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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온 더 소마코] 11월 4주차 뉴스클리핑
1. 마케팅 필독서 ‘오케팅’, 19주 연속 베스트셀러 대한출판사의 ‘오케팅: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퍼스널브랜딩 마케팅 책’이 19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지난 7월 출간 후 인터넷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한 ‘오케팅’은 11월 2일까지 주간 순위 1~6위를 유지하며, 19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전문 마케터만이 아니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담은 ‘오케팅’은 마케팅을 시도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으로 마케팅 전략인 오케팅(Oketing) […]
[이슈 온 더 소마코] 11월 3주차 뉴스클리핑
1. 예년에 비해 부쩍 시들해진 수능 마케팅 “왜?” 학령인구 감소,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외식업계 위축 등의 영향으로 예년에 비해 수험생 할인 등의 이벤트가 축소되는 추세다. 수능 마케팅이 축소된 데에는 학령인구 감소와 입시 정책 변화 등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수능 응시인원은 2021학년도 기준 49만3000명대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가 올해 1만6387명으로 소폭 올랐다, 올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수는 10년 전보다 약 30% 줄어든 44만6573명이다. 또한 올해 수시모집 비중도 77%로 늘었다. 업계 관계자는 “수능을 보는 인원이 해마다 줄어들고 있어 전반적으로 수능 마케팅 비중도 줄어들고 있는 추세”라면서 “대신 핼러윈, 연말 등의 대목을 주력 마케팅으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asiatime.co.kr/article/20211117500285 2. 오뚜기 ‘컬러 마케팅’ 눈길 오뚜기의 '컬러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10일 회사 측에 따르면 오뚜기는 밝고 온화한 느낌을 주는 ‘황색(노란색)’과 강렬한 에너지를 지닌 ‘금적색(빨간색)’을 각각 주색과 보조색으로 택하고, 기업 로고(CI)에 적용했다. ‘금적색’은 앞으로 튀어나와 보이는 진출색으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근무자세를 나타내며, 소비자들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색채 심리학에서 ‘희망, […]
[기발한광고] 광고 제작에도 ESG바람이 분다, ‘지크제로 – 찐환경 광고 캠페인’
해당 콘텐츠는 소마코 대학생 기자 최여진 님이 작성하였습니다 근래 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 ESG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입니다. ESG는 Environment(친환경), Social(사회적 책임 경영), Governance(지배구조 개선)을 의미하는 약자로 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와 기준이 되었습니다. 특히 과거, 기업의 빠른 성장만을 목표로 해 기업의 비윤리적이고 환경과 사회문제에 무책임한 행태들을 눈감아줬던 것에 반해 지금은 오히려 그들에게 더 […]
[요즘애들 요즘유행] 비거니즘을 실천하고 공유하는 MZ세대
해당 콘텐츠는 소마코 대학생 기자 최여진 님이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우리 생활 속, 의식주 그리고 그 이상의 영역에서 ‘비거니즘(Veganism)’, ‘비건(Vegan)’ 이라는 키워드를 자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비거니즘은 동물을 착취해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 서비스를 거부해야 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동물권을 옹호하며 종 차별에 반대하는 사상과 철학을 일컫는 말입니다. 사람마다 이를 실천하는 정도도 다르고, 다양한 비거니즘의 형태가 존재하지만 […]
[이슈 온 더 소마코] 9월 1주차 뉴스클리핑
1. 신제품 잘 파는 비결은 '선공개?' 식품·패션 업체들이 소셜펀딩을 통해 신제품을 먼저 팔아보고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으면 정식 출시하는 마케팅 전략이 인기를 끌고 있다. MZ(밀레니얼+Z) 세대들 사이에서 소셜펀딩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펀딩을 받아 신제품도 만들고 홍보효과까지 누리는 1석 2조 마케팅으로 각광받고 있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카카오 메이커스에서신제품을 선공개하는 대형 브랜드들이 늘고 있는 현상은 수급과 재고 관리가 안정적인 […]
[이슈 온 더 소마코] 8월 4주차 뉴스클리핑
1. 네이버·카카오 인기 캐릭터, '가상 인플루언서'로 진화 이모티콘과 굿즈로 시작했던 네이버와 카카오의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산업이 메타버스 시대에 맞춰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분야까지 확대됐다. 네이버 라인프렌즈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제작한 캐릭터 ‘BT21’은 유튜브에서 핫도그 먹방 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 카카오의 라이언과 춘식 캐릭터는 ‘라춘댄스’라는 이름으로 현재까지 레드벨벳·에스파·NCT 드림 등 K팝 가수들의 댄스 커버 […]
[기발한 광고] 누가 광고모델이라고? 광고의 영역으로 들어온 버추얼 인플루언서
해당 게시글은 대학생 기자 ‘최여진’이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광고를 만드는 데는 다양한 요소들이 필요합니다. 일단 어떤 광고주가 무엇을 광고하는가가 정해진다면, 그 광고를 구성하는 스토리라인의 탄탄하거나 기발한 정도는 좋은 광고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그만큼 중요한 것은 누가 그 광고를 하는가, 즉 ‘광고 모델’이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의 3B법칙이라라고 하여 BEAUTY(미인 – 잘생기고 예쁜 사람), BEAST(동물), […]
[요즘애들 요즘유행] 슬기로운 인테리어 생활, mz의 내 집 내 방 꾸미기
해당 콘텐츠는 소마코 대학생 기자 최여진 님이 작성하였습니다. 작년부터 지속되어 온 코로나로, mz세대는 이전과 다른 삶의 형태를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단연 두드러지는 변화는 바로 주 생활반경의 변화입니다. 학생들, 특히 대학생의 경우 학교로의 등교 대신 대부분 화상 혹은 인강 형태로 비대면 수업을 듣는 방식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직장인들도 기존 사무실로의 출퇴근에서 재택근무(비대면 근무)로 전환되는 경우가 […]
[이슈 온 더 소마코] 8월 3주차 뉴스클리핑
1. 네이버에 '많이 찾아본 00' 뜬다 네이버는 '주제별 차트'를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에서 영화·방송·웹툰 등을 검색하면 해당 분야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콘텐츠를 추천해 띄워주는 방식이다. 가장 먼저 이달 중 도입되는 '많이 찾아본 영화'는 영화진흥위원회 데이터 기준으로 상영 영화 중 영화관 누적 관람객 기준 순위로 최대 10개까지 제공한다. 앞으로 방송·웹툰·쇼핑·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청률·인기도·구매상품·구단순위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