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의 기본은 최적화 주요 SNS 채널 이미지 사이즈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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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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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를 운영하는 브랜드 채널은 시각적인 콘텐츠를 공유함으로 보는 이에게 브랜딩 효과를 전달합니다. 하지만 이미지가 맞지 않으면 보는 이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따라서 개인이나 기업은 소셜미디어의 최적화 된 이미지를 활용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주요 소셜미디어 채널의 이미지 사이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페이스북(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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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사진이 커버 사진의 중요한 부분을 가리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커버 : JPG나 PNG 파일, 사이즈는 가로 851픽셀 x 세로 315픽셀 – 프로필 : 가로, 세로 180픽셀(실질적으로는 가로,세로 160픽셀로 보여진다.)- 공유 이미지: 가로 1,200픽셀 x 세로 900픽셀
– 타임라인 이미지: 가로 최대 504픽셀 x 세로 자유(권장 업로드 사이는 가로1200px * 세로 1200px) 
– 링크 이미지: 가로 484픽셀 x 세로 252픽셀 (권장 업로드 사이즈는 가로 1200px * 세로 627px)
– 동영상: 가로 504픽셀 x 세로 283픽셀
 
 
2. 인스타그램(Insta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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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가로와 세로 640픽셀(확장된 크기)로 업로드 합니다. 썸네일은 가로와 세로 161픽셀입니다.
 
큰 썸네일 이미지 : 가로, 세로 409픽셀(직접 이미지를 선택할 수는 없지만, 최소 640픽셀이 최적화 사이즈입니다.)
– 작은 썸네일 : 이미지는 가로, 세로 161픽셀
– 프로필 사진 : 가로, 세로 110픽셀로 나타납니다. 너무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간단하거나 명확한 이미지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로고나 아이콘으로 하면 좋습니다.
 
 
3. 트위터(Twi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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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사진은 가로, 세로 400픽셀(실질적으로 가로, 세로 200픽셀로 보여집니다.)
 
– 상단 커버: 가로 1500픽셀 x 세로 500픽셀
– 공유 이미지: 세로 1,024픽셀 x 세로 512픽셀(스트림이 가로 505픽셀x세로 253픽셀로 축소되기 때문에 확대될 때까지 전체 사진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유튜브(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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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단 채널 아이콘은 가로, 세로 800픽셀 업로드 하면 실제로는 98픽셀로 표시됩니다.
– 채널 아트로 알고 있는 이 큰 이미지는 당신의 콘텐츠를 브랜딩의 큰 부분입니다. 공간을 적절히 잘 활용해서 눈에 잘 띄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JPG, PNG, BMP, GIF 파일을 사용(참고로 움직이는 GIF는 안됩니다.)
– 비디오는 16:9의 비율로 맞춰야 합니다.
 
 
5. 텀블러(Tumbl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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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필 업로드 사이즈 : 최소한 가로, 세로 128픽셀
– 피드의 기본 화면 사이즈는 가로 500 x 세로 750 / 최대 세로 2,180픽셀 x가로 1,920픽셀
– 이미지는 JPG, PNG, GIF 또는 BMP 파일을 사용한다.
 
 
6. 핀터레스트(Pinter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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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사각형의 사진(최소 가로, 세로 165픽셀)은 자동으로 원에 맞게 크기가 조절됩니다.
– 보드 속 핀은 너비가 236픽셀로 나타납니다.
– 메인 페이지 핀은 확대할 때 2:3 배율로 나타납니다. (최소한 600픽셀 너비).
 
지금까지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기본인 주요 소셜미디어 채널의 이미지 사이즈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최적화된 사이즈를 참고해 개인 혹은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길 바랍니다. 
 
 
※ 소셜미디어 채널에 대한 운영 방법을 알고 싶은 분은 언제나 소셜마케팅 코리아로 연락해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자료 출처_ canva)

 

김지은

김지은 Elly
Assistant managerMarketing & Sales

아직까지는 막내 타이틀을 달고 있어서 안심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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