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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콕] MZ·기성세대 모두 잡는 뉴트로, 농심 라면 재출시만에 1,000만 봉 돌파! (11월 3주차)
월요일 점심 시간의 스몰톡 거리를 던져드리는 11월 셋째 주, 뉴스콕입니다📌 뉴스콕은 매주 월요일 오전 8시에 찾아옵니다. 소마코를 즐겨찾기 해두고 확인해보세요 1️⃣MZ·기성세대 모두 잡는 뉴트로, 농심 라면 재출시만에 1,000만 봉 돌파! 식품유통업계가 ‘뉴트로(New-tro)’ 마케팅을 통해 중장년층의 추억과 MZ세대의 신선함을 동시에 자극하며 매출 증대에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불황 속에서 경제력 있는 중장년층의 소비를 유도하고, 신선한 경험을 찾는 […]
‘무대’ 밖으로 뛰쳐나온 뮤지컬! CJ ENM 뮤지컬은 왜 팝업을 열까?
얼마 전 Mnet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뮤지컬 넘버가 울려 퍼진 것을 보셨나요? CJ ENM 뮤지컬 중 ‘킹키부츠’의 대표곡이 음악방송에 오른 것은 공연계의 틀을 뛰어넘는 파격적인 시도였습니다. 소수 팬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뮤지컬이 주류 대중문화의 영역으로 적극적인 확장을 시작한 것입니다. 사실 이 일이 있기 전, 제작사 EMK의 뮤지컬 6편이 디즈니 플러스에 스트리밍된 것부터 충격적인 소식이었죠. ‘박제하지 않는다’는 […]
“AI로 재정의한 브랜드 경험” AI 캠페인 새 지평 여는 펜타브리드
크록스•현대로템•커뮤니크와 함께한 혁신의 여정 챗GPT로 업무 메일을 쓰고, 미드저니로 프레젠테이션 이미지를 만드는 게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시대다. 이런 변화는 마케팅 현장에도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다. 기업은 단순히 AI 툴을 도입하는 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AI를 체험하고 브랜드와 교감하는 새로운 형태의 캠페인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펜타브리드는 AI 캠페인 분야의 선두주자로 […]
생성형 AI 광고, 왜 어떤 브랜드는 성공하고 어떤 브랜드는 실패할까?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등장은 마케팅 업계에 ‘효율과 창의성의 혁명’처럼 보입니다. 실제로 LG유플러스가 캐럿 AI 도입 후 광고 제작비를 95% 절감하고, 하인즈(Heinz)가 AI에게 케첩을 그려보게 하여 ‘AI도 케첩 하면 하인즈를 떠올린다’는 재치 있는 캠페인을 성공시킨 사례는 AI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반대로 아주 나쁜 성적표를 받아든 브랜드도 있습니다. 바로 코카콜라입니다. 코카콜라는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2년 […]
놓쳐선 안될 이번 주 반응 폭발한 콘텐츠 7, 트렌드는 어떻게 응용할까?
매일 아침 출근길, 마케터들은 빠르게 변하는 SNS 트렌드를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어제 유행하던 밈이 오늘은 지루해지고, 새로운 앱과 기술이 갑자기 시장을 뒤흔듭니다. 사실 이제 밈이나 트렌드가 ‘왜’ 유행하는지를 깊이 파고드는 것보다, 그 현상을 어떻게 우리의 언어로 전환하여 활용할 수 있느냐입니다. 단순히 유행에 ‘올라타는’ 수준을 넘어, 응용의 원리를 파악해야 어떤 새로운 드렌드가 오더라도 즉시 브랜드에 접목할 […]
티빙(TVING)이 설계하는 ‘팬덤 생태계’ 전략 4
우리는 OTT를 ‘혼자’ 보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알고리즘이 추천해준 영상을 방 안에서 조용히 감상하는 콘텐츠는 편리하지만 어딘가 고립된 경험이 되어버렸죠. 그런데 최근 티빙(TVING)이 이 고독한 스크린에 ‘광장’을 열었습니다. ‘같이볼래?’라는 라이브 스트리밍은 ‘혼자 보는’ 미디어라는 공식을 깨고, ‘함께 즐기는’ 경험으로 사용자를 초대합니다. 글로벌 OTT들이 더 많은 오리지널 확보에 몰두하는 사이, 티빙은 ‘무엇을 보여줄까’가 아닌 ‘어떻게 함께 볼까’를 […]
마케터를 위한 실무형 AI 영상 생성 툴 5
쏟아지는 AI 영상 툴 속,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모르고 정보의 늪에 빠진 마케터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에디터가 직접 크레딧을 구매하고 소진해 보면서, 실제 실무에 적용할 수 있었던 툴 5가지만 추려왔거든요. 예산이 없고, 모델 섭외도 어렵고, 여러모로 상황이 여의치 않아도 AI와 함께라면 근사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어요. 특히 연말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새해 프로모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제안해야 […]
나니가스키? 민트초코보다 호불호 갈리는 오타쿠 밈 제대로 쓰는 방법
민트초코보다도 중독적인 밈 나니가스키?민트초코 요리모 아.나.타! (뭐가 좋아?민트초코 보다도 당.신!) 아이돌 애니메이션인 <러브라이브> 시리즈의 라이브에서 시작되어 화제가 된 ‘나니가스키’ 밈입니다. 극장가에는 <귀멸의 칼날>이며 <체인소맨>과 같은 애니메이션들이 예매율 1위를 차지하고, 애니메이션 관련 팝업 스토어도 드물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지금. ‘오타쿠 문화’가 이렇게 ‘양지’에 나와있는 건 정말 새로운 풍경입니다. (1n년차 오타쿠 에디터가 격세지감을 느끼네요) 마케터에게 최근에 […]
[뉴스콕] 지난해 70% 매출 대박! 배민B마트, 빼빼로 한정판 단독 판매 (11월 2주차)
월요일 점심 시간의 스몰톡 거리를 던져드리는 11월 둘째 주, 뉴스콕입니다📌 뉴스콕은 매주 월요일 오전 8시에 찾아옵니다. 소마코를 즐겨찾기 해두고 확인해보세요 1️⃣지난해 70% 매출 대박! 배민B마트, 빼빼로 한정판 단독 판매 배달의민족 B마트가 롯데웰푸드와 손잡고 ‘빼빼로데이’를 겨냥한 한정판 빼빼로 기획 패키지를 단독으로 선보이며 기념일 특수 시장을 공략합니다. 지난해 출시했던 한정판 상품이 행사 기간 전체 빼빼로 판매액의 70%를 […]

![[뉴스콕] 지난해 70% 매출 대박! 배민B마트, 빼빼로 한정판 단독 판매 (11월 2주차) 1 뉴스콕2025110710220198156 1 복사본](https://somako.co.kr/wp-content/uploads/2025/11/뉴스콕2025110710220198156_1-복사본.webp)
![[뉴스콕] 지난해 70% 매출 대박! 배민B마트, 빼빼로 한정판 단독 판매 (11월 2주차) 2 소마코IMG 1462](https://somako.co.kr/wp-content/uploads/2025/11/소마코IMG_1462.webp)
![[뉴스콕] 지난해 70% 매출 대박! 배민B마트, 빼빼로 한정판 단독 판매 (11월 2주차) 3 펜타브리드](https://somako.co.kr/wp-content/uploads/2025/11/펜타브리드.web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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