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진짜 뉴스와 가짜 뉴스를 구분하다

0

목차

2715AC4253F30FE629

 

 

 

230BF4475541DC5B0C

 

 

페이스북에서 진짜 뉴스와 풍자 또는 패러디 뉴스를 구별하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BBC 등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앞으로 유저들이 진짜 뉴스가 아닌 풍자 뉴스를 올릴 때에 링크 앞에 'Satire(풍자)'라는 단어를 넣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동안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풍자뉴스가 유저들에게 혼란을 가져다 주고, 분노를 일으키기도 해 이러한 결정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는데요. 페이스북 대변인은 성명에서 “현재 링크 앞에 풍자라는 단어를 넣는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사람들이 진짜 뉴스와 풍자 뉴스를 구별하기를 희망한다는 요청을 듣고 이렇게 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2726654253F30FE50E

BBC는 미국의 '디어니언', 영국의 '데일리매시' 등이 이 기능을 따라야 할 것으로 꼽았는데요. 이 두 매체는 당대에 벌어지고 있는 이슈 중 하나를 언론에서 보도한 것처럼 기사체로 작성해 비꼬거나 풍자하여 미국, 영국 등에서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풍자' 뉴스로 알려진 곳 입니다. 

 

하지만 이런 풍자, 패러디 사이트가 항상 '가짜' 뉴스 만을 송고하지 않고 종종 현실을 반영한 기사도 내보내는 만큼 이 표시를 달아야 하는 기준이 어디까지 적용 되야 할 지의 문제도 해결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얼마나 많은 풍자, 패러디 사이트가 이 기능을 따를지도 의문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해당 기능 도입으로 인해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수많은 뉴스 중 어떤 것이 진짜고 어떤 것이 가짜(풍자, 패러디)인지 혼란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156B44E53F3101D2D

 

24693A4E53F3101E08

 

256CA84E53F3101E0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