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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인기 온라인 패션 쇼핑몰 '무신사' 앱 전격분석
'무신사'라는 쇼핑몰을 아시나요? 2003년 패션 커뮤니티로 시작한 무신사는 2009년 이커머스 진출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그 이후 현재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편집샵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무신사는 매년 큰 폭으로 매출과 이익 규모가 증가하면서 한국에서 주목받는 이커머스 기업이 되었는데요. 일부 투자사들은 무신사의 기업가치를 최소 1조원에서 최대 2조원 수준으로 평가를 할 정도니 […]
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꼭 설치하는 앱? ‘에브리타임’ 전격분석!
국내 대학생들이 가장 많은 쓰는 앱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앱들이 생각나시겠지만, 대학교 시간표 스케줄러 서비스 '에브리타임' 앱이 국내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쓰는 앱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에브리타임' 앱은 전국 400개 캠퍼스에서 사용하고 누적 가입자 수 약 350만명이 넘어섰다고 하는데요.(출처 : 매일경제) 통계청 기준, 2018년 전국 대학교 학생 수가 약 270만 명인 것을 고려했을 […]
새로운 인테리어 소비 트렌드의 중심! '오늘의집'
'홈 퍼니싱'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홈 퍼니싱'이란 가구와 더불어 각종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하여 집을 개성 있고 편리하게 꾸미는 일 또는 제품을 일컫는 말 입니다. '홈 퍼니싱'이라는 단어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건 2014년 무렵으로 추측됩니다. 2014년! 바로, 세계적인 가구 브랜드이자 저렴한 '홈 퍼니싱' 제품을 판매하는 이케아가 한국 광명시에 상륙한 해입니다. 더불어 2014년 […]
요리 백과, 만개의 레시피 주요 이용자층은?!
요리 백과, 만개의 레시피 주요 이용자층은?! 2019년 6월, 요리 연구가이자 외식사업가 백종원 대표의 유튜브 채널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의 공식적인 첫 동영상이 업로드 되고 3일 만에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였습니다.(19.6.24 기준181만) / (백종원의 요리비책 바로가기) 이렇게 단기간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는 이유에는 '백종원'이라는 브랜드 파워도 있겠지만, '맛있는 […]
전지현 효과! 마켓컬리 뿐만 아니라 신선식품 시장을 살렸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육류, 유제품, 채소 등 신선도가 중요한 식품을 배송하게 될 경우, 선도를 유지하기 힘들어 대부분 고객들이 오프라인에서 주로 구매를 하곤 했는데요. 최근에는 신선식품을 자기 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에 받아볼 수 있는 신선식품 새벽배송 시장이 커지면서 고객들의 신선 제품 구매 채널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실제 닐슨 조사에 따르면, 국내 새벽배송 […]
브랜드 저널리즘, 왜 필요할까요?
③ 브랜드 저널리즘, 왜 필요할까요? 언제 어디서든 기업과 소비자가 상호작용이 가능한 스마트 환경은 기업의 마케팅에도 큰 지각변동을 가져왔습니다. 기업과 이용자 간의 인터랙션이 24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가능해지게 된 것이죠. 앞서 살펴본 나이키의 언리미티드 해시태그 캠페인에서처럼 이용자의 자발적 참여가 화제가 된 것도 핸드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쉽게 사진을 촬영하고 업로드가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나이키 […]
새로운 교통수단!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킥고잉' 앱 데이터 분석
혹시 걷기에는 멀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애매한 거리를 조금 더 편하게 가고 싶다는 생각해보신적 있나요? 특히 1분 1초가 급한 출/퇴근 시간이라면 이 애매한 거리를 조금 더 쉽게 이동하고 싶다는 생각이 더욱 간절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니즈를 캐치하고 세계적으로 '마이크로 모빌리티'에 대한 관심과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모빌리티'는 최근 짧은 거리 이동을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서비스로 공유 […]
브랜드 저널리즘이 뭔가요?
브랜드 저널리즘, 소셜마케팅코리아에 묻다 ② 브랜드 저널리즘이 뭔가요? 수많은 마케터와 브랜딩 담당자들이 가끔 머리 속에서 이런 질문은 떠올렸을 것입니다. “브랜드 저널리즘이란 걸 대체 누가 말해 가지고는!” 위기에 빠진 브랜드의 기사회생을 돕기도 했고 이러한 선례가 부메랑이 되어 수많은 브랜드 관련 담당자들의 안위를 걱정하게 한 ‘브랜드 저널리즘’은 2004년 처음 언급된 용어입니다. 그럼, 누가 […]
브랜드 저널리즘의 뿌리, 콘텐츠 마케팅을 말하다
브랜드 저널리즘, 소셜마케팅코리아에 묻다 ① 브랜드 저널리즘의 뿌리, 콘텐츠 마케팅을 말하다 만날 때마다 자기 자랑만 늘어놓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상대와 진솔한 대화가 가능할까요? 대화는커녕 만남 자체가 꺼려지게 마련이죠. 브랜드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브랜드 광고를 통해 제품의 장점과 사양만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 늘어놓는 방식은 더 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요즘의 소비자는 브랜드의 ‘자기 자랑’ 보다는 브랜드만의 가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