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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애들 요즘유행] 없는 게 없는 요즘 구독 서비스, 왜 구매 말고 구독할까?
요즘 삶에 없어서는 안되는 개념이죠. '구독 서비스'는 앱, 도서, 신용카드 서비스까지 다양한 형태로 삶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KT 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구독경제 시장의 규모가 2020년 40조원에 달했다고 하는데요. 주로 앱이나 OTT 서비스를 통해 익숙한 개념인 ‘구독 서비스'는 팬데믹을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다양한 부문에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글로벌한 빅테크 기업 MAGA(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
[기발한 광고] 저세상 옥외광고의 글로벌한 근황은?
01. 디지털 사이니지의 상용화 옥외광고, 그중에서도 일명 전광판은 대개 홍대나 강남 같은 번화가에서 만날 수 있는 광고 방식이죠. 초대형 사이즈의 크기부터 시선을 강탈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거리에 위치한다는 입지 자체가 주는 효과가 압도적입니다. 그러나 광고의 노출량을 측정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효과 자체를 정량화되기 어렵다는 문제도 있지만, 그 이전에 전광판이 설치가 되었다고 […]
뉴스레터, 오픈율을 높이고 싶다면?
이제 뉴스레터는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 과부하 탓일까요? 메일함엔 뉴스레터가 산처럼 쌓여가고 제대로 읽지 않는 사람들은 늘어가기만 합니다. 스팸 메일도 아닌데 어느새 스팸 메일처럼 취급받는 것 같아 막막하다면, 우리 브랜드의 뉴스레터를 다시 재정비해야 할 타이밍. 사람들이 읽고 싶고 누르고 싶어지는 뉴스레터가 되기 위한 네 가지 질문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아래 […]
[요즘애들 요즘요행]초보 식집사 모이세요. 이것만 알면 식물킬러 탈출 가능!
#풀멍부터 #플렌테리어를 넘어 #반려식물로 팬데믹 이후 홈가드닝 유행이 한창이었습니다. 식물 컨셉 카페들의 유행과 플랜테리어를 활용한 각종 샵, 식당, 아울렛이 조용히 주목을 받는 사이에 갑작스럽게 늘어난 재택 환경은 홈가드닝의 유행으로 번졌죠. 왜 이렇게 식물에 여기저기서 주목할까요? '풀멍'과 같은 신조어는 식물 키우기가 주는 치유와 마음의 여유를 잘 드러내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직접 캠핑을 하지 […]
[요즘애들 요즘유행] NFT, 흥미로운 프로젝트로의 탈바꿈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의미의 NFT가 나날이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인데요, 그림·영상 등의 주소를 토큰 안에 담아서 그 고유한 원본과 소유권을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죠. 일종의 가상 진품 증명서랄까요? 주식과 투자, 펀딩과 코인만으로 벅찬데 이제는 NFT까지 나오다니! 또 공부할 생각에 머리가 지끌거리려 하지만, 그 전에 아주 […]
[기발한 광고] KFC 할아버지도 탐내는 신상옷은?
▲ 무신사의 유투브 채널인 MUSINSA TV에 업로드된 KFCX무신사의 'KFC 할아버지가 70년만에 신상을 입었다?!' 캡쳐 두 브랜드의 공통 오디언스 프라이드치킨과 봄 신상 옷이라니?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인 KFC와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의 콜라보레이션은 언뜻 생각하기에 서로 결이 다른 조합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어 두 브랜드의 대표 이미지를 비교해봐도 마찬가지인데요. 두 기업의 놀랍게도 아주 명확하고 분명한 브랜드 모델이 존재하고 있죠. 바로 […]
[요즘애들 요즘유행] 흔들리는 숏폼 속에서 너의 글이 보이는 거야
01. 문학은 어떻게 콘텐츠가 될 수 있었을까 바야흐로 2021년 컨텐츠의 대세는 숏폼이었습니다. 짧고 강력한 숏폼 영상들은, 단시간에 임팩트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단순히 정보를 습득하는 것 뿐만 아니라 쉽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했습니다. 숏폼 뿐만 아니라 어떤 컨텐츠이든 핵심은 ‘간결하게’ 전달되어야 한다는 것이 최근 SNS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
[요즘애들 요즘유행] 새롭고 독특한 정호연 X 캘빈클라인 인스타그램 캠페인
보통 인플루언서나 셀럽을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 방식은 제품 협찬이나 화보 촬영, 행사 진행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유명 인사가 대중 앞에서 브랜드와 접촉하는 모습을 자주 노출할수록 그 파급력이 배로 커지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만약! 셀럽이 그 브랜드를 직접 운영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상상하기 어려울 테지만 '캘빈클라인(Calving Klein)'에서는 그게 현실로 이루어졌어요. 바로 으로 세계적 스타가 된 배우 정호연 씨가 […]
[요즘애들 요즘유행]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이색 ‘팝업스토어’
해당 콘텐츠는 소마코 대학생 기자 최여진 님이 작성하였습니다. 팝업스토어는 짧은 기간 운영되는 ‘임시 매장’을 뜻하는 말로, 웹페이지 내 잠깐 떴다가 사라지는 팝업창에서 이 이름을 따왔습니다. 주로 시장에 새롭게 뛰어드는 브랜드나, 신제품을 홍보할 목적으로 열리기 때문에 많은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나 백화점 내 설치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짧은 기간에는 정도의 차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