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SNS 수출마케팅 활용 메뉴얼 (PDF 첨부)

0

목차

코트라가 13일 중소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해외시장 개척과 바이어 발굴을 돕기 위해
SNS 수출마케팅 가이드라인 '강대리의 링크드인 수출마케팅 따라잡기'를 발간.

 – 비지니스 SNS인 링크드인은 사용자 프로필이 상세해 새로운 거래선을 타게팅하기에 용이

 

코트라는 작년부터 진행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지원사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세계일류상품 기업뿐만 아니라 국내중소기업들과 공유해 수출중소기업이 비즈니스 SNS인 링크드인(Linkedin)을 해외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링크드인 사용방법이 담긴 이번 가이드를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00E403E50516AC810
14266E4950516B482B

해외 바이어와 관계 구축 용이…'링크드인'으러 신규 거래선 타겟팅도 가능

링크드인은 200개국 1억7천만 명이 가입한 세계최대 비즈니스 SNS로 가입자의 프로필(이력사항)이 상세해 기업인들이 바이어 발굴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 비즈니스 파트너 물색 등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코트라는 책자에서 가상의 캐릭터인 강대리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 담당자가 실제로 링크드인을 이용하며 겪을 수 있는 상황을 통해 우리 중소수출기업들이 보다 쉽게 링크드인을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Linkedin

 ■ 링크드인(Linkedin)

 – 세계  최대 비즈니스 SNS

 – 가입자수 : 1억 5천만명 (2012년 2월 기준)

 – 이력서 수준의 상세한 개인프로필, 회사프로필 및 그룹으로 구성

 – 본래 구인구직이 목적이었으나 , 차음 인맥구축과 정보교류,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는 추세가 강화되고있음 

AAAAAAAAAAAAAAAAAAAAAF 2sAytdAqAEnKs2n6m0kdkHJLdspvYEdoaCDkKQPp img

 

 

이에 따라 강대리는 계정 개설에서부터 프로필 최적화, 자사 상품과 적합한 바이어 검색, 컨택 요령, 애플리케이션 사용법, 인콰이어리 수신부터 응대까지 링크드인의 기능적 요소와 함께 활용팁과 노하우 등을 설명한다. 우기훈 코트라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중소기업 담당자가 링크드인을 통해 새로운 바이어를 만나고 수출에 성공하기까지 전 과정을 쉽게 풀어서 제시코자 노력했다”며 “강대리의 링크드인 수출마케팅 따라잡기 가이드를 통해 수많은 강대리가 탄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를 통한 수출마케팅에 활용한 성공사례

 

–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확산되면서 SNS를 수출마케팅에 활용한 성공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1. 디지털 방송장비 기업인 D社는 유럽 최대 암스테르담 방송통신박람회(IBC, 6일~11일)에 참가하기도 전에 그리스 바이어와 상담약속을
   잡았다. 링크드인(LinkedIn)을 통한 전시회 참가 사전홍보를 보고 바이어가 연락해 와서다.

2. 치과기공물 제조업체인 T社는 작년 에이전시 문제로 호주 거래가 중단될 뻔 했다. 그러나 기존에 자사제품을 이용하던 호주 내 의사들의
   도움 덕분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링크드인에서 T社가 가축한 탄탄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덕분이었다.

3. 의료용 개공기구 제조업체인 D社는 로마 치과전시회(Expo Dental)에 나가기 앞서 링크드인을 통한 사전 홍보를 실시했다. 전시회에
   출품한 제품 50대 모두를 현장에서 판매되는 성공을 거뒀다.

 

출처: 코트라

 

 

링크드인

<온라인 수출마케팅 가이드 PDF 다운로드 (링크드인 메뉴얼 자료 P42~ P70)>

소셜마케팅 링크드인그룹 http://www.brandnbrand.net

연관글

[인맥지도 링크드인] 공개 프로필 고유 URL 설정 방법

AAAAAAAAAAAAAAAAAAAAAF 2sAytdAqAEnKs2n6m0kdkHJLdspvYEdoaCDkKQPp img 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