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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온 더 소마코] 2월 4주차 뉴스클리핑
1. 페이스북, 스마트워치 만든다 페이스북이 이동통신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를 개발 중이며 내년 중 출시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이 제품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메신저 등 페이스북의 소셜 네트워크(SNS) 기반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건강·피트니스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데 특화된 기기로 만들어진다. 페이스북은 수년째 디지털 기기 제조·판매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인공지능(AI) 스마트스피커 '포털'을 선보였고, 가상현실(VR) 기기 […]
[요즘애들 요즘유행]요즘애들의 집콕 콘텐츠 OTT 서비스에 주목하다
늘어가는 넷플릭스와 왓챠 이용자 수, OTT 서비스에 주목하다 해당 콘텐츠는 대학생 작가 '이수민'님께서 작성하였습니다.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해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넷플릭스, 왓챠와 같은 OTT 서비스의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을 만나면 '어제 1박 2일 봤어?' 하며 TV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보다는 OTT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주제를 말하며 서로 콘텐츠를 추천하며 후기를 공유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
[이슈 온 더 소마코] 2월 3주차 뉴스클리핑
1. 네이버, '라이브 스타' 키운다 네이버가 최근 강력한 판매 채널로 부상하는 ‘쇼핑 라이브’의 라이브 스타(Live Star) 확보에 팔을 걷어붙였다. 네이버는 쇼핑라이브 속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영상 데이터들이 VOD를 넘어 이용자들이 즐기는 디지털 라이브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에 특화된 창작자 집단인 ‘라이브 스타(Live Star)’를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쇼핑라이브를 주 무대로 활약할 […]
[이슈 온 더 소마코] 2월 2주차 뉴스클리핑
1. '명품'도 온라인 쇼핑 시대… 커머스 업계 각축전 온택트 효과를 등에 업고 급성장한 온라인 쇼핑 시장에 명품 바람이 불어오며 시장 선점을 위한 커머스 업계의 각축전도 치열하게 전계 되고 있다. 카카오는 명품 선물과 프리미엄 선물 카테고리 등을 통해 잡화를 넘어 가전까지 명품 범위를 넓히고 있다. 최근에는 신세계면세점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다. 네이버도 브랜스스토어를 중심으로 품목 다양화에 […]
[요즘애들 요즘유행] 뉴스도 유튜브로 보는 시대!
해당 콘텐츠는 대학생 작가 '김현재'님 께서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부모님과 함께 거실에 모여 TV를 시청하는 시간이 많았는데요. 이제는 가족끼리 모여 TV를 시청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뉴스도 TV보다는 모바일로, 유튜브로 시청하게 되었죠! 평소 유튜브의 뉴스 채널을 여러 개 구독하여 보고 있는데요. 뉴스도 시청하지만, 편하게 볼 수 있는 건 아무래도 뉴미디어 시대에 […]
[이슈 온 더 소마코] 2월 1주차 뉴스클리핑
1. 유튜브 해시태그 모음 개설 22일 ‘테크크런치’ 등 미국 현지 외신들에 따르면 최근 구글 유튜브 팀은 해시태그를 이용해 콘텐츠 검색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 만들어진 랜딩페이지(검색 엔진, 광고 등을 경유해 이용자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에서는 클릭 한 번으로 관련 해시태그를 단 영상 콘텐츠만 노출하는 형태다. 앞으로 유튜브에서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전용 랜딩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
열혈 사장님들을 위한 네이버의 SME 광고 캠페인
SME는 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즉, 중소사업자를 칭하는 말이다. 최근 네이버에서 자사의 시스템을 발판 삼아 사업의 시작과 성장을 함께 하는 중소사업자들의 이야기로 네이버 서비스 활용 노하우를 보여주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 소개하려 한다. 네이버 SME 광고 캠페인의 5번째 영상, 완도 전복 생산자 협동조합 영상ㅣ출처 : PLAYER NAVER 유튜브 흥나게 일하는 성용 씨 이야기, […]
[이슈 온 더 소마코] 1월 5주차 뉴스클리핑
1. 네이버·카카오·웨이브 트래픽 합쳐도 '유튜브 12.5%에 불과' 네이버와 카카오, 웨이브(OTT) 등의 일평균 트래픽을 전부 합산해도 구글(유튜브) 트래픽 사용량의 8분의 1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구글·넷플릭스·페이스북 등 글로벌 '콘텐츠 공룡'으로 불리는 3사의 일평균 합산 트래픽은 국내 전체 트래픽의 33.9%에 달했다. 해외 사업자라는 이유로 망 이용료 지불 의무를 지지 않는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글로벌 CP들이 사실상 […]
[이슈 온 더 소마코] 1월 4주차 뉴스클리핑
1. 넥슨-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플랫폼' 활용한 마케팅 제휴 카카오 게임즈가 카카오톡을 활용한 마케팅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타 게임사의 게임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적용하는 파트너십 방식의 프리미엄 채널링 사업의 일환이다. 아직 소셜마케팅 모델이 적용될 게임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향후 카카오 게임즈와 넥슨은 게임 내 카카오 계정을 연동시킬 예정이다. 카카오톡 친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랭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