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을 오가는, 2022 백화점 크리스마스 이벤트

0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2022 백화점 크리스마스 이벤트 

 

▼  ▼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것 중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백화점이죠! 엄청난 크기의 크리스마스 트리에서부터 화려한 조명으로 꾸민 백화점의 외관을 구경하기 위해서 연말이면 백화점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조금 더 다양한 방법으로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즐길 수 있어요. 올해 백화점들은 AR부터 미디어파사드, 백화점 테마의 크리스마스 플리까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오가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JS2twJ5Gl1g1Ci6jz MDfJCIAWnfQ MqdHE1cDA Glo img
©unsplash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명소로 유명한 본점 이외에도 잠실점과 부산본점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꾸몄는데요.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러 직접 백화점을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인터넷으로도 페이지가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지점마다 다르게 꾸며진 외관을 구경할 수도 있어요.

 

올해 롯데백화점에서 준비한 또 하나의 관람 포인트는 AR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구권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 요정으로 불리는 똔뚜를 캐릭터로 해서 AR로 된 포토월을 꾸몄어요. 직접 롯데백화점을 방문해서 QR코드로 AR 포토월을 찍으면 곳곳에서 똔뚜가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어요.   

 

 

롯데백화점 페이스북

 

 

 

 

▸더현대 서울 

 

더현대 서울은 올해 10월부터 이르게 준비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때문에 진작부터 크리스마스 인증샷 명소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백화점 전층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는 엄청난 규모의 크리스마스 장식 때문에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기 이전부터 더현대를 방문하는 사람이 많았어요. 그렇다보니 SNS 상에서도 이미 인증샷을 많이 볼 수 있었죠.

 

이뿐만 아니라 더현대 서울에서는, 온라인으로도 크리스마스 장식을 구경할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얼마 전에는 더현대 안에서 서울시향 오케스트라와 함께 유튜브로 온라인 교향곡 공연을 하기도 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테마로 꾸며진 백화점 내부의 실내 장식 이미지들을 이용해서 크리스마스 테마로 클래식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기도 했어요. 이 영상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에 점등하는 모습을 구경할 수도 있어서, 크리스마스 날 아침에 가족이나 연인들과 함께 트리도 구경하고 클래식 캐롤을 들을 수도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SLjzFaTGcnQ&t=35s

 

 

 

 

▸신세계 본점 

 

신세계 본점은 작년에 엄청난 주목을 받았던 미디어파사드 장식을 올해에도 활용했는데요. 미디어파사드를 이용하니, 고요한 거리에서 정말 한순간에 집중되는 느낌이 들어요.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미지들을 활용해서 환상적인 느낌을 연출했는데요. 아직 직접 구경하지 못한 분들은, 신세계백화점에서 직접 업로드한 아래 유튜브 링크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QHZbT-0cnrE&t=17s

 

 

직접 방문하면 아름다운 트리를 구경하면서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되겠지만, 올겨울은 눈도 많이 오고 영하의 추위가 이어지고 있죠. 크리스마스를 보내러 백화점에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이 계신다면, 오늘 알려드린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즐겨보시는 게 어떨까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연말이면 백화점 별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보기 위해 백화점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 올해는 롯데백화점은 AR 포토월, 신세계백화점은 미디어파사드, 현대백화점은 다양한 플레이리스트와 공연에 주력하고 있어요.
✔️ 직접 구경하러 가지 않아도, 다양한 방법으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구경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어요.

 

 

❕연관글 

MZ세대가 12월을 설레며 보내는 법, 어드벤트 캘린더

성공하는 팝업스토어의 훅은?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9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