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이슈 온 더 소마코] 12월 4주차 뉴스클리핑
1. 네이버 쇼핑, 명품 화장품 전용 메뉴 개설… 카카오에 '맞불' 네이버가 쇼핑 서비스에 명품 화장품 전용 메뉴를 개설했다. 코로나 19 사태로 소위 '명품'에도 온라인 구매 추세가 강화되면서 적극 대응에 나선 것이다. 이로 인해 일찍부터 명품 구성을 강화한 '영원한 맞수' 카카오와 명품 플랫폼 지위를 두고 또다시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는 럭셔리 브랜드에 […]
[브런치] 현업 마케터가 말하는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 사례로 살펴보다
해당 글은 브런치 작가의 글을 허락받아 발췌된 글입니다. 현업 마케터, 커뮤니케이터 비공개 모임 이름없는스터디 발제자 : 브랜드 컨설턴트 정성연님, 그로잉맘 최한나님, 이니스프리 조청라님, 폼텍 김태범님 글쓴이 : 김성호 (축적된 삶을 지향합니다.우곰이산 / https://blog.naver.com/kmb7873) 퍼포먼스 마케팅이 뜨면서, 브랜딩은 쉽게 간과되고는 한다. 이와 관련된 이름없는스터디의 브랜딩 세션에 앞서, 각각의 단어를 정리해보고 사례를 통해 […]
[이슈 온 더 소마코] 12월 3주차 뉴스클리핑
1. 카카오, 주요 비즈니스 통합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기업용 모빌리티 서비스인 '카카오 T 비즈니스'를 개편해 총 6종의 신규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 T 비즈니스는 기업 회원 전용 서비스로, 업무용 이동에 특화된 다양한 이동 상품과 기업별 정책에 맞춘 교통비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2018년 2년 업무택시로 첫 선을 보인 이후 고급택시(블랙 예약), 대리운전, 내비게이션 등 서비스를 […]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언택트 소비 트렌드 '라이브커머스'
열병과 같이 금방 지나칠 것만 같았던 코로나 19는 2020년 한 해 동안 우리를 괴롭혔습니다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것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일상생활에도 크고 작은 제약들이 생겼습니다. 서로간 만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해 이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새롭게 태동했습니다. 업무적으로는 재택근무, 화상 채팅을 활용한 비대면 미팅 등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
텐트 치고 기다려서라도 맛보고 싶은 두 브랜딩 맛집의 맛깔나는 콜라보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는 것은?” 무이자 할부는 물론 각종 혜택으로 무장한 잔고 털이범, 신용카드 이야기이다. 계획성 있게 잘 사용하면 이보다 더 좋은 결제수단이 있겠냐마는 대부분의 신용카드 유저들은 달콤한 유혹을 이기지 못해 텅장을 만들곤 한다. 쓰면 쓸수록 독이 되는 카드임이 분명한데… 쓰면 쓸수록 밥이 되는 카드가 있다..? […]
[이슈 온 더 소마코] 12월 2주차 뉴스클리핑
1.유튜브 쇼츠, 한국 출시 카운트다운 유튜브의 숏폼 콘텐츠 플랫폼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가 인도에서 시범 서비스를 진행중인 가운데 한국도 출시 지역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유튜브 쇼츠는 무료로 사용 가능한 곡에서 원하는 노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녹화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제어 기능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타이머를 설정해 핸즈프리 상태로 녹화가 가능하며 중지 지점을 설정할 […]
MZ세대의 소비 트렌드, 착한소비, 미닝아웃에 대하여
'가성비'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가성비'는 '가격 대비 성능'의 줄임말로 가격과 성능의 비율을 뜻하는데요. 예를 들어 이야기하자면 투자한 돈에 비해 기능의 효율이나 제품의 내실이 좋을 때 '이 제품의 가성비가 좋다'라는 표현을 하고는 합니다. 대표적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는 대륙의 실수라는 별명까지 얻었던 '샤오미', 맥북에어와 비슷한 외형으로 인민에어라는 별명의 '한성컴퓨터 노트북' 등이 있습니다. < 사진 : 합리적 […]
[이슈 온 더 소마코] 12월 1주차 뉴스클리핑
1. 카톡 친구 아니라도 선물 가능한 '코드선물' 기능 도입 연락처를 모르거나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더라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됐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비지인간에도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코드선물 기능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코드선물 기능 도입으로 이제는 연락처 교환이나 카카오톡 친구 등록 없이 손쉽게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인스타그램 홈 화면 UI 개편 – 쇼핑 탭 추가
인스타그램 홈 화면 UI 개편 – 쇼핑 탭 추가 인스타그램 홈 화면 UI 개편 – 쇼핑 탭 추가 11월 20일 경, 인스타그램 홈 화면 UI가 개편되었습니다. 하트(❤) 표시로 있었던 ‘계정 활동’이 상단 메시지 옆으로 위치가 옮겨지고, 그 자리에 ‘쇼핑 탭’이 생성된 것인데요. 오랜 시간 동안 큰 개편 없이 홈 화면을 유지하던 인스타그램의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