fMz imgAAAAAAAAAAAAAAAAAAAAAHHtGBV0u0GNRaNB mq5h gpJDPTiwYannGukuHCdeCW img
 

 

 

02. 온라인과 같은 고객 경험 제공, 비법은 QR코드?

 

무신사 홍대점에선 다른 온라인 쇼핑몰의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가격을 통일한 점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일반적인 패션 매장들이 인건비, 물류, 임대료 등의 다양한 요소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상이한 가격 정책을 운영하는 것과 달리, 무신사는 회원이라면 누구든 온·오프라인에서 동일한 가격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비법은 바로 QR코드에 있습니다. 각 옷에 달린 QR코드를 태그 하면 기존 무신사의 개인 정보와 연결되어 기존 무신사 앱에서 받던 고객별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AAAAAAAAAAAAAAAAAAAAALps5XagbE2DvkzkN2NweT4kmKz3FvsSGA4HvVfRAauU imgAAAAAAAAAAAAAAAAAAAAAO4Au wYkPz091Nkdzr2P8o7iqhDqEvHUBTCeBsmfVLw imgAAAAAAAAAAAAAAAAAAAAANPfII32T6l 8MHxpWt0RGW3vYGn7YFwPAz8hVOxfqWF img
제품 QR코드를 통해 개인별 혜택을 확인

 

 

또 무신사앱의 장점 중 하나는 다양한 코디 추천인데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각 제품 진열 앞에서 무신사가 추천하는 제품 코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코디된 룩의 QR코드를 태그 하면 앱에서도 해당 코디를 볼 수 있고요.

 

 

AAAAAAAAAAAAAAAAAAAAAJMytG09PuxwxGvhPKG6DIB 3rOnLtsVT t 7u7Flg62 imgAAAAAAAAAAAAAAAAAAAAAJpa owWIgpXAoNPkA1 UPYCxpZDSFbq6Jt7MSjYkbo img
 

 

 

 

매장의 브랜드 이름 옆에도 QR이 표기되어 있어서, 브랜드의 QR을 태그 하면 무신사 어플의 브랜드 샵으로 연결됩니다. 처음 보는 브랜드도 QR코드만 찍으면, 상세한 설명과 함께 여러 가지 제품을 참고할 수 있어요.

 

오프라인에서도 온라인의 강점을 활용하는 무신사의 전략이 눈에 띕니다.

 

 

AAAAAAAAAAAAAAAAAAAAAAn4Nj0NT0icvdjPaimKsdrfUfAPQte8Vh7lJzMPwrkp imgAAAAAAAAAAAAAAAAAAAAAJcPdfGgVPwDgpX0Tl4MdABaY7TxlsZB6MpGZAewuhLF img
브랜드 QR코드를 통해 연결되는 페이지

 

 

03. 로컬 문화를 반영한 매장

 

무신사 홍대는 홍대의 로컬 문화를 반영하기 위해 '수베니어 샵'이란 코너를 운영 중입니다. 이 코너에서는 홍대만의 로컬 문화를 재해석한 굿즈를 판매하는데요. 각 브랜드별 굿즈를 100개씩만 한정 판매하는 부분이 눈길을 끕니다. 지난 2020년에 연희동에 문을 열어 인기를 끌고 있는 '미도파 커피하우스'의 로컬 굿즈도 볼 수 있었어요. 수베니어 샵이란 이름처럼, 마치 여행지에서 기념품 쇼핑을 하는 기쁨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AAAAAAAAAAAAAAAAAAAAAKEfGrVfgk148zvJ8jzqVuSEu q2bZGc z1ARRThw9ga imgAAAAAAAAAAAAAAAAAAAAAAOz P9Z7BDAOOb VI4HIZOVspMS0XeyvngMp3xgRVBk img
출처 : 무신사 인스타그램

 

 

2️⃣무신사가 오프라인 확장을 통해 기대하는 것

 

이렇게 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무신사는 앞으로도 이런 공간을 계속 늘려갈 계획입니다. 현재 무신사가 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공간은 총 19개로, 무신사 스탠다드(PB)와 편집숍은 그중 7개인데요. 지난 10월에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성수에 이어, 부산 서면에서도 곧 무신사 스탠다드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에요. 무신사(편집숍) 성수도 내년 중 오픈할 예정이고요.

 

무신사가 오프라인 확장을 통해 기대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먼저 브랜드들에게는 오프라인 진출의 기회를 마련해 줍니다. 그래서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의 입점 우선순위는 온라인 위주로 운영하는 브랜드입니다. 고객들에게는 기존에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죠. 최근 증가하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브랜드와 고객이 느끼는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무신사의 브랜드 가치 또한 제고할 수 있고요. 이번 주말, 무신사 홍대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AAAAAAAAAAAAAAAAAAAAAFh1L1Tp2IoOdeCvWw2jK3jiPBxQu qyIM2rMKPzPZoS imgAAAAAAAAAAAAAAAAAAAAAETujpxlfSuNG 2MD98cjfcCZnInPFaI8rgStDzurECo img
 

 

오늘의 소마코 콕

✔️ 무신사가 11월 17일 홍대입구역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무신사에 입점한 약 150여 개의 브랜드를 소개했어요.
✔️ 무신사 홍대에선 QR코드를 통해 온라인과 동일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지역 문화를 반영한 콘텐츠도 제공합니다.
✔️ 무신사는 오프라인 매장 확장을 통해 브랜드사와 고객에게 모두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무신사의 브랜드 가치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어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53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