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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미팅이 많으세요?
유난히 외부 미팅이 많은 날, 하루가 어떻게 흘러가는 지도 모를 때가 있어요. 정신 없는 상황에 업무 효율성을 올려 줄 고마운 어플을 소개합니다. 이 3가지 어플만 있으면 앞으로 어떤 외부 미팅도 거뜬할 거예요! 01. 캠카드 명함을 버리지는 못하고 쌓아만 둬서 나중에 필요할 때 찾지 못한 적 있나요? 영업사원들도 […]
힙한 슈퍼, 그로서리 마켓에 그로서런트까지 한번에!
그로서리 마켓, 어떻게 보면 한국에서는 ‘슈퍼마켓’이 동의어로 쓰이고 있는 것 같은데요. 공산품이 대부분인 한국의 슈퍼와는 다르게, ‘그로서리 마켓’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다양한 종류의 소매품들과 더불어 알록달록한 색감의 로컬 식재료들이 진열되어있는 유럽의 골목과 시장이 그려지는 것 같아요. 요새 들어서 이런 ‘그로서리 마켓’ 형태의 가게들을 백화점이나 거리에서 종종 볼 수 있는데요. 따로 그로서리 마켓에 방문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도, […]
[기발한 광고] 귀여움이 우릴 구원할 거야
혹시 귀여운 것에 혹해서 나도 모르게 충동적인 소비를 해버렸던 경험 있나요?캐릭터 상품이나 이모티콘, 작은 문구류 등 귀여운 것들은 나도 모르게 돈을 쓰게 만드는 비가시적 힘을 갖고 있어요. 특히 다꾸, 폰꾸, 서꾸(서류 꾸미기), 여꾸(여권 꾸미기) 등 자기 취향 대로 꾸미기를 좋아하는 MZ 세대에게 귀여움은 더더욱 큰 힘을 발휘합니다. 그래서 마련했습니다. 귀여움의 힘을 잘 활용한 […]
이번 주말 가볼만한 성수동 팝업스토어 추천.zip
더운 날씨에도 성수동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요즘인 것 같아요. 성수동에는 힙한 카페나 맛집들도 많지만, 최근들어서는 팝업스토어의 성지처럼 골목마다 팝업스토어가 생기고 있는데요. 이렇게 성수동에 다양한 팝업스토어들이 밀집해있다는 점에서 방문하는 사람들은 여러 팝업스토어를 날을 잡고 한번에 투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는 패션, 뷰티, 전자제품, F&B 등 업계를 가리지 않고 팝업스토어가 중요한 마케팅 […]
우리 다 같이 비건 레스토랑 ㄱ?
최근 2년 내에 MZ세대를 중심으로 요식업계에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비거니즘'이에요. 비거니즘이란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채식주의를 넘어, 동물 화학실험을 거치는 제품이나 동물성 제품 소비를 거부하는 소비 패턴과 삶의 방식을 일컬어요. 건강상 채식을 하거나, 정말 고기만을 거부하던 기성세대의 채식주의와는 다소 달라보이죠. 특히 코로나19 이후, 환경보호를 위해 실천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는 점에도 큰 주목을 이끌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 채식 인구는 2008년 15만 명에서 2018년 150만 명으로 10배 수준 증가했고, 지난해 말에는 25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어요. 이러한 비건 수요 증가 변화에 따라 새로운 변화가 생겼답니다. 바로 식품 기업들의 비건 레스토랑 런칭! 농심과 풀무원이 나란히 비건 레스토랑을 오픈했어요. 01. 풀무원 '플랜튜드' ⓒ풀무원 '플랜튜드'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퓨전 메뉴를 중심으로한 비건 캐주얼 레스토랑 '플랜튜드'를 열었어요. 1차 원료와 식자재뿐만 아니라 주방 설비, 조리 도구, 식기 등 매장 내 환경까지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치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인증을 받기도 했죠.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차 1층에 문을 열며, 오픈 키친이 눈에 띄는 공간이에요. 특히 플랜튜드는 식물성 단백질과 대체육을 활용한 퓨전 메뉴가 일품이에요. ‘플랜트 소이불고기 덮밥’ ‘두부 카츠 채소 덮밥’ ‘크럼블두부 비빔밥&순두부 스튜’ 등 흥미롭고 재미난 메뉴가 가득하죠. 새로운 음식을 도전하고 향유하고 싶어 하는 MZ 세대의 입맛을 그대로 반영한 풍경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메뉴뿐만 아니라 지구와 환경이 연상되는 그린 베이스 공간이 공을 많이 들인 느낌도 들어요. […]
아직도 한글로 쓰시나요? 당신의 글쓰기 레벨을 올려주는 툴
많은 사람들이 글쓰기를 자주 새해 소원으로 꼽을 만큼, 누구나 마음 한켠에 더 글을 잘 쓰고 싶다거나 글쓰기를 꾸준히 습관화하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같이 이미지 위주의 단문형 SNS를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지만, 그 사이에서 여전히 저력을 발휘하는 블로그 같은 서비스도 있죠. 네이버 블로그와 브런치와 같은 서비스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만 비교해보아도, 여전히 글을 […]
[기발한 광고] 새로운 시리즈물을 알리는 법
넷플릭스, 왓챠, 티빙, 애플TV, 디즈니+, 쿠팡플레이… 셀 수 없이 많은 OTT 플랫폼이 문을 열고 매달 새로운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OTT 춘추전국이라 표현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콘텐츠 대홍수 시대에 새로운 시리즈를 홍보하고 알렸던 흥미로운 광고 두 편을 소개합니다. 본 콘텐츠 만큼 대중에게 호평을 받은 홍보 방식을 통해 그 공통점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
당신의 취향을 사로잡는 토종 OTT 왓챠의 마케팅
비대면 활동이 거의 정상화가 되어가면서 OTT 시장뿐만 아니라 각종 테크 기업들이 제3의 길을 모색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넷플릭스의 주가 곤두박질을 통해서 화제가 되었듯이 팬데믹 동안 가장 크게 성장한 OTT 기업들이, 그만큼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요즘인데요. OTT 시장의 경우 이제 많은 제작사들이 직접 OTT 서비스를 구축하고 경쟁에 뛰어들면서, 여러 요인이 겹쳐 더욱 엔데믹의 타격을 […]
효율적인 블로그 운영을 위한 상위노출 가이드
블로그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고 싶나요? 자신의 전문 영역을 자유롭게 드러낼 수 있도록 전략을 세워 블로그를 운영해 보세요. 나 맞춤형으로 제작한 블로그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포털 사이트에 상위노출 시키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네 가지 규칙만 지켜도, 나의 전문 영역 안에서 파워 블로거가 될 수 있어요! ⓒpinterest 01. 메인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