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손님, 플레이리스트 영수증 드릴까요?
ⓒReceiptify 최근 트위터와 각종 커뮤니티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음악 영수증'. Receiptify 홈페이지에 애플 뮤직 또는 스포티파이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1주일, 6개월, 1년 단위로 내가 많이 들어온 음악을 영수증 형태로 저장하게 해줍니다. 그 영수증을 받은 이들이 SNS에 끊임없이 인증하고 있고요. 그렇다면 여기서 질문 번뜩입니다! 2030 세대는 왜 자신이 자주 들어온 음악을 인증하길 좋아하게 된 […]
브랜드가 하나의 세계관으로? 원조 맛집 통해서 본 세계관 마케팅(1)
세계관을 활용한 마케팅은 작년부터 뜨거운 키워드인 것 같은데요. 먼저 '세계관'이란 현실과 다른 또 하나의 세계 속에 여러 사건이나 요소들이 존재한다고 가정하는 설정을 의미합니다. 최근에는 K-POP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뿐만 아니라 식음료 업계, 유통업계에서 세계관 마케팅이 환호를 받으며 이어가고 있는데요. 브랜드를 하나의 세계관으로 구축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이고 장점들이 있기에 업계를 가리지 않고 세계관 마케팅이 […]
블로그 뉴트렌드, 소비기록으로 날 알아가요
숫자 너머로 나를 알아가는 소비기록 '소비기록'이라는 말 들어본 적 있나요? 소비기록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 새롭게 등장한 블로그 콘텐츠 트렌드예요. 콘텐츠 기록, 위클리 기록, 일상 속 영감 기록, 글귀 기록 등 기록 자체가 하나의 장르가 된 이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소비 패턴으로 알아보는 거예요. 그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간/ 주간/ 월간 등 그 기록 […]
[요즘애들 요즘유행] 장인이 구현한 저세상 힙, 2022년 한남동 핫플은?
벌써 올해도 6월에 접어들면서 반년이 지나갔는데요. 이쯤에서 2022년 상반기 핫플레이스를 꼽아본다면 어디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누군가에게는 약수동의 리사르 커피나 명동의 몰또와 같은 에스프레소바가 가장 먼저 떠오를 수도 있고, 크로우캐년홈 쇼룸에서 구경하고 덕덕구스에서 피맥한잔하는 새로운 망원동 루트를 떠올릴 수도 있을 겁니다. 강남으로 시선을 돌리면 더현대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거나, 가로수길 미드타운에서 먹는 브런치가 떠오를 수도 있겠죠! […]
포켓몬 빵 기다려! 캐릭터 마케팅 열풍
귀여움의 습격 포켓몬 빵 열기에 힘입어 식품, 생활용품 등 유통가에 캐릭터 마케팅이 한창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이는 “귀여운 것이 세상을 구한다”는 문장에 열렬히 환호하는 MZ세대들의 특성이 잘 드러난 현상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비즈니스적 역할까지 톡톡히 해내는 귀여움의 엄청난 힘! 캐릭터 마케팅의 장점을 3가지로 꼽아보자면 대중에게 멀게만 느껴지던 상품과 서비스에 친밀감을 더해주고, 또 상품의 […]
GA(구글 애널리틱스)만 잘써도 마케팅 가능하다고요?
ⓒ GOOGLE 사람들이 혹할 좋은 마케팅을 만들기 위해서는 뛰어난 아이디어와 기획력도 중요하겠지만, 이미 송출된 광고나 기획의 효과를 제대로 측정하는 것도 중요할 겁니다. 우리가 만약 광고의 효과를 제대로 잘 분석할 수 있다면, 우리 회사의 마케팅 중에서 어떤 부분에 유독 사람들의 반응이 컸는지 살펴보고 보완할 점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줄여서 'GA'라고도 […]
노트필기, 앱으로 샤샥!
필기하거나 메모해야 할 때, 손으로 쓰는 게 훨씬 마음 편하지만 연동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어플을 쓰고 있나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손맛 나는 유용한 노트 필기 어플 모음! 이것만 있으면 노트&메모 어플 유목민들이 바로 정착할 수 있을 거예요. 여러 특징을 크게 네 가지로 나누어 실용적인 어플을 소개합니다. 01. GOOGLE KEEP […]
엔데믹에 대처하는 플랫폼의 자세
01. 천만 영화의 재등장: OTT의 미래는? 가 천만 관객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놀랍게도 개봉 20일 만에 현재 900만 관객을 달성했는데요. (6/6 기준) 팬데믹 이후로 첫 천만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대단한 상황이에요. 코로나가 유행하는 동안 가장 큰 특수를 누린 산업 중 하나는 OTT 업계 일텐데요. 엔데믹 이후로 사람들의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영화관에 가는 […]
듣기 시작한 MZ세대, 그 이유는?
ⓒPinterest Joannekim 최근 오디오북을 시작으로 드라마, 강연, 팟캐스트 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가 확장되고 있어요. 생활 속 백색소음, 숙면을 위한 빗소리, 맛있는 먹방 ASMR 등 다양한 청각 콘텐츠가 친근한 MZ세대는 스토리텔링마저도 간편하게 듣고 이해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뉴스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를 담아 소개하고 있어요. “교보문고, 윌라 손잡고 오디오북 서비스 확대(연합뉴스)”“오디오 SNS '흐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