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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이 광고 다 알잖아요? 전지현, 김연아, 한가인 삼성 어벤져스 어셈블!
삼성이 이걸 해내네… “원 투 쓰리 포~ 버블 버블~” “씽씽 불어라~ 씽씽 하우젠~” “먹고, 살고, 사랑하고” 카피만 봐도 CM송이 머리 속에 울리고 추억 소환하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광고들! 다들 기억하시죠? 그런데 삼성이 한가인, 김연아, 전지현 이 레전드 광고 모델 세명을 모두 다시 소환해 2025 BESPOKE AI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오직 삼성만이 할 수 있는 […]
과몰입 준비 완료! 현실까지 확장한 드라마 프로모션.zip (feat.보험 상품까지요…?)
드라마도 프로모션 필수인 시대! 과거 드라마 홍보 방식을 떠올려볼까요? 캐스팅 소식이나 예고편, 선공개 및 비하인드 영상만으로도 충분히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었죠. 하지만 요즘은 콘텐츠가 워낙 다양해져서 기존대로만 하다 보면 예전 같은 반응을 기대하기 어려운데요. 시청자는 이제 이것들을 ‘당연’하다고 여기게 되었어요. 그래서 마케터들은 이제 더 새롭고 신선한 방식의 마케팅을 통해 드라마 시청자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2025년 상반기 흥행을 […]
『나의 세계를 놀랍게』 한 문장으로 만든 브랜드 세계관 – 야놀자 NOL 유니버스
광고는 이제, 브랜드가 세상과 감정으로 대화하는 언어입니다. 그리고 그 대화는 늘 질문에서 시작되죠. ‘지금 이 장면은 누구의 시선일까?’ ‘이 음악은 무엇을 말하고 있을까?’ 최근 야놀자가 선보인 통합 브랜드 ‘놀유니버스(NOL Universe)’의 캠페인 『나의 세계를 놀랍게』는 이러한 질문에 조용하지만 깊이 있는 방식으로 응답합니다. 연예인 모델도 없고, 자극적인 장면도 없습니다. 대신 익숙한 일상, 평범한 풍경, 스쳐 지나가는 감정들을 하나의 세계로 엮어내며, ‘여가’라는 감정의 서사를 설계하고 브랜드의 […]
마케터들이 주목해야 할 구글 I/O 2025 내용 몇가지
현지시각 5월 20일, 구글이 구글 I/O 2025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지배적인 검색엔진인 덕분에 구글 정책 변화는 마케터의 업무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다양한 기술 변화 중 마케터들이 주목해야 할 만한 내용들만 모아 왔습니다. 출처=구글 1️⃣ AI 검색 모드 현재 구글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AI 개요(AI Overviews) 기능’을 최상단에 띄우고 있습니다. 사실 사이트 운영자 입장에서는 별로 달갑지 […]
무해하고 다정한 콘텐츠가 살아남는다, 요새 뜨는 콘텐츠&광고 트렌드
2025 트렌드 코리아에서 주목한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무해력’입니다. ‘무해하다’는 건 자극적이지 않다는 뜻을 넘어, 조용히 위로하고 잔잔한 다정함을 전하는 콘텐츠의 특징이죠. 요즘 MZ세대는 이 ‘다정함’을 성격이 아니라 능력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어요. 친절한 말투, 섬세한 커뮤니케이션, 상대를 위하는 태도—이런 것들을 연습하고, 실천하며, 브랜딩 하는 시대입니다. 다정함은 그저 트렌드가 아니라, 브랜드가 사람들과 관계 맺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
내 링크로 인스타그램 가입하면 돈을 준다? ‘추천’ 수익모델 테스트 중
인스타그램이 플랫폼 사용자 확장을 위한 새로운 크리에이터 수익 모델을 조용히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비즈니스인사이더가 밝혔습니다. Instagram is offering creators up to $20,000 to bring people to the app Instagram is testing a limited-time monetization program called “Referrals” in the US. www.businessinsider.com 인스타그램은 최근 ‘추천(Referrals)’ 프로그램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에게 최대 2만 달러(약2,700만 원)까지 보상을 제공하는 […]
아니, 계란 후라이로 팝업을? 브랜딩 관점에서 본 <배민 계란프라이데이> 방문기
<출처> 배달의 민족 공식 인스타그램 최근 계란 하나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팝업이죠? 바로, 배민의 <계란 프라이 데이> 팝업입니다! 팝업의 성지 성수동에서 가장 핫하게 바이럴 됐고요, 대기 인원만 1,000명이 넘었다는 후문이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배민이 팝업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어냈는지, 브랜딩의 관점에서 좋았던 포인트를 짚어보려 합니다. 1️⃣ 브랜드 […]
유튜브, AI 기반으로 가장 효과좋은 광고 위치 찾아내는 피크 포인트 발표
유튜브가 최근 연례 브랜드캐스트(Brandcast) 행사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광고 기능 4가지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기능들은 광고주와 시청자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구글의 제미나이(Gemini) AI를 활용한 ‘피크 포인트(Peak Points)’ 기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1️⃣ 피크 포인트(Peak Points): 시청자 감정 고조 시점 타깃팅 브랜드캐스트 행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새 광고 기능은 ‘피크 포인트’였어요. 제미나이 AI를 […]
사심 가득한 상반기 무신사 뷰티페스타 참여기
무신사가 상반기 뷰티페스타를 진행했습니다. 에디터가 여길 또 안 가볼 수 없었는데요. 혜자 독점 상품들이 가득한 무신사 뷰티페스타 현장,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무신사 스퀘어 4(출처=소마코) 행사장은 성수 무신사 스퀘어 4와 팝업 두 군데였는데요. 에디터는 스퀘어 4에만 방문했습니다. 1,000원짜리 행사인만큼 많은 참관객들이 몰려있었죠. 1,000원짜리 얼리버드 예약에만 성공해도 상당히 많은 상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직 무신사 뷰티존(출처=소마코) 부스 입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