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소셜마케팅에도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스토리텔링이란?
소셜마케팅에도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스토리텔링에 대하여 알아보자스토리텔링기법(Story Telling)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Story)+텔링(Telling)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이야기하다 라는 의미입니다.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날 스토리텔링은 일상생활에서 여러가지 유익하고 설득력있는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최근들어서는 현대 조직 사회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왜 소셜마케팅에서도 스토리텔링이 필요한 것일까요? 매스미디어와 달리 소셜미디어는 1차 정보 유통에 이어 2차, 3차까지 […]
기업이 페이스북 그래프검색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기업에서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에서 새롭게 개발한 페이스북 그래프검색. 페이스북 그래프검색 베타버전이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그래프검색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사람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즉 페이스북을 통해 서로가 서로에게 연결되어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다시 말해 다른사람이 가보고,경험했던 것들을 검색을 통해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그런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 […]
페이스북 좋아요 공약? 페이스북의 새로운 마케팅!
페이스북 좋아요 공약? 페이스북의 새로운 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의 좋아요 공약이라는 것을 아십니까?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가 일정 수 이상 되면 무엇을 하겠다는 조건을 걸고 좋아요가 목표 수 만큼 채워지면 해당 조건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과거, 팬을 늘리기 위해 진행하였던 단순한 이벤트들과 달리, 좋아요에 대한 공약을 내건 이벤트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에서 진행되었던 좋아요 공약 마케팅의 사례에 대해 […]
구글플러스 문제점, 구글플러스의 문제점 해결 방법은?
구글플러스 문제점과 함께 구글플러스 문제점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전 세계인들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 구글, 구글은 2011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구글플러스(google+)를 런칭한후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를 넘어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답니다. 구글플러스는 기존 구글의 지메일(Gmail) 계정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올리는 정보 공개의 수준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주제별로 사용자가 쓴 글과 […]
기발한 바이럴 영상 마케팅, 기발한 바이럴 영상 사례
기발한 바이럴 영상 마케팅, 기발한 바이럴 영상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유튜브를 보면, 굉장히 재밌는 바이럴 영상이 참 많습니다. 각 기업들은 자신들의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재밌는 영상들을 제작하고, 바이럴을 통한 확산을 유도하는데, 영상이 재밌고, 기발할수록 더 큰 호응을 얻습니다. 영상에 직접적인 제품이나 서비스 홍보를 하지 않고, 유저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고 은연 중에 기업이나 제품에 […]
기업 소셜미디어 활용 실패 사례는? 소셜미디어 활용 실수
소셜미디어 활용 실수와 함께 기업 소셜미디어 활용 실패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많은 기업들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을 한지도 오래되었습니다. 그동안 참 다양한 소셜마케팅들이 인기 있었는데요. 반면에 큰 실수를 저질러 실패를 하게 된 소셜마케팅도 있었답니다. 최근 버거킹은 트위터 계정이 해킹되면서 상당히 재미있는 경험을 하였다고 합니다. 바로 5만명이었던 팔로워가 약 10만명으로 상승하게 된 것이지요. 해킹이 이렇게 […]
구글 글래스란? 구글 글래스 전용 앱 개발?
구글 글래스란? 구글 글래스 전용 앱 개발은? 구글 글래스(Google Glass) 라고 들어보셨는지요? 구글 글래스란, 구글이 개발중인 안경형 스마트 컴퓨터로, 1인칭 시점으로 실시간 사진 및 동영상 촬영, SNS 공유, 문자 전송,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글 글래스는 착용하면, 본인이 보는 시야 앞에 UI와 함께 원하는 정보를 띄우거나,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 […]
병원의 소셜마케팅 전략은? 병원 바이럴 마케팅 팁!
병원의 소셜마케팅 전략. 병원 바이럴 마케팅 팁은? 요즘 병원이 무척 많습니다. 우수한 의사들이 많이 배출이 되고 있고, 그만큼 병원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병원들 역시 대형화되면서 규모의 경제를 통한 가격경쟁이 심화되고, 체인화되면서 중소병원들은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소비자들 역시 웹검색을 통해 병원에 대한 정보를 찾고, 병원에 가기 전 이미 많은 정보를 수집한 다음, 자신의 취향이나 접근성을 고려하여 […]
페이스북 쿠폰(facebook offers) 성공사례
페이스북 쿠폰(facebook offers) 성공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 쿠폰이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2012년 8월부터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가 된 '페이스북 오퍼 (facebook offer)'는 기업들이 소셜미디어와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SNS 정보 확산력을 활용해 기업이 프로모션을 목적으로 바코드나 식별코드를 통해 페이스북으로 타겟팅 및 효과 측정을 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쿠폰은 사용자가 해당 기업의 쿠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