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페이스북 화상통화, 구글+ 행아웃의 차이점은?
페이스북의 화상 통화, 그리고 구글+(구글플러스)의 행아웃. 이 둘의 차이점은 어떤 점이 있을까? 최근 페이스북이 그래프 서치 서비스를 공개하면서 구글과의 대결구도가 심화되는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구글은 행아웃(Hangouts)이라는 화상 채팅 기능이 있는 구글+ 소셜 네트워크를 베타 테스트의 형식으로 제한적으로 공개하였으며, 뒤이어 페이스북은 스카이프 기능을 활용한 화상 통화 기능을 출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소셜 네트워킹이 화상 채팅 기능을 제공하는 […]
브랜드 페이스북 마케팅 붐!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는?
브랜드 페이스북 마케팅 붐!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는 기업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기업이나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수 많은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중에서 성공적인 사례로 'BMW 코리아'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BMW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는 2010년 8월에 처음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였습니다.그로부터 3년이 채 안되는 시간동안 무려 116,037명의 […]
바이럴마케팅, 바이럴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급속도로 퍼지는 바이럴마케팅, 바이럴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과거처럼 기업이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홍보를 하는 일방적인 방법이 아닌,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특정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마치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확산이 된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지요. 입소문 마케팅과 비슷하지만, 전파하는 방식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입소문 마케팅이 정보 […]
효과 UP 바이럴 영상 활용 마케팅, 동영상 활용 마케팅 사례
효과가 좋은 바이럴 영상 활용 마케팅, 동영상 활용 마케팅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최근 다양한 업계에서 바이럴 영상에 다시 주목하고 있다. 바이럴 영상 활용 마케팅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및 블로그 등의 채널에 바이럴 영상을 적극 노출하는 것인데요. 기존에도 바이럴을 위한 영상은 꾸준히 제작됐지만 콘텐츠가 현장 스케치나 모델인터뷰, NG컷 등에 한정적이었던 것에 반해 요즘은 광고를 통해 전하기 어려운 재미요소를 넣어 […]
트위터 동영상 서비스 실시, 트위터 동영상 공유 서비스 바인(Vine)
트위터 동영상 서비스 실시, 트위터 동영상 공유 서비스 바인(Vine)에 대하여 알아보자 1월 24일 (현지시각) 트위터 측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어플인 바인 (vine)을 발표하였습니다. 바인이란, 6초 분량의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유롭게 동영상을 캡쳐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하필 6초일까요? 전문가들이 동영상 공유시간을 가지고 실험을 해본 결과, 4초~10초 사이의 동영상이 소비에 적절하다고 평가했답니다. 그래서 […]
기업 트위터 운영 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추천, 트위터 앱 사용하기!
기업 트위터 운영 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추천, 트위터 앱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현재 많은 기업들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 이름을 검색하면 공식 트위터가 뜨는 경우도 많은데요. 기업이 트위터 운영을 시작했다면, 처음 몇 주간 업데이트하고 팔로워들에게 답변을 하며 소통하고, 모니터링을 하느라 정신이 없을 것입니다. 하루 종일 트위터를 관리하는 사람이 있어야 할 정도로 […]
블로그형 홈페이지,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제작 사례
블로그형 홈페이지,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제작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워드 프레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아직 국내에서는 좀 생소한 감이 있지만, 미국을 포함한 외국에서는 티스토리만큼 활성화되고 일반화된 툴 입니다. 그렇다면 워드프레스가 가지는 고유의 기능들은 무엇일까요? 1. CMS (콘텐츠 관리 시스템) 워드 프레스는 자신의 모든 글과 이미지들을 ‘Media Library’라는 곳에 보관합니다. 결국 자신이 원하는 방향대로 글과 이미지를 관리할 수 […]
기업 소셜마케팅, 소셜마케팅 효과와 측정 비용은?
기업의 소셜마케팅, 소셜마케팅 효과와 측정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링크드인 등의 소비자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들은 하루도 빠짐없이 뉴스의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기업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소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들의 소셜 소프트웨어들이 비즈니스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는 여전히 미지수라고 하는데요. 이렇다 하더라도 현재 많은 기업이 소셜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셜마케팅에 […]
유튜브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입소문'을 원한다면 동영상을 활용해라
유튜브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입소문'을 원한다면 동영상을 활용해라 최근 다양한 기업에서 바이럴 영상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마케팅을 하기도 하는데요. 기업 뿐만 아니라 많은 스타들도 컴백을 하기 전 유튜브를 통해 홍보를 하고 있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및 블로그 등의 채널에 바이럴 영상을 적극 노출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통해 전하기 어려운 재미요소를 넣어 소비자들의 관심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