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웹과 사이트가 뭔지 모르는 문외한도 이해하기 쉬운 웹사이트 개발 용어 10가지
들어가기 전에 웹사이트 기획과 개발, 디자인에 직접 관여하는 입장이 아니라 웹사이트 의뢰를 맡기거나 견적을 알아볼 때 기본적인 사항을 숙지하고 있다면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중요 용어 몇 개만 알고 있어도 개발자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쉬울 뿐만 아니라 업무를 진행하기가 용이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용어는 웹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는 이미 숙지하고 있는 용어이며, 해당 용어들은 비관련자들의 이해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
유튜브 동영상으로 돈을 벌자! 유튜브 광고, 수익 설정 방법 공개!
‘대도서관. 한 달 수입 3,500 만원!’ 게임 채널을 운영 중인 유명 유튜버가 인터뷰에서 밝힌 한달 수입입니다. 도대체 유튜버가 뭐길래 한 달에 이렇게 큰 돈을 버는 걸까요? 유튜버는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YouTube)’와 사람을 뜻하는 영어 접미사 ‘er’이 합쳐진 신조어 입니다. 쉽게 말해 유튜브에 개인 페이지를 개설하고 거기에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올려 돈을 버는 […]
페이스북광고에서 검색광고까지 독학으로! 온라인 광고 교육 사이트 5가지
지하철 출퇴근길 주위를 한번 둘러보세요. 다들 손에 쥔 작은 화면에 몰두하느라 남의 시선 따윈 신경 쓸 겨를도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그들 중 절반은 왜인지 모를 미소를 지으며 ‘좋아요’를 누르거나 ‘공감’을 하고 친구들을 위해 ‘공유’까지 하고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 시장에 온라인이 대세를 넘어 기본으로 자리 잡은 지 시간이 꽤 흘렀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
디자이너라면 '꼭' 봐야 할 사이트 – 모바일웹 디자인 편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이후, 일반 PC에서 보이는 웹디자인만 신경 쓸 순 없게 되었습니다. 가장 많은 시간을 사람과 함께 하는 스마트폰의 특성 상 사용자 경험을 만족시키는 디자인이 중요한데요. 더구나 일반 데스크탑 화면과의 익숙함을 위해 같은 듯 다른 디자인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작업을 진행해보면 막막해지는 게 사실인데요. 최적의 이용 환경을 제공해주는 UX / UI 디자인을 기획할 때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들을 […]
하루 20분으로 생각의 깊이를 키우자! 마케터/기획자에게 유용한 TED강연 5가지
널리 퍼져야 할 아이디어(Ideas worth spreading) “아이디어는 공유하고 널리 알릴 가치가 있다.” 이는 바로 TED 강연의 모토입니다.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앞 철자를 가져온 말로 미국의 비영리 재단에서 운영하는 강연회인데요. 1984년에 창립되어 1990년부터 정기적으로 기술, 오락, 디자인을 넘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열고 있습니다. 감동과 깨우침이 있는 훌륭한 내용 덕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
조금이라도 업무를 편하게 하고 싶다면 주목! SNS 마케팅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SNS 계정 운영, 어떻게 보면 쉬울 것 같지만 또 어떻게 보면 어려운 이 작업! ‘어떻게 하면 몸도, 마음도 편하게! 쉽게! 간편하게! 효율적으로 잘 할 수 있을까?’ 태생적으로 게으른 저는 늘 이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요. 몸과 마음을 편하게 하기 위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오랜 시간을 투자하고 신경 쓴 결과 더 편하고 […]
인증마크 하나로 혼란을 최소화하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인증하기
요즘 대부분의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 페이지는 네이밍 중복을 허용하기 때문에 같은 이름으로 된 페이지가 여러 개 존재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용자들에게 공식 페이지가 어디인지 혼란을 주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은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제도를 마련해놓았는데요. 공식 기업 페이지를 나타내는 페이스북 공식 인증 배지가 바로 […]
색맹도 컬러 센스쟁이가 될 수 있어요~ 디자인 컬러를 위한 색상 조합 사이트!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는 언제나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됩니다. 특히 디자인 관련 직종이라면 사소한 것 하나까지 선택의 괴로움을 주는 녀석이 있는데요. 바로 ‘색상’입니다. 콘텐츠를 구상하는 기획자든 직접 콘텐츠 작업을 하는 디자이너든 최선의 선택에 대해 질문하며 당신을 괴롭힙니다. ‘PPT 배경색이 왜 이래? 차트가 왜 이렇게 촌스러워?’ ‘니 눈엔 이게 OOO에 […]
마케팅 전쟁 속에서 2등이 살아남는 법 – 당당히 2등을 외치는 2등의 역습!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한 때 모 개그프로그램의 코너 중 나왔던 유행어입니다. 이를 활용한 책 제목이 나올 정도로 우리 사회는 ‘1등’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올림픽만을 보더라도 해외의 다른 나라 선수들이 ‘참가’에 의의를 두는 반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메달권에 들지 못한 선수는 눈길 조차 주지 않고 기억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동메달을 따고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