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테스트배드된 홍대 L7 근황은?
성수동, 한남동 등 힙스터들이 모이는 곳이 홍대 말고도 다양해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홍대는 특유의 젊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장소입니다. 최근 홍대에는 팝업스토어나 플래그십 스토어가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무신사 스탠다드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가 홍대에 생겼고, sk텔레콤의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도 뒤를 이었죠. 새로운 홍대 핫플이 된 AK&홍대에서도 꾸준히 팝업스토어가 생기고 있어요. 오히려 홍대는 요즘 브랜드의 ‘테스트배드’의 역할을 […]
명품 브랜드가 테이블을 차린다
명품업계 F&B 마케팅 그동안 대중으로부터 심리적 거리를 이용해 명품 이미지를 굳건하게 지켜왔던 브랜드들이 F&B 영역으로 확장하며 대중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시작했어요. 한정 기간 동안 팝업 식당을 열어서 공간을 리미티드 에디션화 하고, 메뉴 선정과 실내 인테리어를 브랜드 이미지에 알맞게 꾸려내면서 고급스러움을 굳건히 지켜내기도 했습니다. 놀라운 건, 오픈 하자마자 예약이 빠르게 매진되면서 명실상부한 브랜드 가치를 […]
뉴스레터: 고정독자 잡는 치트키?!
01. 여전히 팔리는 뉴스레터 마케팅 뉴스(News)와 레터(Letter)의 합성어인 뉴스레터는 구독자에게 정기적으로 컨텐츠를 발송하는 마케팅의 형태입니다. 유투브 영상이나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SNS를 활용한 마케팅 방식이 일반적인 지금, 뉴스레터는 어딘가 오래된 마케팅 방법처럼 느껴지는 이미지가 분명 존재하는 것 같은데요. 그렇지만 한편으로 뉴스레터 시장은 최근 몇 년간 큰 비율로 성장을 거듭해왔어요. 국내 많은 기업과 단체에서 […]
계획형 찐 J를 위한 어플들
계획형 J들을 위하여 MBTI의 'J형'은 분명한 방향과 꼼꼼한 계획을 선호하는 유형이에요. 체계적이고 정돈된 것을 좋아하는 편이죠. 그래서 정도에 차이는 있지만 어떤 일이든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토대로 실천해 나갑니다. 이렇듯 매일의 할 일과 실행 순서를 정하길 좋아하는 J들은 어떤 투두리스트 앱을 쓸까요? 그냥 메모장 한 장이면 충분할 것 같아 보여도 사람마다 각기 다른 […]
N년차 직장인이 천오백만 뷰 찍고 광고 만든 배경은?
01. 물 들어올 때 노 젓는 에버랜드 마케팅 ‘소울리스좌’는 에버랜드의 직원들이 운영하는 유투브 채널 티타남(티익스프레스 타주는 남자)에 등장한 단 2분 30초짜리 영상-‘에버랜드 아마존 N년차의 벤트! 중독성 갑’-으로 그야말로 채널을 떡상시켰습니다. 에버랜드에 있는 놀이기구 아마존 익스프레스에서는 탑승 전에 직원들이 안내 멘트를 귀에 쏙쏙 박히게 노래처럼 멘트를 불러주는데요. 이 업무를 담당한 직원의 영상이 티타남 […]
뉴스레터로 완성하는 퍼스널 브랜딩
ⓒ스티비 01. 뉴스레터로 만드는 퍼스널 브랜딩? 개인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 먼저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 또는 특정 분야에서 차별화되는 나만의 가치를 높여 인정받게끔 하는 과정.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의 사전적 정의는 위와 같습니다. 자신을 브랜드화 시키고 싶은 흐름이 2030 직장인들 사이에 많이 보여지는데요. 회사에 소속돼 있더라도 회사의 […]
[요즘애들 요즘유행] ‘스강신청’ 빨리 하세요! 없는 게 없는 오마카세 근황
출처: 매일경제 오마카세는 손님이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주방장에게 맡긴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오마카세를 한국어로는 ‘맡김 차림’이라고 하는데, 최근에는 이렇게 한국식으로 표기하는 식당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마카세는 그날그날의 식자재 수급 사정에 맞춰 최상의 재료로 메뉴가 구성되기도 하고, 제철 재료로 만든 음식들도 자주 볼 수 있죠. 원래는 일식 요리집 중에서 오마카세로 운영하는 업장들이 있었는데, […]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숏츠 3가지 활용법
숏츠를 노리는 크리에이터들 틱톡과 함께 숏폼 콘텐츠의 시대가 도래했어요! 1분 이내의 짧은 분량과 임팩트 있는 구성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숏폼 콘텐츠는 1020세대의 각광을 받으면서 하나의 장르로 굳건히 자리할 수 있게 됐어요. 이러한 인기에 힘 입어 인스타그램에선 '릴스'를, 그리고 유튜브에서는 '숏츠'를 생성해내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유튜브의 수 많은 크리에이터들은 이 숏츠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
[요즘애들 요즘유행] 요즘 가드너 일과? K-수제토분 사고 식테크하기
반려식물을 위한 꼬까옷, K-수제토분 코로나를 거치면서 식물 키우기는 대중적인 취미가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홈가드닝 하면 할아버지 집에서 베란다에 빼곡하게 찬 난들이 떠올랐는데요. MZ세대에게 홈가드닝이 흔한 취미가 되면서 가드닝에 대한 이미지도 많이 달라졌죠. 온라인샵들도 힙한 가드닝 용품들이나 DIY세트를 판매하기도 하고요. 스프라우트의 분갈이 키트 그중에서도 식물과 가드닝을 가장 힙하게 만든 요인 중 하나는 수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