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네이버 검색엔진 도입..리브라(Libra)
네이버 검색엔진 도입..리브라(Libra) NHN㈜이 운영하는 네이버가 검색엔진을 새롭게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 향상을 위한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 '리브라(Libra)'를 12월 초부터 블로그검색에 우선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네이버는 알고리즘 개선을 위해 검색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문서들과 낮은 문서들을 모아 유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믿을 수 있는 좋은 정보를 생산해내는 블로그와 신뢰할 수 없는 […]
내 손안의 작은 비서… 구글 나우
내 손안의 작은 비서… 구글 나우 구글이 지난 7월 내놓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최신 운영체제 ‘젤리빈’에 들어 있는 새로운 검색기능 ‘구글 나우’가 요즘 화제입니다. 구글 나우는 사용가 상황과 필요에 따라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으로 예를 들면 사용자가 하루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오늘의 날씨를 바로 알려줄 수 있으며, 출근하기 전 도로 […]
페이스북에서 규정하는 커버사진, 잘못된 커버사진은?
잘못 된 커버사진. 짚고 넘어가자! 페이스북에서 규정하는 커버사진 확인하기. 최근 페이지 뿐만 아니라 개인 프로필에서도 커버사진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에도 규정이 있는데요. 요즘 많은 페이지, 프로필 커버사진에서 페이스북 규정에 맞지 않는 잘못 된 커버사진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잘못 된 페이스북 커버사진의 사례와 페이스북 커버사진의 규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 커버사진에 대한 […]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내는 “하이브리드 마케팅” 이란?
온, 오프라인 유통과 결함하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하이브리드 마케팅” 최근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한 이른바 “하이브리드 마케팅”이 온,오프라인 유통과 결합하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주로 이용했던 하이브리드 마케팅 방식이 최근 아주 다양한 기업들에게 확산되어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
B2B 기업을 위한 본격 소셜미디어 전술서,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e북 웨비나까지, B2B 기업이라면 꼭 읽어야할 필수도서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흥미로운 전제로 시작하게 되는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B2C기업보다 B2B 기업이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더욱 더 잘어울린다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소셜미디어는 소셜미디어 자체가 일반 대중들을 참여시키고 새로운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대중을 소비자로 삼는 B2C 기업들에 어울린다고 생각할 것이다. 이것을 깨는 것부터 이야기가 […]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위한 가이드,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3가지 Tip
딱딱한 소셜마케팅 대신,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할 수 있는 3가지 소셜마케팅 팁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소셜마케팅들을 보면 딱딱하고 재미없는 소셜마케팅 보다는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이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많고,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폭스바겐은 자신들의 친환경 차량을 홍보하기 위하여 사람들이 친환경적인 활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귀찮아할것이라는 생각을 하여 이런 행동들에 재미를 추가하여 […]
[페이스북 광고 성공 사례]'Get it beauty' 보다 더 확실한 광고 효과
[페이스북 광고 성공 사례] 'Get it beauty' 보다 더 확실한 광고 효과 요즘 페이스북의 광고 효과에 대해서 '있다', '없다' 의견이 분분한 것 같습니다. 여기에 페이스북의 광고는 '효과가 있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사례가 있습니다. 바로 Get it beauty의 팬페이지 (http://www.facebook.com/Getitbeauty.me) 입니다. 방송 프로그램 'Get it beauty' 인기에 힘입어 팬수가 […]
대외활동 추천 – 볼빅 대학생 마케터즈(V_Creator) 1기 모집
대학생활의 꽃 대외활동 추천. 볼빅 대학생 마케터즈 V_Creator 1기 모집 중 4년동안의 대학생활, 즐거우면서 취업에도 도움이 되는 활동은 바로 대외활동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학생들만 참여 가능하며, 서로 각기 다른 대학교에서 모여 새로운 인연,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대외활동. 최근 많은 기업들이 대학생들을 위한 대외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모집 중인 대외활동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볼빅 […]
[소셜마케팅 성공사례] '못친소 페스티벌' 이슈 마케팅의 성공
[소셜마케팅 성공사례] '못친소 페스티벌' 이슈 마케팅의 성공 페이스북 못친초 페스티벌 이벤트 바로가기 :http://on.fb.me/TQq0ak 소셜마케팅 성공사례로 페이스북 포스트박스 (http://www.facebook.com/ilovepostbox)의 '못친초'페스티벌'이 눈에 띄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곳 페이스북은 택배비가 껌깞이라는 타이틀로 운영중인 '포스트박스'의 공식 페이스북인데요, 이번 '못친소 페스티벌'로 소히 대박난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페이지 팬 수에 비해 포스팅 한 건으로 공유 44건, 게시글 […]