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겨울 캠페인 <현지의 맛> 총정리

0

 

'여기어때' 겨울 캠페인 <현지의 맛> 총정리

 

▼  ▼

 

 

 

중독성 있는 ‘여기 어때송’으로, 광고 맛집이라고 불리는 '여기어때'가 연말 여행 심리를 자극하는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2023 겨울 캠페인의 제목은 ‘현지의 맛’. 여행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요소인 음식을 테마로 한 캠페인이에요. 방송계에서 ‘맛잘알’로 통하는 7명의 모델들이 나와 각 여행지의 ‘현지의 맛’을 전합니다. ‘먹을텐데’ 등 유튜버로서도 활동하고 있는 성시경, 본인의 이름을 딴 맛집로드를 소개하는 최자, ‘나 혼자 산다’에서 요리와 먹방으로 활약하고 있는 이장우, 그리고 이 외에도 쯔양, 햄지 등 총 7명이 세계의 맛을 소개합니다.

 

‘올 겨울 전주 어때’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이번 광고송도 여기어때만의 시그니처 노래를 ‘현지의 맛’ 테마에 맞게 각색했죠. 여기어때는 신규 캠페인을 공개할 때마다 여기어때송을 새롭게 편곡해서 신선함을 주면서, 동시에 ‘여행할 때 여기어때’라는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통일성 있게 전달합니다.

 

 

AAAAAAAAAAAAAAAAAAAAAIvtXr 8 32daFhyawGiA9OSV6GjIEP19ZiSaL9JnrwV img

 

 

 

그렇다면 여기어때의 이번 겨울 캠페인이 ‘맛’에 집중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여기어때에서 여행과 음식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대표적인 요소로 음식이 가장 높게 조사되었어요. 응답자의 64.7%가 여행지로 떠나고 싶게 하는 요소로 음식을 꼽았고, 자연환경과 랜드마크는 그 뒤를 이었습니다. 라멘을 보고 일본을, 쌀국수를 보고 베트남을 떠올리는 것처럼 말이죠.

 

또한, 응답자의 70%는 ‘맛집 투어’를 다녀온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현지의 맛집들을 미리 사전 조사하고 필요하다면 미리 예약까지 완료한 상태로 출발하는 거죠. 뿐만 아니라, 전체 여행 예산 중 맛집에 쓰이는 비용이 47.3%로 가장 비중이 높았고, 응답자의 63.0%는 꼭 방문해야 하는 맛집이라면 가격이 다소 비싸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3 11 29%E1%84%8B%E1%85%A9%E1%84%92%E1%85%AE8.46.21
출처: 여기어때 유튜브

 

 

 

조사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음식은 여행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핵심 요소입니다. 여기어때가 올 겨울의 테마를 ‘맛’으로 정한 이유기도 하고요. 사람들은 이제 ‘어떤 활동을 하고 싶은데, 그 활동은 어디에서 할 수 있지?’처럼 자신의 관심사에 맞게 여행지를 결정합니다. 여행업계에서도 단순한 여행지가 아니라, 여행지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야 하는 거죠.

 

국내외를 아우르는 다양한 여행지와 현지 음식을 가사에 녹여낸 이번 ‘현지의 맛’ 캠페인. 다음 여기어때의 캠페인은 어떤 모습으로 찾아올지 기대되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여기어때가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에 집중한 겨울 캠페인 '현지의 맛'을 공개했어요. 
✔️ 여기어때가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음식이 여행 심리를 자극하는 가장 큰 요소로 꼽혔기 때문인데요.
✔️ 소비자들도 그 여행지에서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지를 매력적인 포인트로 느끼고 있습니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59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