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이 명품 선물 전문관 '럭스'를 만든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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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이 명품 선물 전문관 '럭스'를 만든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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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28일, 카카오톡이 럭셔리 선물 전문관 <럭스>를 오픈했어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들어가면 맨 아래에 '럭스(Lux)'라는 탭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국내외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제품을 선물할 수 있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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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카카오톡

 

 

 

 

 

1️⃣카카오톡 럭스(Lux), 가품 걱정 없는 명품 선물

 

 

카카오톡 럭스에 대해 조금  자세히 알아볼까요? 카카오톡 럭스는 선물의 경험을 확장한다는 의미가 담긴 럭셔리 익스피리언스(Luxury eXperience)의 약자예요. 카카오톡은 일상 선물뿐 아니라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전문 선물관을 만들었대요.

 

럭스에 입점한 브랜드는 약 120여 개이고,상품 숫자만 해도 1만 여개에 달해요. 비싼 제품만 있는 것 아니냐고요? 놉! 10만 원 이하 상품부터 1억 원대 주얼리까지 다양한 가격의 상품들이 있어요. 오픈 기념으로 7월 23일까지 럭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해요. 참여 방법은, 위시리스트에 내가 받고 싶은 선물을 담기만 하면 돼요. 추첨을 통해 위시 상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고, 참여자 전원에게는 럭스 내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3종도 지급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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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카카오톡 럭스

 

 

 

 

 

2️⃣럭스, 넌 뭐가 달라?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럭스의 차이점, 럭스는 상품보다 브랜드 스토리를 먼저 보여주는데요.

 

홈, 주얼리, 브랜드관, 베스트, 티파니앤코, 위시담기, LuX소개 로 구성되어 있어요. 7월 초 기준으로 지난주는 구찌가 메인 브랜드로, 이번 주는 티파니앤코를 메인으로 노출했어요. 브랜드관에 들어가면 Heritage Story  코너에서  브랜드의 스토리텔링을   있고요. 또한 브랜드탭으로 들어가면 브랜드 영상이 먼저 재생되고, 그 이후 상품이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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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카카오톡 럭스

 

 

 

 

 

3️⃣럭스가 백화점 방문을 대체할 수 있을까?

 

 

카카오톡은 럭스를 오픈하며 마치 백화점에 방문하는 것과 같은 고객 경험을 제공해 준다 했어요. 다양한 플랫폼들이 선물하기 비즈니스 모델을 따라 하는 가운데, 카카오톡은 럭스를 통해 타 쇼핑몰과는 차원이 다른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해주고 싶은 거죠.

 

럭스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본사가 직접 입점해 상품을 판매, 관리하는  또한 특징인데요. 백화점이 아니라 인터넷, 어플로 럭셔리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걸리는 부분이 '정품인가?'잖아요.명품은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카카오톡은 가품 이슈를 아예 차단했어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높고, 가격 경쟁이 덜해서 이커머스 서비스 중에서는 수익이 좋은 편인데요. 소비자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선물하기 경험을 제공하려는 카카오 커머스의 시도, 앞으로도 기대되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카카오톡 럭스(LuX)는 카카오톡에서 만든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전문 선물관이에요. 
✔️ 럭스는 상품보다 브랜드 스토리를 먼저 보여주고,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정품만 판매해요. 
✔️ 카카오톡은 럭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백화점과 같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주고자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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