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마케팅에서도 집중과 선택은 필수! ‘SNS 분석’으로 본 최적의 마케팅 타이밍은?
*해당 콘텐츠는 모바일 앱 분석 전문 회사’App Ape’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마케터라면 광고를 더욱 효과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SNS의 이용자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타겟을 설정하여 캠페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광고 집행자는 상품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사람들과 구매율이 더 높을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주기 위해 […]
이제는 '화제'가 아닌 '대세'마케팅, MCN 및 동영상 마케팅 성공사례!
이제 더 이상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은 소비자들에게 통하지 않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현대인의 생활에 깊숙이 스며들며 마케팅 채널로 막강한 힘을 갖게 되었는데요. 항상 새로운 변화,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요소에 목마른 마케팅 분야에서 최근 주목하고 있는 마케팅 방법으로 MCN(다중채널네트워크)과 동영상 광고가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가 만든 새로운 영역이자 아직 활용법이 다양하지 않은 미개척 분야로써 앞으로의 발전이 […]
이 앱으로 이미지 보정 종결! 핫한 이미지 보정 어플 4가지
1. 사진을 예술 작품으로, 'prisma' 앱 스토어 TOP 100에 항상 올라와있는 뻔한 뷰티 보정 어플이 아닌 색다른 사진을 만들고 싶다면 프리스마를 추천한다. 어떤 이미지든 그림 또는 명화처럼 만들 수 있어 특별한 사진이 된다. 전체 필터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필터의 개수도 무려 29가지나 된다. 다양한 스타일의 필터 중에서도 몬드리안, 뭉크의 그림, 웹툰과 […]
마케팅을 위해 제대로 갖추다!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기능을 소개합니다
‘모든 사람이 이해하는 언어가 있다면 바로 그런 순간을 담은 사진일겁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광고 영상에 나오는 문구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이처럼 사진을 중심으로 하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로, 전 세계에서 3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평균 21분씩, 9500만 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합니다. 하루에 쏟아지는 ‘좋아요’ 개수만 해도 42억 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전 세계인들이 사랑하며, 우리나라 […]
세계인의 축제이자 마케팅 전쟁터, 올림픽을 통해 알아보는 저작권
최근 각종 매체에서 바쁘게 업데이트하고 있는 분야는 단연 ‘올림픽’인데요. 얼마 전, 2016 리우 올림픽이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올림픽은 스위스 로잔에 본부를 둔 국제기구인 국제 올림픽 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이하 IOC)에서 4년마다 하계, 동계 올림픽을 개최하고 있죠. 세계적인 대회인 만큼 205개의 국가 올림픽 위원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올림픽이 개최될 때마다 뜨거운 감자처럼 다뤄지는 문제가 하나 […]
디자이너라면 꼭 봐야 할 사이트 – 무료 이미지 편
콘텐츠는 기획에서 시작되면 콘텐츠의 완성은 이미지에서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제대로 된 이미지의 중요성은 거듭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데요. 막상 콘텐츠를 위해 이미지를 찾다 보면 저작권 문제로 인해 마음 껏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아주 드뭅니다. 하지만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라는 영화포스터의 문구가 생각나시나요? 열심히 구글링을 해보면 생각보다 훨씬 좋은 퀄리티의 […]
이걸로 페이스북 콘텐츠 구성 고민 끝! Facebook 콘텐츠 레이아웃의 모든 것
페이스북을 처음 운영할 때 어떠셨나요?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인한 이미지 사이즈 때문에 당황한 경험이 많을 것 입니다. 특히 콘텐츠 이미지를 데스크탑 기준으로 제작하여 정작 모바일 페이스북 이용자들에게는 이미지가 정확하게 보이지 않은 경우도 많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경험을 토대로 페이스북 콘텐츠의 레이아웃 사이즈와 레이아웃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또한 최근에 등장한 레이아웃인 […]
말 많은 게임들. 오버워치, 포켓몬GO 그리고 서든어택2
스티커 모으겠다고 빵을 버리던 때가 있었습니다(물론 저는 아닙니다). 당시에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사건 사고도 많았던 가 2016년 여름 다시 뜨거운 이슈 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게임 어플리케이션인 ‘포켓몬GO’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꾸준히 신작이 출시되고 있는 닌텐도 게임의 형식을 벗어나 ‘증강현실’을 적용한 방식으로 게이머들의 생활 패턴마저 바꾸고 있습니다. 오버워치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피시방 점율을 꺾고, […]
광고, 기발함으로 고객의 머리를 휘어잡아라! 동영상으로 보는 패러디 광고 3가지
우리는 하루 평균 3000 회 가까이 광고에 노출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많은 광고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떡해야 할까요? 무엇보다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특징이 있어야 할 텐데요. 급변하는 광고 트렌드 속에서도 꾸준히 사랑 받는 광고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패러디 형식의 광고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소비자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남는 ‘패러디 광고’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패러디(Parody) 패러디(Parody)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