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콕] 40년 장수 브랜드 칸쵸의 화려한 회춘, 매출 290% 폭등의 비결은? (9월 4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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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8조 기업 에이피알이 말하는 ‘이것’, 뷰티 마케팅의 미래

[뉴스콕] 8조 기업 에이피알부터 40년 칸쵸까지, 잘파 세대를 사로잡은 마케팅의 비밀 (9월 4주차)
출처 = 에이피알 홈페이지

시가총액 8조 원을 돌파하며 뷰티 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기업, 에이피알의 성공 비결을 김병훈 대표가 발표했습니다. 지난 19일, 코엑스에서 ‘아마존 뷰티 인 서울’이 열렸는데요. 에이피알은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같은 화장품 브랜드를 비롯해, 최근에는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는 성공의 핵심을 ‘소비자와의 싱크(Sync)’로 꼽았습니다. 고객이 어떤 리뷰에 공감하고 어떤 댓글에 반응할지를 예측하는 ‘소비자 공감 능력’이 중요하다는 건데요. 실제로 지난 7월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목표 매출을 220% 초과 달성하고, 신규 고객 수도 전년 프라임데이 대비 8배나 늘리는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특히 메디큐브의 ‘제로 모공 패드’는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고, 8개 제품이 매출액 기준 톱100에 진입하는 등 압도적인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이처럼 에이피알의 성과는 단순히 운이 아니라, 철저하게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들의 니즈에 맞춰 제품을 기획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2️⃣뷰티 리뷰만 700만 개! 에이블리가 1020세대의 뷰티 커뮤니티가 된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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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에이블리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의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 수가 700만 건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특히 정기 행사인 ‘뷰티 그랜드 세일’을 진행했던 8월에는 작성된 뷰티 후기 수가 전월 대비 22% 증가했는데요. 이는 10대와 20대가 작성한 리뷰가 무려 96%를 차지하는 등 잘파(Z+알파) 세대의 폭발적인 참여 덕분입니다.

3️⃣40년 장수 브랜드 칸쵸의 화려한 회춘, 매출 290% 폭등의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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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arrc_0210 X

칸쵸가 출시 40년 만에 매출 2~3배 폭등을 기록하며 ‘회춘’에 성공했습니다. 칸쵸는 과자 표면에 총 504개의 이름을 인쇄한 특별 제품을 공개하며 이름 찾기 이벤트를 열었는데요. 이번 이벤트를 위해 국내에서 많이 등록된 신생아 이름 500개와 칸쵸 공식 캐릭터 이름 4개, 총 504개의 이름이 과자 겉면에 무작위로 새겨졌습니다.

4️⃣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기록!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진짜 성공 비결을 ‘매기 강’ 감독에게 묻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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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중앙일보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운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매기 강 감독 인터뷰를 통해 성공의 핵심 비결을 들었습니다. 이 작품은 누적 시청 수 3억 1420만 뷰를 기록하며 기존 1위였던 ‘오징어 게임’을 뛰어넘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5️⃣’맥심가옥’에 평일 2천명 몰렸다, 팝업 성지 서울 아닌 ‘경주’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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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조선비즈

‘국민 커피’ 맥심이 체험형 팝업스토어 ‘맥심가옥’을 경주에서 선보였습니다.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된 팝업 트렌드와 달리, 지방에서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평일 2000명, 주말 4000명이 넘는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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