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부터 쉽게! 용어편 3.- '추적코드'란?
세계 최고 IT기업인 Google은 2005년에 Urchin Software를 인수하여 Google Analytics를 런칭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웹로그 분석툴을 제공하는 기업 중 독보적인 위치에 섰습니다. 유료 버전인 Google Analytics Premium이 존재하지만, 무료 버전만으로도 다양한 분석이 가능해서 많은 기업과 개인들도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적코드란? Google Analytics를 시작하게 되면 가장 처음 부딪히게 되는 […]
너무 짧아서 아쉬웠죠? 인스타그램 동영상, 60초로 확장!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서 무엇이 가장 아쉬웠나요? 저는 무엇보다 15초로 제한되어 있는 짧은 동영상 시간이었는데요. 그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소식이 있어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29일,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업로드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 한편의 시간을 기존 15초에서 60초로 늘린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사용자들의 꾸준한 요청에 의해서 이런 변화가 생기게 되었는데요. […]
모바일과 데스크탑 웹 디자인을 한번에! 반응형 웹 무료템플릿 모음
반응형 웹이란? 모바일 사용량이 데스크탑 사용량과 대등한 시대에 꼭 필요한 웹 페이지로,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데스크탑 / 모바일 / 태블릿 PC등)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조절되는 웹 페이지 형태입니다. 스마트 기기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각 기기마다 해상도가 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다양한 모바일 기기로 접속하더라도 사용자에게 […]
한번 읽는 것으로 완전정복! 인스타그램 '이벤트' 유형 마스터하기
최근 인스타그램 동향을 살펴보면 개인 계정 뿐만 아니라 패션, 식품, IT, 금융 등 많은 브랜드들이 앞다퉈 운영함에 따라 대중화됐다는 것을 쉽게 체감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은 특성상 자연스러운 상품 노출과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게 되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도 이벤트와 관련된 다양한 해시태그와 게시물이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실제로 ‘#이벤트’를 검색해보면 1,366,590개나 되는 결과가 […]
팀 프로젝트의 새로운 시작. NProject 사용기
프로젝트, 쉽게 관리할 수 없을까? 대학에서부터 악연을 맺어온 ‘프로젝트’라는 골칫덩이는 취업 후 일상이 돼버리고 마는데요. 대학생 때처럼 서로 일을 미루거나 눈치를 보는 일은 현저히 줄어들지만 각자의 업무 진행 상황이 파악 되지 않아 허둥지둥 손발이 맞지 않는 경우가 더러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 ‘카카오’의 아지트나 ‘에버노트’ 등 유용한 팀 단위 업무용 어플리케이션들이 […]
웹디자이너라면 알아야 할 2016년 웹디자인 동향
1. CSS3 애니메이션 새로운 CSS3 레이아웃 모듈 중 일부는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의 참여를 돕고 그들이 콘텐츠를 기다리는 동안 놀랍고도 재밌는 요소를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인기가 계속 될 전망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hell-o-baby.com/promo 2. 긴 스크롤 및 수직 패턴 링크 클릭이나 […]
칼퇴를 위해 꼭 알아야 할 파워포인트 활용 TIP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매출입니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 제안서를 만들고 제안서를 통해 영업을 하며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기획을 합니다. 언젠가부터 문서의 많은 부분이 ‘Word’에서 ‘PPT’로 대체되었습니다. 단순한 텍스트보다 쉽게 눈에 들어오는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상대방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이해시키기에 유리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직장인은 PPT로 제안서와 기획서 그리고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얼마 전 […]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부터 쉽게! 용어편 2.- '계층구조'란?
1. GA의 계층구조 GA에 접속 시 처음 보게 되는 화면은 보통 아래와 같습니다. 상단의 ‘홈’, ‘보고서’, ‘맞춤설정’, ‘관리’ 각각의 메뉴가 하는 일은 대략 짐작할 수 있지만, 중단에 있는 ‘계정’, ‘속성’, ‘보기’ 이 3가지 항목의 경우 정확한 이해가 없다면 올바른 데이터 적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각 단어가 […]
심심한 마케팅은 이제 그만! HTML5 게임, 마케팅과 만나다
플래시 게임을 통한 프로모션 진행의 한계성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전 PC 인터넷 시절을 기억하시나요? 그때 당시 프로모션은 홈페이지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한 게임 이벤트가 많이 있었습니다. 이 당시에 프로모션 게임은 주로 플래시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퍼즐, 룰렛 등 간단한 형태의 게임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게임을 통한 프로모션 진행 사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