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무비란? 소셜무비 사례

0

목차

소셜무비란? 소셜무비 사례 – 외환은행 '스캔들'

 

 

소셜무비

 

소셜무비에 대해 아십니까? 소셜무비란, 페이스북의 앱을 활용하여 본인과 친구들의 사진이 영화 곳곳에 등장하는 영상으로 유저들이 영화에 직접 출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 인기스타 손담비씨가 출연한 외환은행의 '스캔들'은 무척 큰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소셜무비의 대표적 사례인 외환은행 '스캔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셜무비

 

<외환은행 소셜무비 '스캔들'>

  

외환은행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인기 연예인 '손담비'와 스캔들이 나서 언론에 보도가 되는 내용의 페이스북 소셜무비 이벤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소셜무비의 내용은 인기 연예인 손담비가 바쁜 스케쥴을 피해 가상의 '자신'과 여행을 떠나지만, 비밀 여행 사실이 발각되어 스캔들 기사가 나는 내용 입니다. 

 

소셜무비

  

외환은행 소셜무비의 모델이 된 손담비와 함께 소셜무비를 찍을 수 있다는 점이 유저들에게 크게 어필을 하였고, 수 많은 유저들이 소셜무비 이벤트에 참여를 하였습니다. 이 소셜무비의 가장 큰 특징은, 자신 뿐만 아니라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들을 영화에 등장 시킬 수 있다는 겁니다. 여주인공인 손담비씨를 제외한 나머지 역할들을 자신의 친구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소셜무비

 

빨간 박스가 쳐져 있는 부분이 자신과 자신의 친구들로 교체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이렇게 친구들고과 자신을 출연 시켜보면 영화 중간 중간에 자신의 친구들의 얼굴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 웹캠이 설치되어 있다면 손담비와의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데, 실제로 손담비와 통화가 되는 건 아니지만, 흡사 실제로 영상통화를 하는 듯한 착각을 줄 정도로 매우 정교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소셜무비

 

소셜무비

  

마지막엔 손담비가 기자회견까지 열어 스캔들에 대해 해명하는 것으로 소셜무비는 끝이 납니다.

 

소셜무비

 

 

누구나 한번쯤 연예인과 스캔들이 나고 싶다는 생각, 그리고 영화에 출연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잘 활용한 외환은행의 소셜무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소셜무비의 장점인 영상에 자신과 친구들의 사진이 노출이 된다는 것이 유저들에겐 매우 큰 흥미요소로 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점점 소셜무비를 제작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SNS마케팅은 남들과 차별이 될 수 있는 강력한 인상과 함께 기업에 대한 각인도 함께 시켜줘야 합니다. 단순히 기발하기만 해서는 기업에 대한 정보는 잊어버리기 쉬우므로, 기발하고 재밌으면서도 기업에 대한 이미지도 강하게 인식을 시켜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기업들은 열심히 연구를 합니다.

 

26555436513EBF0417

 

연관글

 

소셜미디어란? 소셜미디어 특성에 대하여 알아보자

 

소셜마케팅에도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스토리텔링이란?

 

진화하는 소셜마케팅, 소셜마케팅의 현실은?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이 광고 봤어? 대기업도 쓰기 시작한 생성형 AI 광고

4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5

[뉴스콕] 릴스 떠나고 클립으로? 숏폼 창작자의 새 둥지, 숏폼 전쟁 판도변화?  (8월 1주차)

최신글

와플대학의 캠퍼스 세계관, 어디까지 확장될까? ‘붕어대학’ 개교로 본 마케팅 전략

팬덤마케팅 4 : 이제는 브랜드도 ‘팬덤’에 입장해야 할 때 !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룰루레몬, 나이키를 이긴 신생 브랜드? 뷰오리(Vuori) 성공 마케팅 전략 3가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릴스 떠나고 클립으로? 숏폼 창작자의 새 둥지, 숏폼 전쟁 판도변화?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경기가 어려울수록 더 잘 나가는 브랜드의 비밀 : 퍼블릭스, 스탠리, 와비 파커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